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폭스바겐 제타 가격 연비 사이드미러 확인해보자!!

by 몽상쟁이 2021. 7. 1.
반응형

폭스바겐에서 1979년부터 판매하고 있는 전륜구동 방식의 준중형 세단이다. 2005년 누적판매 600만대, 2014년 누적판매 1,400만대를 기록하고 있는 폭스바겐의 히트상품중에 하나이다.

 

7세대부터는 유럽에서는 판매부진으로 인해 판매하지 않는다고 한다. 한국에서는 4세대부터 판매중이며, 5세대부터는 볼프스부르크에서 생산하지 않고, 멕시코 푸에블라 현지 공장에서 생산하는 것을 들여온다고 한다.

 

1세대는 1979년부터 1984년까지 양산하였고, 2세대는 1984년부터 92년까지 생산, 3세대는 92년부터 99년까지, 4세대는 99년부터 06년까지, 5세대는 05년부터 11년까지, 6세대는 11년부터 18년까지 생산하였다. 그리고 7세대는 18년부터 현재까지 양산중이다.

폭스바겐 제타 가격 연비

비슷한 가격대의 국산차로는 아반테가 있는데, 비교하자면 프레스티지 등급 기준 일반 선루프가 달려있는 아반테와 달리 파노라마 선루프가 달려 있지만 디지털 계기판, 레인 어시스트, 뒷좌석 송풍구, 오토홀드가 빠져 있고, 내비게이션도 10.25인치 아반테와 달리 8인치라고 한다.

 

가격은 아반테 풀옵션인 인스퍼레이션 + 썬루프 가격과 비슷하며, 거기다 가장 결정적인 단점으로 제타는 미국생산 차량 특성 상 전동접이 사이드미러가 빠져있다는 것이다.

 

한국에서의 전동접이식 백미러가 없다는 것은 상당히 불리한 편이다. 국내 주차장은 상당히 좁은 편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단점으로 꼽고 있다. 하지만 아반테보다 출력이 150마력이라 출력이 좋고, 수입차 시장에서 혼다 시빅 대체 수요를 노릴 것으로 보여진다.

 

2021년형 제타의 실구매가는

- 프리미엄(파이낸스 2691만 원, 현금 2750만 원),

- 프레스티지(파이낸스 2997만원, 현금 3063만원)이다.

트레이드인(11년, 165,000km 기준)으로 차를 팔면 200만원을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어서 트레이드인 혜택까지 받으면 전년 모델과 가격 차이가 160~260만원 정도로 좁혀진다고 한다.

 

보증은 전년 모델에서 5년 보증과 달리 보통적인 3년으로 끝이라고 한다.


폭스바겐 제원 및 가격

폭스바겐 제타 가격
폭스바겐 제타 연비
폭스바겐 제타 디자인
폭스바겐 제타 디자인
폭스바겐 제타 디자인
폭스바겐 제타 내부디자인
폭스바겐 제타 내부디자인
폭스바겐 제타 내부디자인
폭스바겐 제타 내부디자인

외부 디자인과 내부디자인은 참 폭스바겐 스럽다는 생각이드는게 사실이며, 최근 국산차에 비하면 정말 내부 인테리어는 수입차가 많이 딸린다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는 부분이다.

 

적어도 그랜져, K7이상으로 올라가게되면 실내 디자인과 편의성은 정말 꿀리지 않는 국산차이기 때문이다. 디자인은 이정도로 보고 넘어가도록 하자.


 

폭스바겐 제타 경쟁사 모델들
폭스바겐 제타의 별점들

폭스바겐 제타를 타고 있는 유저들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의 댓글이 달려있지만, 대부분 가격대비 정말 괜찮은 차량이라고 추종하고 있는 모습이다.

 

차량을 타보시면 아시겠지만, 결국 차량의 고장율이 국산차 같은 경우 3년이후 급속도로 올라가는데, 제타는 그렇지 않은 모양이다.

 

전자장비가 많이 들어가면서 최근 자동차들이 알수 없는 고장이 많이 시달리고 있고, 이런 부분에서 보면 기계적 작동이 많은 부분이 좋은 기준이 될 수 있다는 생각도 있다.

 

결국 100% 자율주행이 나오더라도, 기계적으로 인간이 작동해야할 부분은 분명히 만들어져야하고, 그만큼 자동화가 많이 된다고해서 안전한 것은 절대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중에 하나이다.


사이드미러 같은 경우 '수동식'이기 때문에 많은 부품업체에서 자동 사이드미러를 설치해주는 곳이 많이 있다. 열선의 성능이나 이런 부분이 아무래도 교체를 하게되면 떨어진다는 말도 있고 그렇지 않다는 사람도 있는 것으보인다.

 

사이드미러가 자동으로 무조건 사용해야겠다 하시는 분들은 교체를 하시고, 그렇지 않은 분들은 그냥 타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든다.

 

자동차는 뭐든 순정이 아닌 다른 부품이 들어갔을때 탈이 없으면 다행이지만, 탈이 나게되면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필자의 같은 경우 그냥 순정으로 타시길 권해드린다.

 

결국 사후 A/S 문제라던지 그런 부분에서 많은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럼 다들 안전운전 하시고, 항상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