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현대 GV80 유럽 충돌테스트 결과!!!

by 몽상쟁이 2021. 7. 26.
반응형

현대 GV80 어떤 차량으로 테스트 했는지 확인해보자.

- Tested ModelGenesis GV80 3.0CRDi GLS, LHD

- Body Type- 5 door SUV

- Year Of Publication2021

- Kerb Weight2070kg

- VIN From Which Rating Applies- all GV80s

- ClassLarge Off-Road

 

GV80 설치된 안전장치

GV80 설치된 안전장치 내역
GV80 설치된 안전장치 내역

 

현대 GV80 유럽 충돌테스트 영상

현대 GV80 유럽충돌테스트 결과

현대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 차량이 유럽에서 꾸준히 별 5개의 호평을 받고 있다. 정말 대단한 일이다. 영상에서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우수한 능력을 보여준다. 

 

이제는 기술력으로는 딸리지 않는다. 특히, 내연기관에서 극복할 수 없었던 '전기차'시대가 도래하게되면, 결국 모터와 배터리의 싸움이기 때문에 해볼만 하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많다.

 

꾸준히 기술을 응집시키고 있고, 아이오닉5를 필두로 꾸준히 전기차를 양산할 예정이며, 앞으로 얼마나 짧게 충전을 해서 많은 거리를 갈 수 있느냐도 관건이며, 수소차에 대한 기대감도 상당하다.

 

많은 기업들의 M&A를 통해 공격적인 마케팅 또한 꾸준히 진행하고 있고, 성장하고 있는 현대차를 보면서 뿌듯한 마음이 듭니다. 다시한번 국뽕이 아니라, 자국민들은 이런 완성차 업체가 우리나라에 있다는거 자체에 감사하며 살아야합니다.


현대 GV80 유럽 충돌테스트 결과
현대 GV80 유럽 충돌테스트 결과
현대 GV80 유럽 충돌테스트 결과

영어로 되어있다고 어렵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옆에 어느 부위인지 그리고 옆에 획득한 포인트를 자세히보면 쉽다. 상세한 내용도 있지만, 그렇게까지 하나하나 체크하기 힘드시기때문에, 이렇게만봐도 충분히 해석이 가능합니다.

현대 GV80 유럽 충돌테스트 결과
현대 GV80 유럽 충돌테스트 결과
현대 GV80 유럽 충돌테스트 결과

위약한 도로 사용자 테스트중에서 보시면 'AEB Pedestrian'포인트가 9점 만점인데, 6점을 받아서 'ADEQUATE'를 받았다. 영상에서도 확인해서 아시겠지만, 야간이나 아니면 차량 뒤에서 나오는 자전거 사용자를 피하는 성능은 조금 미흡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AEB Pedestrian

그 이외의 점수는 상당히 높은 점수를 획득했고, 별 5개로 말을 다해주지 않는가? 도로에서 보이는 제네시스 차량을 볼때마다 디자인 또한 정말 잘 뽑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된다.

 

나만 그렇지 않다고 생각든다. 왜냐면 주위 많은 사람들도 그렇게 인정을 하기 때문이다. 앞으로 전기차 또한 제네시스 모델이 나올텐데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상당히 궁금하다.

현대 GV80 충돌테스트

전기차 디자인 또한 그렇게 외형적으로 굳이 전기차의 특이한 형상으로 바뀌지 않았음 하는 바램이다.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를 바란다.

 

꾸준히 충돌테스트에 대한 결과를 올릴 예정이며, 많은 사람들이 안전운전 했으면 하는 바램이며, 항상 주위 잘 살피고 방어운전 바랍니다.

2021.07.23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제네시스 G80 유로엔캡 충돌테스트 결과!!!

2021.07.21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 - 겨울 차박 오렌지 차박 캠핑 하는법!!!

2021.07.13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안전벨트 클립의 위험성!!!

2021.07.10 - [[몽상쟁이] 생활정보/지하철 정보] - 미사역 파라곤말고 비상대피 안내도 확인

2021.07.06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링컨 에비에이터 하이브리드 블랙라벨 알아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