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핫 이슈/관심뉴스

초아 그런가봐요 그녀의 근황이 알고 싶다

by 몽상쟁이 2020. 3. 5.
반응형

초아는 은퇴했다. 그래서 더 지금 그녀의 근황이 궁금해진다. 2015년 슈가맨에서 부른 '그런가봐요'를 듣고나니 더 그런 생각이든다. 당시 방송을 봤었지만, 유튜브 영상을 보다 우연히 다시 듣게 된 그녀의 노래는 정말 대박이다 못해 너무나 좋아서 계속듣고 있다.

초아의 은퇴이유는 여러가지 얘기만 남기고 아직 확실한 이유는 없는 것으로 알고있다. 여자 아이돌이라는 선입견이있었던 나라서 그런걸까? 초아가 이렇게 가창력이 좋은지 이제와 새삼스럽게 느끼는 중이다. 이정도 실력이었으면 재능이 아깝다는 생각이 많이든다.

AOA 초아는 어떤 사람이었는지 잠시 알아 보도록 하겠다.

이름은 박초아 출생은 1990년 3월 6일생으로 29살이다. 인천 출신이며 키는 157cm / 52kg / O형 이라고 한다. 그녀는 올바르고 성숙한 인품을 가진것으로 유명했다. 20살이되고 부모님 도움없이 스스로 생활비는 직접 벌어서 생활하고 오디션을 보러 다녔다고 한다. 같이 알바를 했던 한 친구는 공부와 알바를 너무 열심히해서 가수 준비하는 줄도 몰랐다고 한다. 그녀의 인성은 방송국에서도 소문이 자자하다고 한다. 2017년 6월 22일 자신의 SNS를 통해 AOA 탈퇴를 선언하였고, 결국 6월 30일 FNC와의 협의 끝에 탈퇴를 하게되었다. 은퇴 이유는 불면증과 우울증이라고 한다.

그런 그녀가 슈가맨에 출연을 했었다. 음원은 2015년 11월 4일 발매하였고, 노래 제목은 '그런가봐요'였으며, 피아노는 유희열이 쳤었다. 너무나 간절하게 노래를 불러 방청객 한분은 눈물을 닦는 모습도 보였다.

V.one_(브이원)의 그런가봐요를 편곡하여 부른 곡, 프로듀서는 스윗튠이고 장르는 화이트 발라드라고 한다. 당시 크러쉬 & 로꼬가 부른 '아마도 그건'과 대결하여 58 : 42로 승리했었다. 초아의 애절하면서 파워풀한 락보컬을 감상을 제대로 할 수 있는 곡이라고 생각한다.

음원 공개 후 차트 상위권에 올랐으나 약 1주일 후 저작권 관련 문제로 음원이 제한되어서 많은 팬들의 아쉬움을 사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최근 검색을 해본 결과 이제는 음원이 없다는 댓글들이 많다고 한다. 나 또한 유튜브로 계속해서 반복해놓고 듣고 있는중이다. 음원을 들어본 사람들은 실제 방송에서 나온 초아의 간절함과 고음에서 스크레치 내는 음이 나지않아 아쉽다는 말도 많은게 사실. 


그래서 나도 슈가맨의 라이브로 듣는 음원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나는 특성상 노래 하나에 꽂히면 그 노래를 수백번이고 듣는 습관이있는데, 이번 주 3일내내 이 노래만 듣고 일을 하고 있는 것 같다.

그녀의 트레이드 마크인 짧은 금발 단발머리는 아직까지 어울리는 연예인을 본 적이 없는 것 같다. 분명 그녀는 계속해서 노력하며 살아왔던터라, 연예계 생활을 하지 않아도 잘 살고 있을거라 생각한다. 하지만 그녀가 남기고 간 많은 결과물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재능이라고 생각한다. 자신은 재능이 없어 그만큼 노력한다고 한다. 그래서 힘든것도 많다고 했었다. 항상 노력하는 초아의 모습을 알아주는 팬들이 많아서 그녀가 은퇴할때에도 많은 사람들이 그녀를 응원해 주는 것 같다.

슈가맨을 초창기부터 계속 봐왔던 나로써는 초아의 그런가봐요 편곡은 역대급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원곡이 생각나지 않는 편곡은 쉽지가 않다. 브이원은 강현수의 노래인데, 남자곡이다.! 이것을 개사해서 여자가 남자에게 노래하는 편곡을 선보인다. 거기게 걸맞는 개사와 감정 전달은 일품이었다고 생각한다. 최근 HYNN이라는 가수의 김사랑 'FEELING'곡도 역대급이라 생각한다. 이렇듯 여가수가 남자가수의 편곡과 노래를 했을시 뭔가 더 좋은 느낌이 있는것같다. 

초아의 그런가봐요 노래 정말 좋고, 그녀의 간절함이 잘 녹아든 곡이라고 생각한다. 겨울 끝자락에서 들어보는 초아의 그런가봐요 정말 강력 추천드립니다. 한번 꼭!! 꼭!! 들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