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벤츠 A클래스 충돌테스트 결과!!!

by 몽상쟁이 2021. 5. 18.
반응형

한국에서는 헤치백이 참 인기가 없다. 왜 그런지는 뭐 필자도 알 수가 없다. 하지만 특히하고 유행을 타지 않는 차량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헤치백이 괜찮은 대안이 될 수가 있다고 말씀을 드릴수 있다.

 

필자는 안전벨트를 설계하고 있는 현업 설계자이다. 그렇다 보니 차량의 전반적인 성능이나 이런 부분은 자세히 알지 못한다. 하지만 충돌테스트 관련해서는 꾸준히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을 하는 편이다.

벤츠 A클래스 A220 충돌테스트 결과

아무래도 차량이 사고는 인명피해와 많은 재산을 빼앗아가는 일이기 때문에 이런 충돌테스트에 대한 결과를 포스팅 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서 나오는 것이다.

 

최근 스쿨존에서 많은 안타까운 사고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정말 차량의 첨단 장비들이 많이 옵션으로 들어와서 아무리 운전자가 실수를 하더라도 차량 자체 센서로 그런 것들을 잡을 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하는 바램이다.

 

물론 지금도 그런 기능들이 있지만 아직 고가의 차량이나 옵션에 들어가 있다보니 일반인들이 타고 다니는 차량에는 그런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게 현실이기 때문이다.


A-클래스는 4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A220 단일 모델 출시로 가격은 3,830만원이다.

벤츠 A클래스 A220
벤츠 A클래스 A220

A220 해치백 모델는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엔진과 7단 DCT 변속기가 탑재돼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30.6kgm를 발휘한다고 한다. 

벤츠 A클래스 A220

프로그레시브 패키지에는 아티코 인조 가죽의 스포츠 시트를 포함한 프로그레시브 라인 내 외관 디자인과 파노라믹 선루프가 포함된다. 커넥트 패키지의 가격은 167만원, 프로그레시브 패키지는 243만원이다. 

동시에 두 가지 패키지를 모두 선택할 수 있다. 

 

사각지대 어시스트,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등 운전자의 안전을 고려한 다양한 안전 사양도 탑재됐다고 한다. 커넥트, 프로그레시브 패키지 옵션이 더해진 가격은 4,240만원이다.


벤츠 A클래스 안전등급표

 

벤츠 A클래스 안전등급표

- 차세대 4기통 가솔린엔진, 사각지대 어시스트, 액티브 주차 어시스트,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보닛이 포함된 보행자 보호장치, 차선이탈 방지 패키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벤츠 A클래스 안전도 종합등급
벤츠 A클래스 충돌 안전성
벤츠 A클래스 보행자 안전성
벤츠 A클래스 사고예방 안전성


벤츠 A클래스 A220은 소형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총점 88.1점으로 1등급을 획득했습니다. 다들 다른 차량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런 소형차량이 1등급 받기에는 쉽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A클래스 A220은 1등급을 획득한 모습입니다. 안전벨트는 차량의 등급을 획득하는데 상당히 많은 퍼센트에 해당한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사람의 생명을 담보로 하는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지금도 노력하고 있고 꾸준히 개발에 임할 생각이다.

 

▶ A220 상세한 충돌테스트 결과보러가기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