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핫 이슈/관심뉴스

설현 키는 평균키?

by 몽상쟁이 2020. 3. 6.
반응형

성인이 되기까지 아이들의 키는 계속 큰다. 개인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가장 많이 자라는 시기는 출생~만 2세인데 1년에 이때 키가 약 10~20cm까지 자란다고 한다.

이후 사춘기까지는 1년에 평균 약 5~6cm 정도씩 자란다. 서울 아산병원 어린이병원 소아정형외과 박수성 교수는 '여자아이는 11~13세, 남자아이는 13~15세 사이며 이후 팔다리 성장은 느려지다가 멈춘다.'주로 몸통만 성장하다가 16~18세 이후에는 모든 성장이 중단된다고 한다.


1.키 크는데 도움이 되는 것

성장호르몬은 몸을가만히 있을때보다 움직여줄 때 더 많이 분비된다. 활발히 움직이면 성장점을 자극해 성장호르몬 분비가 증가한다고 한다. 운동은 단순히 키만 크는것이 아니라 근육도 늘려준다. 근육도 뼈처럼 성장판이 존재한다. 관절운동으로 수축과 이완이 반복되면 근육 성장판이 자극받아 근육세포가 자란다. 성장판 주변 혈액 순환과 대사 활동을 증가시켜 아이의 성장을 촉진한다고 한다.


2.키 성장에 방해가 되는 요소

어릴때 통통했던 아이가 커서도 통통한 경우가 많다고 한다. 어렸을 때 살이 찌면 지방세포의 '수'가 늘어난 것이 원인! 지방세포의 '부피'가 커지는 성인 비만과 다르다. 한 번 늘어난 지방세포의 수는 살을 빼더라도 줄이기가 어렵다고 한다. 그래서 어렸을때부터 아이들의 소화비만을 일으키지 않도록 부모님이 신경을 많이 써줘야 한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열량 섭취를 줄이면 아이의 성장이나 신체 기능에 악영향을 미칠 수도 있기때문에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길러주는게 중요하다고 전문의는 밝히고 있다.

살 빼면 키까지 큰다? 성장호르몬은 아이를 자라게 하는 일뿐 아니라 지방을  태우는 일도 한다. 그런데 만약 아이가 비만이면 성장호르몬이 지방을 태우는 데 집중적으로 쓰이게 되니 성장이 더딜수밖에 없다고 한다.

즉, 살을 빼면 체중 감량뿐 아니라 키까지 크는 '일거양득'의 효과가 있다고 한다. 해서 살을 빼는 것만으로도 키가 자랄 수 있다고 말한다.

여기서 궁금한 사항이 하나 생긴다. 아이들에게 보약이나 보조제를 먹이는 부모가 많은데, 그것은 대부분 과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았기 때문에 삼가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약에 지나치게 의조하면 건강한 생활습관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가 필요하다.

역시 음식은 패스트푸드, 편의점 음식 보다는 백반 같은 다양한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된 식단을 권장한다. 균형있는 영양섭취가 아이의 키, 몸까지 튼튼하게 만드는 전략인 셈이다.

그럼 '설현 키'는 얼마나 될까 궁금하다. TV에서 보면 상당히 키가 크게 느껴지는 그녀이다. 대한민국 여자 평균키 대비해서 그녀의 키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3.설현 키 vs 대한민국 여자 평균 키

설현은 우리나라 대표 걸그룹이자 모델이다. AOA의 서브보컬를 담당하고 있으며 현재 AOA는 그렇게 인기 많은 그룹은 아니다. 초아의 탈퇴 이후 팀은 그렇게 됐다.

출생은 1995년 1월 3일 25살이다. 신체는 167cm / 48kg / A형 이며 신발 사이즈는 235mm이다.

설현 키는 167cm 조사가 되었다. 그럼 여기서 대한민국 여자 평균키가 궁금해지는 대목이다.

대한민국 여자 평균키는 162.56cm이다 설현의 키가 167cm이니깐 5cm정도 가량 큰것으로 나타났다. 설현은 키뿐 아니라 상당히 건강미가 넘치는 몸매를 가지고 있어서 더욱더 키도 크게 보이고 섹시하게 보이는게 사실이다. 현재 그녀는 연기와 CF로 더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워낙 비주얼이 독보적이라 한때 정말 인기가 많았으니, 최근에는 주춤하는게 사실이다.

SK 텔레콤에서 전용으로 나왔던 쏠(Sol) CF인데, 여기에서 설현은 너무 이쁘게 나왔던 기억이있다. 그래서 CF영상도 가져와봤다. 최근 설현이 갑자기 많이 안보이는게 조금 아쉽긴하다. AOA 멤버들 전부다가 조금씩 도태되는 느낌이 많이 드는것 또한 사실이다.

2016년 8월 10일 디스패치에서 설현과 지코가 연애 중이라는 기사도 떳었다. 둘은 얼마가지 못해 6개월만에 헤어지게되었다. 오늘은 설현의 키 그리고 대한민국 여자 평균 키도 알아봤는데요. 아직까지 희망이있는 청소년들은 운동도 열심히하고, 패스트푸드 많이 드시지 마시고, 균형잡힌 음식 잘 드시면 아직 키크는 희망이있으니, 포기하지마시고 열심히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