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덴탈 뜻 덴탈 마스크 성능은 어떨까?

by 몽상쟁이 2021. 7. 11.
반응형

2021.05.07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 - 아우디 A6 가격 프로모션 제원 3가지!!!

덴탈 뜻은 dental 영문으로 표기하고, '치과, 이의'라는 뜻이다. 최근 다시 코로나 환잔수가 급격하게 증가함에 따라 마스크의 사용이 다시한번 중요하게 생각되어지는 시기 인데요.

덴탈 뜻 덴탈 마스크성능

덴탈 마스크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마스크가 나오기 때문에 해당 검색을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일단, 덴탈 마스크와 그리고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KF 마스크의 차이를 알 필요가 있는데 어떤 마스크들을 가르키는지 알아보고 자신에게 걸 맞는 마스크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 비말용 마스크와 '덴탈 마스크' 어떻게 구분할까?

비말차단용은 제품명에 KF-AD라는 문구가 표시되어있다. AD는 Anti-Droplet'의 약자로 미세 침방울을 차단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일반 덴탈형 마스크에는 이같은 표시가 전혀없다. 이런 덴탈 마스크에는 필터가 아예 들어가있지 않은 경우가 많다.

 

2. 덴탈 마스크는 기침으로 분출되는 바이러스를 차단할 수 있을까?

완전히 차단하지 못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한다. 서울아산병원 감염내과 김성한 중앙대병원 감염내과 김민철 교수팀은 외과용 마스크와 면 마스크의 코로나19 차단 효과를 알기 위해서, 확진 받은 환자 4명 동의를 받아 연구를 진행 했다고 한다.

 

3. 시험용 마스크_(마스크 미착용/외과용 마스크/면 마스크) 착용 상태로 20cm 떨어진 세균배양접시를 향해 5번 기침

세균 배양접시와 마스크 안쪽 및 바깥 표면에 묻은 바이러스 양을 분석했다. 

 1) 마스크 미착용 : 바이러스 환자별로 3.53 / 2.14 / 2.52 logcopies/mL이 발견

 2) 외과용 마스크 : 환자별 3.26 / 1.80 / 2.21 logcopies/mL이 발견

 3) 면 마스크 : 환자별 2.27 / 1.42 cogcopies/mL이 발견

 

외과용과 면 마스크 바깥 표면에서 체득한 검체는 코로나19 양성을 확인되었고, 마스크 안쪽 표면의 검체는 대부분 음성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기침을 할 때 빠른 유속으로 미세한 바이러스 입자를 뱉어내다 보니 마스크에 걸러지는 것보다 통과하는 것이 더 많다고 설명했다고 한다. 의외릐 결과다.

 

때문에 기침 증상이 있는 분들은 KF94와 같은 효율이 좋은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고 있다. 외과용 마스크라도 공기역학적 특성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입자의 인체 침투를 어느 정도 걸러낼 수 있다고하니 일반용은 외과용 및 면 마스크를 지속해도 된다고 봤다.

 

확진자가 아니라 일반인이라면 외과용 및 면 마스크 착용을 지속해도 된다고 보는 것이다. 그리고 마스크 바깥 표면은 가급적이면 만지지 말기를 권고한다.

 

이렇듯, 확진자들은 KF94를 착용해주시기를 권장해드린다. 

아래는 여라가지 마스크에 대한 설명을 해주는 영상을 추가해보도록 하겠다.

 


2021.07.10 - [[몽상쟁이] 생활정보/지하철 정보] - 미사역 파라곤말고 비상대피 안내도 확인

2021.07.09 - [[몽상쟁이] 핫 이슈/관심뉴스] - 초등 중등 영양교사 연봉 !!!

2021.07.01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폭스바겐 제타 가격 연비 사이드미러 확인해보자!!

2021.05.11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 - 벤츠 C클래스 가격표 제원 견적가격 내보기!!

2021.04.06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 - 볼보 xc90 s90 라인업 이걸로 정리!!

2021.06.09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K8 하이브리드 가격 출고기간 알아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