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볼보 XC40 '일명 마마무 화사차'로 유명한 가격 및 제원 알아볼까요?

by 몽상쟁이 2020. 1.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제가 꽂혀있는 볼보 브랜드에 대해서 자꾸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이번 주제를 시작으로 볼보의 차량 라인업들을 모두 살펴볼 예정인데, 이번에 첫번째로 포스팅할 차량은 바로 "볼보 XC40"입니다.

마마무 화사의 첫차로 알려진 XC40 가격 및 제원에 대해서 알려드릴테니 따라오세요.

1.모델명 및 출시가 : T4 AWD / 4,620 ~ 5,080만원 _(상세 모델별 가격 및 옵션은 조금 틀려짐)

XC40 화사차

[주요 제원]

엔진 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969cc

연료 : 가솔린

연비(등급) : 자동 10.3km/l (4등급)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6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트 : 30.6kg.m

[성능]

가속성능_(0~100km/h) : 8.5초

co2 배출량 : 168.0g/km

[치수]

전장 : 4,425mm

전폭 : 1,875mm

전고 : 1,640mm

축거 : 2,702mm

공차중량 : 1,74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 타이어 : 235mm/50~55/18~19 inch_(후륜타이어 동일)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XC40 색상


[실내 디자인]

XC40 실내디자인XC40 실내 디자인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편이다.


최근 SUV가 정말 전성시대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SUV의 대세임은 틀림없는 시대에 저희는

살고있습니다.

볼보는 XC60 / XC90 중대형급 SUV를 보유 하고있고,

소형급 SUV 모델로 바로 XC40을 내놓았습니다.

현재 볼보의 디자인 수장인 잉엔라트는 박스형 디자인을 추구하지 않으면서, 본래의 볼보가 가지고 있던 견고하고, 기능적인 이미지를 잘 살려내려 노력을 하고 있는 모습이 보여집니다.

북유럽의 설화를 모티브로 '토르의 망치'를 모티브로 하는 주간 주행등의 채택등은 시각적으로 이제 볼보는 어떤 자동차 브랜드와도 확연히 구분되는 디자인을 추구해서 저는 정말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시각적 개성은 테일 램프에서도 보여지고 있는데요. 볼보가 1980년대 스테이션 웨곤에서 부터 사용해온 D-필러 전체를 수직으로 떨어뜨리는 디자인의 테일 램프를 모티로 하는 디자인이 새로운 XC40에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낮에 보이는 확연한 아이덴티티 뿐 아니라, 야간에서도 길게 점등되는 미등으로 인해 절대로 혼동되지 않는 볼보 만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줍니다.

감각적이 디자인은 실내 전체에서도 볼 수 있는데, 도어 트림에 입혀진 부직포와 같은 색상의 카펫을 깔아도 도어 트림 패널에서 보여준 기능성은 실내 전체로 연장되고 있습니다.

이런건 한국차가 일본 자동차등 볼수 있는 감각이라고는 전혀 다르다고 할수 있겠죠.

요즘 볼보 차량이 상당히 많이 눈에 띄고 있습니다.


다들 아실지 모르지만, "효리네 민박"할때 이효리 집에서 차량 두대가 모두 볼보 차량이었죠??

그때이후부터 유독 요즘 볼보 차량이 많이 보이는듯 합니다. 차량 가격은 만만치 않습니다.

볼보 라인 자체가할인도 그렇게 많이 안들어가는 차량으로 알고 있고, 주문이후에도 차량 인수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리구요.

그만큼 차량의 안정성과 믿음을 확보 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보니, 저는 어떻게든 한번 구매해서 승차를 해보고싶네요.

현대가 볼보 인수 할수도 있었다는 사실은 다들 아실겁니다. 언론에서 들어보면 여러가지 요인이 발생해서 결국 중국 지리 라는 업체에 인수됐지만, 정말 아쉬운 부분입니다. 인수해서 안전성 관련해서 벤치마킹이나 그런 기술력을 습득할수 있는 좋은 찬스였다고 저는 생각하는데. 정말 아쉽습니다.

XC40은 아무래도 최근에 많이 나오는 소형 SUV라 실내성 확보 라던지 그런 부분은 조금 아쉬울것 같네요.

하지만, 소형 SUV의 매력 만큼은 충분히 뽐내고 있다고 생각되어 집니다.

여러 사람들은 볼보의 졸작이라고 하지만, 차량 하나 개발하는데 드는 비용을 생각하면 절대 졸작이라고 평가할 차량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안전성 만큼은 어느 차량보다 안전하고 튼튼한 자동차라고 생각합니다.

볼보의 어느차량이든 모든 차량이 유로NCAP KNCAP 별 5개를 확보하는 브랜드는 볼보가 유일하다고 생각합니다.

선택은 여러분들의 몫이고, 그 안전성과 믿음으로 여태까지 버텨온 볼보!!! 저는 볼보의 어떤 차량도 돈만 된

다면 믿고 구매할 것 같네요.

다음 차량은 XC90 으로 이효리 민박에서 나온 이상순 차량으로 돌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