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전기차 테슬라 전기차 구동방식!!

by 몽상쟁이 2020. 11. 12.
반응형

전기차시대, 전기차시대 하는데 도대체 이 '전기차'라는게 무엇인지 궁금하지 않은가?? 어떻게 구동을 하고 어떤 원리로 작동을 하는지 말이다.

 

그래서 그런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해서 전기차 관련 내용을 한번 소개해드릴까한다. 지금 전기차 기술은 어디까지 왔는지 그리고 향후 어떤 기술로 전기차를 발전 시킬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1.전기차의 특징

 1) 친환경적

  - 주행시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아 CO2나 NOx를 배출하지 않는다.

  - 엔진 소음이 적고, 진동이 적다.

 2) 경제적

  - 전기모터로만 구동할 경우 운행비용이 가장 저렴하고, 심야 전기를 이용할 경우 비용이 더 낮음

  - 차량 수명이 상대적으로 길다.

 3) 안전성

  - 사고 시 폭발의 위험성이 적다.

 4) 편의성

  - 심야 전력으로 자택에서 충전이 가능하다.

  - 기어를 바꿔줄 필요가 없어 운전 조작이 편리하다.

2.전기차 내부구조

3.전기차 작동원리

전기차는 고전압 배터리에서 전기에너지를 전기모터로 공급하여 구동력을 발생시키는 차량으로, 화석연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무공해 차량이다. 

 - 내연기관차와 달리 엔진이 없이 배터리와 모터만으로 차량 구동

 - 엔진이 없으므로 대기오염물질과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음

 - 배터리 용량에 따라 주행가능 거리에 차이가 있다

4.전기차 보급목적

- 수도권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의 30%이상이 경유차 등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로서, 자동차로 인한 대기오염이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아파트 주변도로, 지하주차장 등 국민 생활에 밀접한 곳에서 발생하는 자동차 배출가스는 인체 위해도가 매우 높아 '12년에 국제암연구소에서 1군 발암물질로 지정하기도 하였습니다.- 내연기관차를 친환경차인 전기차로 대체해나갈 경우 자동차로 인한 대기오염 문제를 획기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유해물질은 일산화탄소(CO), 탄화수소(HC), 질소산화물(NOx), 미세먼지(PM)등이 있습니다.

 

 

 

 


5.전기차의 구매 및 지원

▶ 구매 및 지원 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5.테슬라 전기차

테슬라는 전기차를 타기 위해서 타협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보여주고, 전기차가 가솔린 자동차보다 더 효율적이고 빠르며 더 재미있게 운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자 하는 엔지니어 그룹에 의해서 2003년 설립이 되었다.

 

현재 테슬라는 5가지 종류의 차량을 판매하고있다. 

 - 모델S

 - 모델3

 - 모델X

 - 모델Y

 - 사이버트럭

▶ 테슬라 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앞으로 많은 발전이 있을듯 한 '테슬라'이기에 더욱 기대가 된다. 아시아 시장에서 현재 중국공장을 운영하고 있는데, 추가 아시아 시장에 공장 증설을 한다는 보도가 나왔는데,그 중 하나가 바로 '한국'이었다.

 

하지만, 노조문제로 인해서 보류하고 있다는 소리를 들었고, 일본도 고려대상인데, 자연환경적으로 불안 요소가 많다는 뉴스를 접한 것 같다.

 

한국에 공장이 지어지면 아무래도 많은 이점이 발생할 것 같다는 생각이든다. 일자리 창출은 물론이거니와 테슬라 차량을 빨리 만날 수 있을테니 말이다.

 

우리나라는 정말 이 노조문제 어떻게 해결 안되는 이상 쉽지않겠다는 생각이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