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제네시스 GV80 가격 및 제원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by 몽상쟁이 2020. 1. 15.
반응형

제네시스 GV80 금일 11시 국내 공식 데뷔를 합니다. 제네시스 SUV의 첫 모델이라 정말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바로 공개가 된다고 합니다.

디자인면에서는 일부 공개가 됐었던 GV80 내외관을 보면 정제된 선과 면면들이 제네시스가 강조해온 '역동적인 우아함'이 더해진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첫 제네시스 프리미엄 대형 SUV 시장내 기대치를 충족했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습니다. 

 

 

특이한 점이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부 디자인이 와드한 방패 모양의 크레스트 그릴이 시선을 압도하는데요. 그리고 슬림한 헤드라이트는 단순하면서도 고급스럽게 디자인 됐다고 생각합니다. 후면부는 상하 2단으로 분리된 슬림형 쿼드 리어램프가 적용이 되어있습니다.

앞서 포스팅한 내용대로 제네시스 GV80은 최첨단 사양들이 즐비한데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운전자가 복잡한 조작 버튼을 마주하는 대신, 단순하고 깔끔한 공간에서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현대차 측은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GV80에는 근거리 차로변경차량 인식 기술 등을 더해서 능동형 안전기술과 차세대 고속도로 주행보조 시스템인 'HDA2'가 국산차 최초로 적용이 되기도 했습니다.

 

 

 

 

1. 제네시스 GV80 간략한 제원 및 차량 가격소개

제원 이미지 삽입

차량의 가격은 아직 미 발표되었지만, 금일 1/15일 11시에 발표가 되겠죠?

6,000만원 이상을 예상하고 할부로 구매하게 되면 어떻게 가격이 될지 궁금해지네요. 

취등록세와 자동차세, 보험료, 할부이자까지 발생해서 차량의 구입가격은 더더욱 올라가겠네요

대충 60개월 할부구매로 할부금리 5%를 적용해서 계산하면 대략 800만원정도가 나오네요.

 

6천만원 할부시 할부금

여기에 취등록세로 420만원이 발생하면 총 비용은 대략 1,200만원이 넘어가게 되겠네요

 

대략적 취등록세

어떤 모습으로 출시가 될지는 대충 차량의 이미지는 공개가 되었는데, 관건은 가격의 메리트라고 봐지는데요. 현재 현대에서 펠리세이드를 가격을 너무 낮게 측정해서 그 가격을 충당하기 위해서 제네시스 GV80 가격을 올리다는 소문이 돌고 있는데요.

디젤 모델의 가격은 6580~890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엔진, 컬러, 구동방식,옵션 등을 원하는대로 구성할 수 있는 '유어 제네시스' 시스템을 도입해서 소비자 선택권을 넓혔다고 합니다.

요즘 미세먼지로 차량의 내부로 흘러들어오는 공기 청정시스템이 차량에 설치되는게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데요. 제네시스 역시도 공기 청정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2. 제네시스 GV80 엔진 사양

GV80은 후륜구동 기반의 대형 SUV에 걸맞은 최고의 동력 성능과 주행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직렬 6기통 3.0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278마력(PS), 최대토크(60.0kgf.m)등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췄습니다.

복합 연비는 11.8km/L입니다._(5인승. 2WD.19인치 타이어 기준)

제네시스 GV80 첫 프리미엄 SUV

 

 

 

 

3. 이 글을 마치며

 

현대에서 처음으로 내놓은 제네시스 SUV GV80 저는 자동차 업계에서 일을 하고있고, 많은 외제차 국내차를 보고 벤치마킹도 하고있지만, 정말 실내 디자인과 편의 사양만큼은 국내 차량이 이미 외제차량을 앞선다고 생각하는 사람중에 한 사람입니다.

물론 반발하는 분도 계시겠지만,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이번 제네시스 SUV GV80의 가격이 비싸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을 것 같지만, 구매하시는 분들만 구매해서 만족하면 그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제품이든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제품이 만들어지고 출시가 되어야 하지만, 어떨땐 시장에 맞는 가격 형성을 해야 하는것도 기업에서의 선택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한국에서 프리미엄 브랜드의 선도로 달리고 있는 제네시스. 앞으로의 행보도 정말 궁금해지는데요.

전기차, 수소차 등 많은 기술 발전에 R&D 연구부분에 투자를 하고 있는 현대.기아차에 발빠른 앞으로의 행보를 저는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