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

아우디 A6 가격 프로모션 제원 3가지!!!

by 몽상쟁이 2021. 5. 7.
반응형

아우디 브랜드

아우디, 기술을 통한 진보 107년 100년을 넘어서 새로운 세기를 시작하는 세계적인 프레스티지 브랜드 아우디.

처음 자동차가 탄생한 시절로부터 오늘에 이르는 장구한 역사 동안 언제나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왔습니다.

‘네 개의 링’ 으로도 불리는 아우디의 엠블럼은 자동차를 고안하고 만들어낸 선구자 중 한 명인 오거스트 호르히(August Horch)박사로부터 시작된 아우디(Audi)와 반더러(Wanderer), 호르히(Horch), 데카베(DKW) 네 회사의 합병 이후 프레스티지 브랜드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아우디 엠블럼

아우디는 풀 타임 사륜구동 콰트로(quattro), 터보디젤 직분사 엔진(TDI), 가솔린 직분사 엔진(FSI), 알루미늄 차체 기술(Audi Space Frame), 디젤 레이싱카(R10 TDI)의 르망 24시 우승 등 누구도 생각지 못했던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로 최고의 프레스티지 자동차를 만들어 왔습니다.

아우디만의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독창적이면서도 지속 가능한 프리미엄 모빌리티를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추구하고 있습니다.

 


아우디 히스토리

- 1921 세계 최초로 좌측 핸들 차량을 선보여 운전자의 보다 넓은 시야 확보
- 1923 세계 최초로 공기역학디자인을 위한 윈드 터널 테스트 실시
- 1933 세계 최초로 승차감과 파워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륜구동방식 채택
- 1937 세계 최초로 지상에서 시속 400km의 벽을 돌파, 속도의 한계를 극복
- 1938 세계 최초로 자동차 측면 충돌 테스트를 실시, 안전의 개념을 뒤바꿈
- 1980 세계 최초로 승용차에 풀 타임 사륜구동 quattro 상용화
- 1989 세계 최초로 터보 직분사 디젤 엔진 TDI 개발
- 1993 세계 최초로 철보다 가볍고 튼튼한 일체형 알루미늄 바디 ASF 개발
- 2006 세계 최초로 디젤엔진을 장착한 레이싱카 ‘Audi R10 TDI’로 세계에서 가장 혹독한 레이스인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우승
- 2009 세계 최초로 100% 순수전기 스포츠카 ‘Audi e-tron’ 컨셉카 공개
- 2012 세계 최초로 아우디 디젤 하이브리드 레이싱카 ‘Audi R18 e-tron quattro’ 르망 24시간 레이스 제패
- 2014 세계 최초로 가장 빠른 무인 자율 주행 차량 'Audi RS7' DTM 레이싱 서킷 완주


quattro 시스템

많은 분들이 quattro 시스템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신데, 이번참에 확실히 알아 갈수 있도록 설명을 드리고자 한다.

quattro의 역사는 곧 ‘기술을 통한 진보’의 30년 역사를 의미합니다.
전설적인 ‘Ur- quattro’ 와 수많은 모터스포츠 우승 경험부터 크라운기어 디퍼렌셜(차동장치), 토크 벡터링, 스포츠 디퍼렌셜이 장착된 최근 모델까지 상시 4륜 구동의 quattro,라는 이름은 강화된 구동력으로 만끽하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의미합니다.
덕분에 아우디는 가장 성공적인 상시 사륜 구동 차량 제조업체의 반열에 올랐다고 하네요.

 

4륜 구동 기술의 중심에는 quattro의 3가지 구동 시스템이 있습니다.
- quattro 상시 4륜 구동
- 크라운기어 센터 디퍼렌셜(S tronic이 들어간 차량) 또는 셀프로킹 센터 디퍼렌셜과 토크 벡터링이 탑재된 quattro 4륜 구동
- 스포츠 디퍼렌셜 quattro

 

2005년 당시임에도 엄청난 성능이다.

A6 아우디 A6 가격 프로모션 제원

 

A6 디자인
A6 디자인
A6 디자인
A6 실내디자인
A6 실내디자인
A6 실내디자인
A6 하이라이트
A6 하이라이트
A6 하이라이트
A6 하이라이트


압도적 성능과 놀라운 연비

아우디 A6의 가솔린 엔진은 강력한 퍼포먼스의 45 TFSI입니다.

- 최고출력 252마력과 최대토크 37.7kg.m를 발산

- 4기통 엔진은 단 6.3초만에 정지상태에서 100 km/h에 도달

- 45 TDI 의 V6 터보차저 디젤엔진은 최고출력 231마력과 최대토크 50.98kg.m

- 6.3초 만에 100km/h 도달

 

A6 운전자 보조 시스템

비전을 통한 혁신의 창조와 디지털화의 실현. 미래지향적인 조작 컨셉을 바탕으로 한 포괄적인 네트워킹 서비스와 운전자 보조 시스템. 더 큰 안전성과 더 큰 편안함. 8세대 아우디 A6 세단입니다.

 

프리센스 360

전방도로를 살펴주는 또 다른 눈. 최대 85km/h의 속도로 주행 시, 룸미러에 장착된 전방 카메라를 통해 최대 100미터 거리 내에 진입한 차량과 보행자를 감지해준다.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운전자에게 경고를 보내며, 필요한 경우 시스템 스스로 비상 제동을 시작한다고 한다.

 

어뎁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는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및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통합된 시스템.

-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는 0~210 km/h 범위 내에서 차량에 탑재된 카메라, 레이저 스캐너 및 레이더 센서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가속 및 제동하며 선행 차량과 설정된 거리를 유지해 줍니다.

- 운전자는 총 5개의 차간 거리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행 중인 차선에서 차량이 이탈할 경우, 스티어링에 개입해 진행중인 차선을 유지해준다. 때문에 장거리 주행 및 교통 체증 시 보다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는 시스템의 작동이 가능한 환경 내에서만 작동합니다.

 

사이드 어시스트

사각지대 감지 시스템으로 후면에 있는 레이더 센서가 후/측방의 차량을 감지합니다.

- 사이드 어시스트는 30km/h 이상으로 주행 시, 사각지대에 차량이 감지되면 사이드미러의 LED경고등이 점등됩니다.

www.audi.co.kr/dam/nemo/kr/Model/A6/A6/2021/1021_Audi_A6_6s_side%20assist.mp4

Audi Extended Warranty
아우디 연장 보증 프로그램

더 오래, 더 안전한 드라이빙을 위한 아우디 연장 보증 프로그램. 총 5년의 기간 또는 최종 주행거리 150,000km 까지 아우디와 함께 어디든 안심하고 떠나세요.

  • 대상차량 : 아우디코리아에서 공식 딜러사를 통해 판매하는 모든 21년식 모델부터
  • 보증 연장 기간 : 기본 보증 'Audi Warranty' 3년 만료 후 2년의 기간 또는 최종 주행거리 150,000km 까지 (선도래조건), * 단, 배출가스 및 배출가스 관련 부품은 대기환경보전법에 의해 기본 보증 'Audi Warranty'에서 보증함
  • 대상 부품 : 제조사 보증과 동일
  • 차량당 총 보상한도(누적) : 신차 권장소비자가격(VAT포함)


A6 견적내보기

홈페이지에서 쉽게 자신의 스타일대로 견적을 내 볼수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조 바랍니다.

▶ 내 A6 만들어보기 클릭!!!

 

최근 자동차업계는 어떻게보면 '과도기'에 와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전기차의 시대가 점점 도래하고 있기 때문이다. 결국 지구 온난화와 기후를 생각하지 않으면 안되는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는 '전기차' 산업을 받아들여야 한다.

 

테슬라를 필두로해서 타도 '테슬라'를 외치는 완성차 업계들이 늘어나고 있다. 테슬라의 행보는 전기차 하나에 국한되지 않고, 전기를 모으는 발전소부터 그들의 자율주행 기술등은 이미 많은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다.

아우디 A6 가격 제원 프로모션

과연 완성차 업체들이 얼마나 테슬라의 앞으로 행보를 따라 갈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물론 자동차의 완성도는 당연히 앞서는건 쉬울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게 다가 아니라는 사실!!!

 

어쨌든 A6에 관한 내용 많은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다. 좋은 차 선택 잘하시고, 항상 안전운전 생활화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