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DFSS 6 시그마/미니탭 활용 및 신뢰성분석

미니탭 체험판 설치 및 다운로드 방법!!!

by 몽상쟁이 2021. 10. 6.
반응형

필자는 개발업무를 현업에서 하고 있다. 그렇다보니 신뢰성공학, 다구찌기법, 실험계획법등 많은 업무활용에서 미니탭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그렇다보니 실질적으로 미니탭에 대한 구매나 아니면 어떻게하면 구매하기전에 사용 해볼 수 있는지 많은 사람들이 물어본다. 

 

미니탭 홈페이지에 가보면 체험판이라는 좋은 프로그램이 있고, 이 체험판은 자신의 직업과 기타등등 적당한 조사에 대한 것만 작성하게되면 30일동안 무료로 배포받아 체험이 가능하다.

 

물론 30일이 지나면, 사용 해볼 수 있는 기간이 끝이나고, 한번 설치했던 PC는 또 다시 설치가 불가능하다. 현재 회사에서 미니탭을 구매 승인절차가 올라가 있고, 아직 정식판은 나 또한 설치를 해보지 못했지만, 일단 체험판에 한해서 설치 방법과 링크등을 상세히 설명 드리고자 한다.

 

그리고 꾸준히 미니탭 업무와 관련된 자료들을 많이 찾아보고 도움이 될 만한 것들을 공유 해드릴테니 많은 관심부탁드린다.

 

미니탭 체험판 설치하기 및 방법

구글에서 검색창에 미니탭 체험판이라고 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미니탭 체험판 무료 설치하는 방법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빈칸에 차례대로 작성해서, 무료 평가판 신청을 클릭하시면 다음 질문지로 넘어가게 된다. 현재 필자 같은 경우 한번 설치를 했었기 때문에 설치를 했었다고 나옵니다.

 

설치하시는데 굳이 이미지 설명 자료는 필요가 없을 듯 합니다. 

 

모든 기능들이 다 실행되나요?

체험판이라도 모든 기능이 잘 수행됩니다. 제가 체험판을 사용해보면서 사용했었고, 이 부분은 미니탭 판매업체인 이레테크에서도 확인했던 사항이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미니탭은 기본적으로 통계분석자료를 분석하는 툴이지만, 최근 미니탭으로 더 많은 분석이 가능하고 공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최근 컴퓨터를 이용해서 파이썬등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하고 있는데, 그런 부분도 연계가 되어 같이 프로그램화 시켜서 사용 또한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체험판 바로 다운 받을 수 있는 링크를 걸어드리면서 저는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 미니탭 체험판 다운로드 링크 바로가기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