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핫 이슈/관심뉴스

미스터트롯 영탁 찐이야!! 완전 신난다!!

by 몽상쟁이 2020. 3. 18.
반응형

개인적으로 트로트를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최근 트로트는 좋은 노래가 상당히 많다. 뭔가 옛날 스럽지도 않고 그렇다고 너무 세련되지도 않아서 그런지 조금씩 나도 듣게 되는것 같다. 

그 이유중 하나가 바로 '미스터트롯'이라는 tv프로그램의 영향도 없지 않아 존재한다. 저번주 끝이난 미스터트롯은 말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결론적으로 드라마틱한 '임영웅'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 

하지만 나는 임영웅보다는 '영탁'이라는 가수가 눈에 띄었는데, 상당히 목소리가 딴딴하고 정확해서 노래를 듣는내내 불안한 느낌을 전혀 받지 못했다. 정말 어마어마한 그의 내공을 느낄 수 있었다. 그래서 나는 그가 궁금해졌다. 어떻게 데뷔를 했고 어떤 인물인지가 말이다.


1.영탁 그는 누구인가?

본명은 박영탁 / 1983년 5월 13일생 올해 36살이다 / 신체는 178cm, 67kg,O형이라고 한다. 국민대학교 종합예술대학원 실용음악작곡 석사를 땃다고 한다. 

2007년 노래'사랑한다'로 데뷔를 한였고 소속사는 밀라그로, 뉴플래닛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한다.

2007년에 R&B가수이자 싱어송라이터로 데뷔를 했다고 한다. 2013년 트로트 가수로 전향하였고, 데뷔 이전부터 '하비넷'과 '탑보컬'과 같은 아마추어 음악 사이트에서도 대단한 가창력으로 이름이 유명했다고 한다.

'지방아이들소울'이란 팀을 결성하여 SBS의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우승한 특이한 기록도 있다. 트로트 가수로 전향 전까지는 가이드 보컬, 개인 활동, 애니메이션 등지에서도 활동하였다. 3옥타브를 넘나드는 고음, 정확한 기교와 음정까지, 2020년 들어 출연한 내일은 미스터 트롯에 참가해서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고 이미 음악계에서는 실력파라고 정평이 나있었다고 한다.


2.영탁 발매 앨범 LIST


3.영탁 결승곡 '찐이야'라는 곡은 어떤 곡?

결승 1라운드에서 작곡가 미션으로 부른 곡으로 제목은 '찐이야'라는 곡이었다. 작사,작곡은 김지환 알고보니 '혼수상태'의 작곡으로 발매된 영탁의 '찐이야'는 무대이후 가장 뜨거운 사랑을 이어가고 있다고 한다.
현재 네이버TV 조회수 44만회를 기록중이다. 미스터트롯 공식 계정 유튜브에서는 48만회를 기록중이라고 한다.

멜론차트 역시 '찐이야'가 점령하고 있고, 14일 멜론 일간차트에서는 장르종합 84위, 장르 국내 종합 74위, 지니 일간차트 18위, 벅스 일간차트 6위를 기록하며 음원에서도 뚜렷한 강세를 보이고 있다.

결승전에서 무려 770만 콜이 오는 바람에 결승 우승을 다음날로 미뤄서 발표할 만큼 인기가 어마했던 미스터트롯!!! 초대 미스트롯과 미스터트롯은 끝이났다. 계속해서 이런 흥행이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