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 4가지 유의사항

by 몽상쟁이 2021. 7. 8.
반응형

작년 코로나19가 터지고 난 이후 여행을 가지 못하고 있지만 하늘길이 열리면 많은 사람들이 항공을 이용할 것이다. 여태껏 쌓아왔던, 마일리지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또 언제 하늘길이 닫힐지 모르기 때문이다.

 

생각보다 마일리지에 대한 사용법을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에 대해서 크게 4가지로 분류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


보너스 항공권-

 

이용안내

-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센터, 지점에서 보너스 항공권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센터, 시내 및 공항 지점에서 보너스 항공권을 구매 또는 변경하시는 경우 '항공권 서비스 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란다.

- 가족 합산 및 양도를 통해 보너스 항공권 발급이 가능합니다.

 

가족마일리지 사용-

- 증빙서류 준비 : 1년 이내에 발급한 신청인과 등록할 가족의 가족관계 및 생년월일이 명시된 법적 서류

* 건강보험증, 청첩장 등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없거나 법적 효력이 없는 문서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 가족 등록/ 변경 신청하기

 홈페이지, 팩스 또는 지점으로 신청하시면 된다.

*팩스 : 02-2656-8989(대한민국), 310-417-5696(미주), 06-6264-3438(일본)

 

결과 확인하기-

대한항공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근무일 기준 약 2일 정도 걸린다고 한다.(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유효기간-

보너스 항공권의 유효기간은 발권일로부터 1년이며, 연장할 수 없다.

 

항공권 발급 조건-

- 대한항공 운항 노선에 한해 발급할 수 있다.

- 다른 항공사가 운항하는 공동운항편(Code Share)을 이용하는 경우 보너스 항공권 발급이 제한될 수 있다.

- 항공권 발권 시 발생되는 세금, 유류할증료, 수수료는 보너스 사용인이 부담해야 한다.

- 항공권은 순서대로 사용해야 하며, 순서대로 사용하지 않으면 남은 구간을 탑승할 수 없다.

- 목적지가 아닌 경유지에는 도중 체류할 수 없고 24시간 이내 환승만 할 수 있다.

 

유아 및 소아-

- 좌석을 점유하는 유아 및 소아는 성인과 동일한 마일리지가 공제된다.

- 좌석을 점유하지 않는 유아는 국제선의 경우 성인의 10% 마일리지가 공제되며, 대한민국 국내선의 경우 무료다.

 

항공권 발급 방법-

- 홈페이지 : 로그인 후 본인 및 가족의 보너스항공권을 발급하거나, 가족 합산으로 보너스 항공권을 발급할 수 있다.

- 서비스센터 : 본인 인증 후 본인 가족의 보너스 항공권을 발급하거나, 가족 합산으로 보너스 항공권을 발급한다.

- 지점

. 회원 본인 직접 방문 시 신분증 확인 후 보너스 항공권을 발급할 수 있다.

. 보너스 수혜자 혹은 대리인 방문 시에는 마일리지 사용 회원 및 방문자의 신분증과 각자의 서명이 포함된 보너스 지급   신청서가 필요하다.

. 미성년(만 19세미만)회원의 마일리지 사용 시에는 미성년 회원 본인과 법정 대리인의 신분증 및 각자의 서명이 포함된 보너스 지급 신청서가 필요하다. 

▶ 보너스 지급 신청서 바로가기 클릭!!!

▶ 보너스 항공권 예매하러가기 클릭!!!


부가서비스-

마일리지로 초과 수하물 요금을 지불할 수 있으며, 공제 마일리지는 지역별로 다르다.

수하물당 마일

해당 공지표는 한국 출도착 편도 기준이며, 무료 수하물 허용량 외 수하물을 추가하시는 경우 개수 초과 요금이 부과되고, 무게 및 부피에 따라 별도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기타 마일리지 사용 관련해서 궁금하신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바랍니다.

▶ 대한항공 마일리지 더 알아보러가기 클릭!!!


여행을 가지 못한지 어느덫 벌써 1년하고도 4개월이나 지났다. 많은 사람들이 보복심리로 명품을 사는 귀한 현상이 일어나고 있고, 4차 유행이 시작됐다는 보도까지 나오고 있는 요즘 정말 코로나의 끝은 없는 것을까? 하는 답답함이 밀려온다.

 

사람이란게 끝이 보이면 힘이라도 날텐데 끝이 보이지 않다보니 더 답답하고 괴로운 것 같다. 특히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님들은 더더욱 힘이 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든다.

 

아이들이 밖에 뛰어놀고 많은 친구들과 어울리고 놀게되야 정서적으로도 안정적이고 사회생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같은데 말이다.

 

결국 미래는 희망적이기 때문에 주가도 오르고, 그걸로 인해서 하루하루 버티는게 아니겠는가? 지구의 위험한 경고인 코로나19 하루 빨리 잠잠해지거나 신약 개발이 되어서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 없는 생활을 하는 날이 왔으면 하는 바램이다.

2021.07.05 -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 지방 쓰는법 부모 지방쓰는법 쓰는법 양식

2021.06.15 -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 김수미 오이무침 5분이면 끝!!!

2021.06.04 -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 애드센스로 한달에 한 주씩 주식사자!!!

2021.05.28 - [[몽상쟁이] 핫 이슈/관심뉴스] - 샤넬 가방 백 클러치백 지갑 왜이렇게 비쌀까?

2021.04.20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 - 벤츠S 클래스 풀체인지 가격 제원 한눈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