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보행자 안정성 평가 시험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소비자에게 보행자 안전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제작사에게 보행자 보호기능이 우수한 자동차 개발을유도하여 안전한 자동차의 보급 및 확산을 유도하기 위한 시험으로 최근 많은 트렌드와 그리고 관련된특허도 상당히 많습니다.그럼 아래 테스트 영상을 한번 보시죠~~
<평가 개요>
. 머리와 다리모형에 받게 되는 상해값 측정
.머리와 다리 모형의 평가영역별로 산출된 점수를 합산
.인체상해값의 범위에 따라 보행자보호 정도를 3단계로 구분하고, 평가구역 별로 자동차 전면에 색상으로 표시
<평가 방법>
.속도 : 40km/h
<시험 방법>
.성인 및 어린이 머리모형을 이용하여 충격시험을 실시한 후, 머리상해기준값 산출
.상보 또는 하부 다리 모형을 이용하여 충격시험을 실시한 후 인체상해기준값 산출
.산출된 인체상해결과값에 평가점수를 부여하여 평가등급 산정
<더미>
.더미위치 : 해당사항 없음
.더미종류 : 어린이 머리 모형_(충돌각도 50도)
성인 머리 모형_(충돌각도 65도)
다리모형
.센서위치 : 해당사항 없음
<보행자 안전성 평가절차>
.정상적차 상태 설정
.성인/어린이 머리모형 평가영역 설정
.상부/하부 다리모형 평가영역 설정
.충격위치 결정 및 충격시험 실시
<보행자 안전성 평가절차>
. 머리와 다리 모형의 평가영역별로 산출된 점수를 합산
인체상해값의 범위에 따라 보행자보호 정도를 3단계로 구분하고, 평가구역 별로 자동차의 전면 색상으로 표시
다음은 도로교통안전공단에서 실험한 결과 영상을 공유해 드립니다.
시속 30km 그리고 60km로 달리는 차량에 보행자가 부딪히면 어떤일이 벌어지는지 한번 영상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죠.
다를 정말 안전운전 하시고, 특히 사각지대로 진입시 보행자가 갑자기 튀어 나올수 있다는 가정하에 안전운전을 해주면
본인에게나 타인에게 안전한 운행이 될 듯 싶습니다.
아시다시피, 신호 무시하고 아무리 빨리 달려봐야 나보다 한번 신호 앞에 서있거나, 멀리 가지도 못하고 있다는걸 쉽게
운전하시다보면 발견 하실거에요...
다들 정말 안전운전 하시고~ 특히 요즘 장마철이라 시야확보가 어려울수 있으니 더욱더 방어운전, 안전운전 하시기 바라면서 저는 이마 포스팅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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