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DFSS 6 시그마/TRIZ

트리즈(TRIZ)란? 알트슐러의 40가지 발명 원리 6~10번

by 몽상쟁이 2019. 9. 11.
반응형

40가지 발명원리 올리는 두번째 시간인데, 너무 오래 걸렸네요.

하루에 5가지씩 올리기로 했었는데, 스스로와의 약속을 못지켰네요.

오늘부터라도 미리 예약 발행해두고 꼭 올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별거 없지만 40가지 발명원리가 정말 아이디어 도출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거든요.

저도 많은 혜택을 보고 있고, 아직까지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40가지 발명원리를

항상 옆에두고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하고 도움을 받곤 합니다.

그럼 6번부터 다시 40가지 발명원리를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6. Universality

개체는 몇가지 다른 기능을 수행할 수 있으므로 다른 요소들을 제거할수 있다. 모자는 핸드백으로 사용할수있다.

 

돛단배의 움푹 들어간 켈 내부에 무거운 배터리가 설치되어 있어 필요한 중량을 제공한다. 보트가 항해 중이면 프로펠러는 배터리를 충전하는 발전기로 작동한다. 조용한 날씨에 배터리는 프로펠러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서류 가방 손잡이는 확장기로 사용할 수 있다.

7. Nesting 

한 물체가 다른 물체 안에 놓여 있다. 그 물건은 세 번째 물건 안에 들어 있다. 그리고 기타 등등....속이 빈 콘크리트 파이프를 지면에 설치하기 위해 파이프 내부에 진동기를 설치한다..
오일 저장을 위한 부유식 저장 탱크는 여러 제품을 단일 장치에 저장할 수 있다.
유효 길이를 줄이기 위해 초음파 집광기를 "Matrioshka"와 같이 중첩한다.

8. Counterweight

물체의 무게를 들어올리는 힘을 제공하는 다른 물체와 결합하여 보상한다..풍선은 강 위에 케이블을 일시적으로 정지시키는 것을 돕는다.
선체에 대한 파도 작용으로 인한 바닷물은 쉽게 증발된 액체를 운반하는 유조선의 상판을 식히기 위해 사용된다.
Paint brush with floating handle

9. Prior Counterraction

과도한 및 바람직하지 않은 응력을 보상하기 위해 물체에 대한 반력을 사전 로드.골판지 생산 과정에서 골판지는 피복지의 반대 방향으로 구부러진다. 접착제가 마르면, 상자는 평평해진다.
복합 터빈 샤프트는 샤프트 회전과 반대 방향으로 꼬인 여러 개의 파이프로 구성된다. 축의 강도는 증가하는 반면 중량은 두 배로 감소한다.
사전스트레스 제품을 만드는 신기술이 제공된다. 제품이 회전 팬 위에 놓여 있다. 회전하는 동안 제품이 냉각되는 동안, 미리 압축된 콘크리트와 유사한 내부 압축된 장력을 얻는다. 치료되면 높은 인장력을 감당할 수 있다.

10. Prior Action

미리 객체 전체 또는 부분적으로 필요한 변경 수행.개방된 지역에서 폭발 작업을 하는 동안, "curtains"는 지하 먼지를 억제할 수 있다. 이러한 물 커튼은 주폭발이 일어나기 직전 구덩이에서 물을 미리 터뜨려 만들 수 있다.
나무는 색소를 자르기 전에 흡수하여 내부 층에 필요한 색상을 제공한다.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고 깁스를 제거하기 위해, 깁스를 적용하는 동안 최종적으로 깁스를 절단할 블레이드를 삽입한다.

오늘도 이렇게 40가지 발명원리중 6~10번까지의 원리를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여러분들 영어공부도 좀 하시라고 해석을 안할려고 했는데, 많이 불편해 하실까봐

해석까지 해서 넣었습니다. 그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저는 또 11~15번까지 발명원리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이틀만 고생하시면 되는데, 조금만 고생들 하시고 화이팅 합시다~

https://coupa.ng/biNC6S

 

생각의 창의성. 1: 트리즈(Triz):Triz 40가지 발명원리 76가지 표준해 Ariz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