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조루 치료약 치료운동으로 극복해보자!!

by 몽상쟁이 2021. 6. 30.
반응형

생각보다 많은 남성들이 고민하는게 바로 이 '조루'라는 것이다. AV남성들도 조루가 많다고 하는데 이 부분을 어떻게 만드는지에 대한 것도 사람마다 틀려서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조루라는 것은 지나치게 빨리 사정을 하는 현상을 총칭하는데, 자극을 받은지 2~3분 미만에 사정해 버리는 경우나 파트너가 만족을 못했음에도 혼자 절정에 다다라 사정해 버리는 경우라고 정의되어있다.

 

또한 조루는 자기가 원하는 시점까지 사정을 못하는 경우라고 정의하기도 한다.

결과론적으로 남자들이 여성을 만족시키지 못한 상태에서 사정해서 자기 비하하는 분들이 많은데, 대개의 경우 전희를 충분히 했는가 안 했는가에 대한 문제다.

조류치료제 및 예방

아무래도 여자들이 생물학적으로 여자가 남자보다 훨씬 오르가즘을 느끼기에는 오래 걸리는게 맞다. 여성이 전희를 제외하고 통계적으로 12~15분정도에서 오르가즘을 느끼는 시간이라고 알려져 있다. 일정 수준 이상의 사정 조절 능력을 갖추지 못하면 조루라고 해도 무리가 없는 수준이다.


삽입 전에 긴장해서 사정해 버리는 케이스가 드물게 있는데, 이 경우는 약물 + 주사 치료 + 행동치료로 거의 완치를 할 수가 있다고 한다. 

전체 남성의 1/3 정도가 조루 증상을 보인다고 하고, 20대 남성들은 전 세계 공통적으로 거의 50%정도라고 통계 결과가 나와있다. 국내 남성은 27.5%가 자신이 조루라고 생각한다고 한다.

 

그럼 원인은 뭘까? 

크게 심인성 조루와 기질성 조루로 나뉘지만, 이는 반반으로 딱 나뉘어 있지 않고, 여러 가지가 혼재되어 복합적인 원인이 있을수 있다고...

- 심인성 조루는 심리적인 문제에서 오는 조루 증세를 뜻하고, 경험이 미숙해서 지식이 부족하거나, 파트너와의 불화 등의 스트레스 같은 여러가 요인이 있다고 한다.

 

현대 의학에서는 조루는 척추 신경계의 일반적 우선 좌우되는 발기와 달리 대뇌피질에서 세로토닌이라는 신경전달물질로 조절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어떻게 극복할까?

 

- 전희를 오래 행하고 삽입은 뒤로 미룬다.

- 페니스에 과도한 마찰자극을 주지 않는 체위를 시도한다.

- 케겔운동이 된 사람의 경우 정상위로 시도한다.

- 섹스 전까지는 가능한 자극적인 생각을 하지 않는다.

- 어려운 암산을 해본다.

- 삽입한 채로 잠시 정지 동작을 취한다.

- 성관계를 맺기 전에 미리 자위를 한다.

- 성관계중 다시 전희로 돌아간다.

 

성교 중에 너무 빨리 사정감이 온다 싶으면 팔꿈치를 옆구리에 딱 붙이고 겨드랑이를 쥐어짜는 느낌으로 힘을 주면 한두 번은 가라 앉힐 수 있다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란다.

 

치료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SSRI계통 약품의 경우 진짜 조루의 치료제로 처방되고 있고, 최근에는 프릴리지라는 약이 나오기 전까지는. 하지만 신경 부분에 작용할 만큼 3개월 이상의 지속적인 처방은 금지 되어있고, 국가에 따라 오피오이드와 코카인을 처방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SSRI와 수술도 싫다면, 국소마취제 성분의 치료제를 써보자. 일반약품이다. 일명 칙칙이라고 하는 것이다. 약물과 치료등도 다 싫고 운동법으로 고치고 싶다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그럼 잘 알려진대로, 바로 케겔운동이 조루 예방을 위한 운동법으로 알려져 있으며, 꾸준히 시행해 주면 실제로도 발기력 증대와 함께 사정 지연 면에서도 상당 부분 개선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운동법이다.

 

다른 트레이닝법으로 스톱-스타트법이 있다. 시만즈 테크닉으로도 알려져 있고, 1955년 비뇨기과 의사인 제임스 시만즈 박사에 의해 소개되었다.

 

피스톤 운동을 하다가 오르가즘에 도달하기 전 성기에 가하는 자극을 중단하고 흥분이 가라앉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자극을 주는 훈련법이다.

 


심리적으로 많은 압박감이 있는게 사실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들고, 어떻게든 경험을 많이 해보는게 가장 좋은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드네요.

 

어떤 일이든 결국 심리적 압박이 큽니다. 욕심을 부리지말고, 상대방과의 충분한 대화가 필요하고 그 대화를 통한 서로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합을 잘 맞추다보면 좋은 성과가 있지 않을까합니다.

 

케겔운동이 좋다고는 하지만, 저도 잘 하지 않았는데 습관적으로 정말 케겔운동은 꾸준히 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하루종일 앉아서 업무를 보는 저로써는 좀 더 케겔운동을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성생활 하시기 바라며, 상대를 배려함으로써 더 좋은 교감과 전희를 느끼셨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