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자동차 사고 교통사고 유로엔캡 EuroENCAP 이란?

by 몽상쟁이 2021. 7. 15.
반응형

 

Euro NCAP은 소비자, 가족 및 기업이 차량을보다 쉽게 비교하고 자신들의 필요에 가장 안전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5 STAR로 안전 등급 시스템을 만들었다.

 

안전 등급은 그들이 정하고 차량 테스트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안전 등급이 실제 현실에서 완전히 포착 할 수는 없지만 차량 안전성과 기준을 적용하여 지난 몇 년 가져온 차량 개선 및 기술은 유럽 및 사회의 진정한 이익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The More Stars, The Better _(별이 많을수록 좋다.)

NCAP 테스트에서 얼마나 잘 수행되는지를 반영하지만 차량 제조업체가 각 시장에서 제공하는 안전 장비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습니다.

 

때문에 많은 별은 테스트 결과가 좋았을뿐 아니라 테스트 모델의 안전 장비가 유럽의 모든 소비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별 등급은 법적 요구 사항을 초과하여 모든 새 차량이 Euro NCAP 테스트를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최소한의 법적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차는 별표를 받을 자격이 없습니다.

 

또한 낮은 평가를 받은 자동차가 반드시 안전하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더 나은 평가를 받은 경쟁업체만큼 안전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게 됩니다.

 

Look Out For The Latest Results _(최신 결과를 확인해라)

별 5개 안전 등급 시스템은 오래된 기술이 발전하고 새로운 혁신이 가능해짐에 따라 지속적으로 발전합니다. 즉 테스트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새로운 테스트가 시스템에 추가되고 별 레벨이 조정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테스트 연도는 자동차결과를 올바르게 해석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THE LATEST STAR RATING IS ALWAYS THE MOST RELEVANT _(최신 별점은 항상 가장 관련성이 높다.)

최신 별 등급은 항상 가장 관련성이 있으며 다른 연도에 대한 결과 비교는 등급 체계에 대한 업데이트가 적은 경우에만 유효하다. 

 

최근 부상하는 충돌방지 및 운전자 지원 기술이 포함되면서 별의 의미가 크게 바뀌었습니다. 

Cars with Dual Ratings? _(이중 등급 자동차?)

2016년부터 일부 자동차는 별 2개 등급을 받았습니다.  하나의 등급은 EU28 전체 모델 범위의 모든 변형에 표준인 안전 장비만 장착된 차량을 기준으로 합니다.

 

이 등급은 유럽 연합 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자동차에서 일반적으로 기대할 수 있는 최소 수준의 안전을 반영합니다. Euro NCAP에서 평가한 모든 차량에는 이 기본 안전 등급이 있습니다.

 

두  번째 등급은 소비자에게 추가 옵션으로 제공될 수 있는 옵션으로 제공될 수 있는 추가 '안전 팩'이 있는 자동차를 기준으로 합니다.

자동차사고 교통사고 Euro NCAP이란?

안전팩에 포함된 추가 안전 장비는 자동차의 안전 등급을 높이므로 두 번째 별 등급은 이 추가 장비가 포함된 경우 자동차가 달성할 수 있는 안전 수준을 보여줍니다. 모든 자동차에 이 두 번째 별 등급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가능한 경우 소비자가 추가 별표로 표현된 추가 장비의 이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팩의 옵션으로 허용되는 추가 안전 장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됩니다.  기술이 확립되면 더이상 선택 사항이 될 수 없으며 등급에 포함되려면 표준 장비가 되어야 합니다.

 

옵션 팩의 일부를 구성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이 목록에 추가됩니다. 마지막으로 EuroNCAP는 팩이 모든 변형 및 모든 유럽 시장에서 제공되는 경우에만 선택적 등급에 제공합니다.

 

다음은 시스템에서 별이 참조하는 안전 성능에 대한 몇 가지 일반적인 지침을 제공합니다.


 

5 star safety: 전반적으로 우수한 충돌 방지 성능과 포괄적이고 강력한 충돌 방지 기술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4 star safety: 충돌 방지 및 모든 면에서 전반적으로 우수한 성능; 추가 충돌 방지 기술이 존재할 수 있음

3 star safety: 최소한 평균적인 탑승자를 보호하지만 항상 최신 충돌 방지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2 star safety: 명목상의 충돌 방지 기능은 있지만 충돌 방지 기술이 부족합니다.

1 star safety: 충돌 방지 기술이 거의 없고 충돌 방지 기술이 거의 없음

0 star safety: 형식 승인 표준을 충족하므로 합법적으로 판매될 수 있지만 중요한 현대 안전 기술이 부족함


Euro NCAP이 KNCAP 보다는 가혹하기 때문에 아직 내수차량과 수출 차량의 제조가 달리한다는 말이 나오기도 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기업은 원가절감으로 인한 매출액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굳이 만족하지 않아도 될 테스트를 무리해서 개발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한국에서도 많은 성능 테스트가 업데이트 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안전성을 차량에도 많이 적용하고 있습니다. 국내 완성차 메이커에 대한 국민들이 불만들이 많은데, 한 나라에서 완성차 업체를 가지고 있는 나라가 몇 되지 않습니다.

 

그만큼 자부심을 더 크게 가지시길 바라며, 완성차 입장에서도 고객을 더 많이 생각해주는 그날이 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21.07.14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신형 포드 익스플로러 가격 및 충돌테스트 결과!!!

2021.07.13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안전벨트 클립의 위험성!!!

2021.06.29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스포티지 신형 가격표 풀체인지의 모든것!!!

2021.05.18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벤츠 A클래스 충돌테스트 결과!!!

2021.05.11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 - 벤츠 C클래스 가격표 제원 견적가격 내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