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안전벨트 클립의 위험성!!!

by 몽상쟁이 2021. 7. 13.
반응형

안전벨트의 중요성은 사람들은 다 알고는 있지만 여름에는 덥고 귀찮아서 착용하지 않고, 깜빡해서 착용하지 않고 최근 자동차들은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으면 출발이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그것도 결국 보조 텅을 구매해서 꽂아두면 무용지물이 되기 일수다.

 

안전벨트 버클분야 설계를 11년동안 하고 있는 현업자로써 필히 안전벨트를 착용해주셨음 하는 바램으로 글을 쓰기 시작했고, 꾸준히 업데이트 중이다.

 

앞으로 안전벨트의 중요도가 교통사고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 인식 할 수 있도록 돕도록 하겠다. 오늘은 네이버에서 안전벨트를 검색했을때 연관 검색어로 아래 것들이 나왔다.

안전벨트 연관검색어들

안전벨트 커버, 연장클립, 클립, 인형, 연장, 경고음 클립 이런 모든 상품들이 결국 내 '목숨'을 앗아 갈수 있다고 왜 생각들을 전혀 하지 않는지 궁금해진다. 

 

이런 제품들은 실질적인 '더비 테스트' 즉 실차 테스트등을 거치지 않고 판매를 하는 제품들이기 때문에 안전에 대한 검증이 전혀 되어있지 않다.

 

안전벨트에 대한 일을 하지 않을때는 필자 또한 마찬가지로 기능들이 뭐가 있겠어? 하는 생각을 했었고, 벨트에 대한 중요성을 알지 못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드리고 싶어하는 것이다.

 

안전벨트 연장클립

이 연장클립의 구조를 보시면, 기존 버클에 연장클립을 꽂고, 그 연장클립에 기존 텅을 꽂게 하는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자, 여기서 저 기존 완성차에서 만들어진 규격의 텅이 연장클립에 꽂혔을때 역할을 하게될까요?

이것을 텅이라고 합니다.

자동차에서 실질적으로 충돌테스트를 할 때 더미_(사람 마네킹) 무게별로 테스트를 하는데 이렇게 연장클립을 꽂고 실시를 하게되면 100% 박살나고 텅이 빠질 것입니다.

 

이 제품의 상세내용을 보면 카시트 착용시 길이가 짧다는등, 산모의 편안함을 위한 추구라는 등 이런 글들이 적혀있는데, 정말 터무니 없는 상품 소개이며, 카시트 또한 엄연히 국제 규격에 맞게 세팅이 되어있고, 차량에 충분히 버클이 착용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단지 조금 착용하기 불편하다고해서 이런 제품들을 싼 가격에 구매하고 사용하시면, 내 생명과 몇 만원하고 바꾼다고 생각하시면 빠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안전벨트의 구성-

 

리트랙터라고 하는 제품
랩 프리텐셔너
랩 프리텐셔너 작동후 모습
이미지 (상) 버클 / (하) 텅
안전벨트의 구성요소

크게 안전벨트의 구성요소는 이렇다.

- 맨위 이미지 : 디링

- 20번 이미지 : 리트렉터

- 10번 이미지 : 웨빙

- 40번 이미지 : 버클

- 30번 이미지 : 텅

- 그리고 어깨 높이 조절해주는 하이트 어드저스트

 

이렇게 많은 부품들이 당신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서 충돌 사고시 각자의 위치에서 역할을 해줌으로써 고귀한 생명을 지킵니다. 그런데도 이런 많은 부품들의 기능을 하지 못하게 시중에 검증도 되지않은 제품들을 쓰시겠습니까?

 

특히 아이를 가진 부모들은 카시트에 앉지 않는 아이들도 많고, 안전벨트 착용을 하기 싫어하는 아이들이 많기 때문에 벨트를 대충 해주거나 전혀 하지 않고 운전하는 모습을 심심치않게 운전하면서 보게되는데요.

 

정말 위험한 행동이며, 아이들에게 착용하기 힘들어도 안전에 대한 교육을 꼭 시키셔서 안전벨트는 정말 생명선이라는 것을 인식하셨음 합니다.

 

카시트 미 착용시 충돌영상

위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충돌 속도가 엄청날 것으로 상상하시지만, 충돌속도는 56km밖에 되지 않습니다. 충격적이지 않나요?

 

그렇습니다. 우리가 평소 운전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56km면 달린다는 느낌도 제대로 받지 않는 속도입니다. 하지만 충돌영상에서 보시는 것처럼 운전자와 카시트를 하지 않은 아이들의 충격은 실로 어마어마한 데미지 입니다.

안전벨트클립위험성

학교에서 30km이하로 규정속도도 되어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만큼 충격이 크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안전운전과 충돌에 대한 인식을 운전자가 직접하지 못하고 운전을 하게 된다면 안전불감증은 계속 될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많은 사람들이 '안전벨트'를 선택이 아닌 필수로 착용할 수 있는 인식을 가지는 그날까지 꾸준히 좋은 내용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2021.03.19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BMW 등급이 이렇게 많아?

2021.06.01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현대차 가격표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

2020.11.30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미니쿠퍼 종류와 가격 나도 타보자!!!

2021.03.25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볼보C40 리차지 가격 성능 알아봤다.!!!

2021.05.07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 - 아우디 A6 가격 프로모션 제원 3가지!!!

2021.03.10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벤츠GLB 7인승과 충돌테스트 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