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생활정보/지하철 정보

미사역 파라곤말고 비상대피 안내도 확인

by 몽상쟁이 2021. 7. 10.
반응형

지방에 살다보니, 지하철을 이용할 일이 살면서 거의 없다. 하지만 간간히 출장을 가거나 부산에 가게되면 지하철을 이용하긴 하는데, 최근에는 코로나때문에 더더욱 이용을 잘 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정말 가끔씩 서울 올라가보면 교통체증이 너무나도 심해서 정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이유가 있구나 하는 생각을 올라갈때마다 하게된다.

 

전동킥보드, 전동자전거등이 정말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 또한 갈때마다 한다. 이렇다보니 지하철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을 것이며, 탈때마다 정말 지옥철이라는 말이 괜히 나오는게 아닌 것 같다.

 

결국 대한민국 수도권에 인구의 절반이 살고 있으니 교통이 복잡한건 더 할말이 없는 듯 하다. 미사역이라는 지하철의 정보를 드릴까하는데,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가 되었음 하는 바램이다.


미사역 비상안내도-

미사역 비상대피안내도

수도권 전철 5호선 555번,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동로 지하 90 망월동에 소재하고 있고, 개통일은 2020년 8월 8일이라고 한다. 처음부터 비상안내대피도를 넣은 이유는 대구지하철 사고 때문에 그렇다.

 

아무래도 생각보다 사람들이 이런 안전불감증이 아직 심하다보니 이런 비상안내도를 사진으로 찍어놓던지 아니면 평소때 비상구를 눈여겨 봐놓으면 좋기 때문에 대피도를 먼저 안내해드렸다.

 

총 10개의 출구를 가지고 있고, 미사역 ~ 하남검단산역 구간은 서울교통공사가 운영하지만, 경기도와 하남시 소유의 구간이기 때문에 이 역부터 하남검단산역까지는 서울 전용 정기권의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한다.


미사역 주변 정보-

 

미사강변도시 정 중앙에 위치해있으며, 역 인근에는 하남종합운동장, 미사 1,2동 주민센터, 미사경정공원, 미사호수공원과 하남미사도서관, 환경부 한강유역환경청이 위치하고 있다._(아래 지도 참조바람)

 

1,5,6,10번 출구 방향으로 미사 로데오광장(차 없는 거리)등이 있고, 로데오 거리방향으로 출구가 적은 이유로 지하상가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보인다. 미사역 연결통로가 공사중에 있고, 미사 그랑파사쥬 쇼핑몰과 지하로 연결되어 있으며 이곳에 CGV 하남미사와 반디앤루이스 대형 서점이 있다고 한다.


미사역에 대한 정보를 알아봤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궁금하다. 주위에 나들이 갈 공간들이 많아서 이용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든다. 필자는 조용한 곳을 좋아하기 때문에, 수도권으로 이주할 생각은 없다.

 

내가 사랑하는 창원에서 열심히 열심히 노력해서 한번 잘 살아보도록 하겠다. 물론 우리 아이들은 더 넓은 곳을 많이 경험해주고 싶은 생각은 있다.

 

결국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경험이기 때문에 그 경험하고자 하는 부분은 끊임없이 보여주고 겪게 해주고 싶다.

다들 그럼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라며, 장마철 항상 조심하시고, 빗길 운전 또한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2021.07.08 -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 4가지 유의사항

2021.07.05 -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 지방 쓰는법 부모 지방쓰는법 쓰는법 양식

2021.06.29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스포티지 신형 가격표 풀체인지의 모든것!!!

2021.06.09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K8 하이브리드 가격 출고기간 알아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