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故이병철 가계도가 궁금했습니다.

by 몽상쟁이 2019. 12. 19.
반응형

대한민국의 최고 기업이자 대표 기업인 삼성전자 여기에 故이병철 회장이 있었고, 그의 후손들 가계도가 갑자기 저는 궁금해졌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 살아가는 지금, 삼성,현대,LG 3대 기업이 있지만, 솔직히 삼성전자가 대한민국을 좌지우지 하는 엄청난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식의 주가도 삼성전자가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엄청나게 흔들리고 있으니 말이죠. 그럼 이병철 가계도_(삼성 가계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는 시간으로 차트를 빌어서 가계도 설명을 드릴까 합니다.

삼성 가계도

각 그룹의 주력사업은 삼성 - 전자, 금융, 화학이 있고, 신세계는 유통_(백화점,마트), CJ그룹은 음식료, 엔터테인먼트,물류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경영권 승계를 보면, CJ나 신세계의 경우는 이미 3세 경영이 이루어지고 있고, 삼성그룹 또한 3세경영 체제로 넘어가고 있다는걸 보시게 됩니다.

이렇게 자세히 하나하나 파다보면 답이 없는 가계도네요. 지분 또한 상당히 복잡하게 엮여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마냥 부자들이 그렇게 부럽지는 않다는 생각이 갑자기 드는데, 저만 그런가요? 저런 분들은 어떤 포인트에서 행복을 느끼고 사실지 참으로 궁금해지는 밤입니다.

2016년 기준 자료입니다.

역시 삼성가가 현대가의 주식 자산 보유합이 2배이상 차이가 나는걸 볼 수가 있네요.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그럼 다음번엔 좀 더 알찬 내용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밤 되시고 화이팅 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