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

볼보 xc90 s90 라인업 이걸로 정리!!

by 몽상쟁이 2021. 4. 6.
반응형

안전벨트를 설계한지도 벌써 10년이나됐다. 볼보의 대명사인 안전벨트 그리고 안전성은 세계 어느 브랜드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브랜드이다. 

 

그렇다보니, 필자는 볼보에 대한 매력을 많이 느끼는 편이다. 내 가족이 탈 차량이라고 생각하면 무조건 볼보를 구매하는게 맞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볼보의 전기차 모델이 꾸준히 나오고 2030년까지 모든 모델라인을 전기차로 바꾼다는 뉴스를 봤을때 정말 좋은 소식이 아닐수가 없었다.

볼보자동차 라인업

이제는 정말 전기차의 시대가 도래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직 한번 충전에 탈수 있는 거리가 한정이 되어있지만 점점 늘어날 것이고, 충전소도 늘어나게되면 전기차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최근 배터리 폭파사고도 끊이지 않고 있는데, 분리막 개발도 하고있어, 배터리 폭파사고도 점점 없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볼보의 라인업을 한번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지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고, 많은 사람들이 볼보 라인업을 보고 차량 구매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음 하는 바램이다.


볼보 라인업-

볼보 라인업

 

볼보 라인업

XC90-

▶ XC90 상세히 알아보기 클릭!!!

 

XC60-

▶ XC60 상세히 알아보기 클릭!!!

 

XC40-

▶ XC40 상세히 알아보기 클릭!!!

 


S90-

▶ S90 상세히 알아보기 클릭!!!

S60-

▶ S60 상세히 알아보기 클릭!!!

 


V90-

▶ V90 상세히 알아보기 클릭!!!

V60-

▶ V60 상세히 알아보기 클릭!!!

 


 

볼보 라인업

크게 볼보의 모델은 세단, SUV, 크로스컨츄리 이렇게 3가지 형태의 모델로 구분이 된다.  크로스컨츄리 같은 모델은 국내에서 상당히 인기가 없는데, 볼보 자체의 모델은 인기가 많다.

 

상당히 유니크해서 필자는 좋아하는 편이지만, 우리나라 현대차 같은 경우 I40가 대표적인 망한 모델중에 하나다. 하지만 간간히 보면 괜찮다는 생각을 하긴하는 편이다. 

 

많이들 타지도 않을 뿐더러, 캠핑에도 생각보다 유연하게 사용이 되는 모델이기 때문이다. 많은 분들이 아실지 모르겠지만 충격적인 영상을 아래 보여드리고 싶다. 

 

볼보 VNL의 AEB 장치가 얼마나 대단한지 한번 보시기 바란다. 시속 80km로 달려오다가 10m도 안 되는 거리에서 발견하고 급정거 하는 장면은 겨우 2m 남짓한 거리만 미끄러지고 바로 멈추는 장면은 정말 CG가 아닌가 하는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볼보 VNL AEB 제동장면

많은 분들이 볼보의 안전성에 대해서 아셨음 하는 바램이다. 얼마전 아는 지인이 볼보를 구매했는데, 얼마나 현명해 보이던지, 물론 정말 좋은 차들도 많다. 

 

하지만 적어도 안전성만 생각하는 볼보의 시대정신을 필자는 높게 사고 싶은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운전자의 생명을 지켜주는 많은 좋은 안전성을 지닌 차량을 많이 개발해줬음 하는 바램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