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벤츠GLB 7인승과 충돌테스트 결과!!!

by 몽상쟁이 2021. 3. 10.
반응형

안전벨트 현업에서 설계를 하고 있는 설계자 몽상쟁이입니다. 오늘은 벤츠 GLB 7인승과 충돌테스트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져볼까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수입차는 안전할꺼라는 생각을 깔고 차량을 구매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최근 공유한 포스팅을 보더라도 절대로 수입차량이라고 해도 안전하지 않다는 사실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벤츠 GLB 충돌테스트

특히 SUV차량이 최근 많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만큼 SUV 차량 특성상 후석_(뒷좌석) 충돌성능이 상당히 떨어지기 때문에 이 부분은 SUV 차량을 구매하실 때 꼭 체크해보시는게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벤츠 GLB 개요-

독일의 자동차 제조사인 벤츠에서 생산중인 '준중형 SUV'차량이다. 현재 1세대까지 나왔으며 X247,2020년부터 현재까지 생산되고 있는 모델이다.

 

2019년 상하이 모터쇼에서 컨셉카가 공개되었고, 이후 양산형은 2019년 6월에 공개가 됐다. 출시는 2020년에 이루어졌으며, 벤츠 B클래스와 공유하고 있으나 차량의 역동성은 벤츠 GLA의 것을 따르고 있다.

 

디자인은 상당히 직선적이고, 각진 편으로, 기존의 GLC, GLE 등 유선형의 디자인과는 거리가 있다. 과거 벤츠 GLK를 연상케 하는 형상같기도 하다.

 

차량의 휠베이스는 2819.4mm, 전장은 4,622.8mm, 전폭 1,905mm, 오프로드 타이어와 루프박스 등도 옵션으로 제공된다고 하니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안성맞춤이라 생각된다.

 

- 플랫폼 : W177형 벤츠 A클래스의 것을 사용.

- 포지션 : 벤츠 GLA와 벤츠 GLC의 사이에 위치한다. 하지만 크기는 GLA보다는 GLC에 훨씬 가까운, GLC보다 아주 살짝(30mm정도) 작은 정도이기 때문에 옵션으로 3열 좌석을 추가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 디자인 : 내부 디자인은 GLE와 동일한 와이드 스크린 콕핏에 MBUX 인터페이스가 적용되었으나 오프로드 컨셉인 만큼 G클래스 신형의 인테리어를 떠오르게 하는 러기드한 느낌의 스타일이다.

벤츠GLB 제원


벤츠 GLB 디자인-

벤츠 GLB 실내디자인
벤츠 GLB 실내디자인
벤츠 GLB 실내디자인
벤츠 GLB 실내디자인
벤츠 GLB 외관디자인
벤츠 GLB 외관디자인


벤츠 GLB 경쟁차 비교 및 등급 확인-

벤츠 GLB 경재차비교
벤츠 GLB 경재차비교
벤츠 GLB 경재차비교
벤츠 GLB 경재차비교
벤츠 GLB 경재차비교
벤츠 GLB 등급 가솔린 기준
벤츠 GLB 디젤기준

 

벤츠 GLB 시승기

 

벤츠 GLB는 유로NCAP에서 별 5개를 획득했다.

 

벤츠 GLB 충돌테스트 영상

굳이 따로 충돌테스트 관련해서는 설명을 드리지는 않겠다. 국내 KNCAP이 아닌 유로NCAP에서 별 5개를 획득한 모델이다. 후석에서도 안정성을 획득한 SUV라는 점에서 상당히 고무적이다.

 

벤츠 GLB SUB는 준중형인데도 불구하고 상당히 안전성을 많이 끌어올린 모델이라는 생각이든다. 7인승 3열까지 지원되는 모델이기 때문에 가족들이 사용해도 충분한 모델이라고 생각된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때문에 SUV 차량 구매가 늘어나고 있고, 캠핑을 자주 가는 가족들이 늘어남에 따라 이 차량은 상당히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든다.

 

전기차 SUV 차량도 속속들이 나올 예정이니, 지금의 내연기관 차량을 구매하는건 조금 무리가 있지 않나 생각도 들지만 여유가 되시는 분들이라면 욕심내보는 것도 패밀리카로써는 상당히 좋다는 생각이든다.

 

그럼 다들 안전운전하시고, 항상 방어운전, 가족들을 생각하는 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