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볼보 자동차 S90 유로 자동차 충돌 테스트 결과

by 몽상쟁이 2020. 1. 23.
반응형

오늘은 S90 세단에 대해서 유로 NCAP 충돌테스트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일단, 볼보 자동차 라인 업 부터 한번 보실까요?


다들 이제는 볼보 = 별 5개 라고 생각합시다.

어쩔수 없는 부분인것 같습니다. 이정도 조사하는데 다 별 5개라는 것은 볼보 차량은 그냥 전부다 별5개 확보하고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 Adult Occupant : 95%

- child Occupant : 80%

- Vulnerable Road Users : 76%

- Safety Assist : 93%

Child Occupant 레이팅이 좀 낮네요..이 부분은 아이를 가진 부모로써 조금 아쉬운 부분이네요.

다시 이어서 계속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S90 세단 역시 별 5개 획득으로 안정성에 대한 확보는 역시 대단한 것 같습니다.

얼마전 기사에 볼보 차량의 화재가 난 기사를 보고 국내에는 약 8200대가 예상이 된다고 하는

기사를 본 것 같습니다.

중국 지리차에 넘어간 볼보가 이미지를 실추 안시키기 위해서 "Made in Sweden"이라는 문구를 이용한 광고도 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아무래도 중국에서 생산하면 아무리 좋은 차라도 잘 믿지 못하는 성향이 깊어서 볼보도 고민이 많다고 합니다. 

이번에 효리네 민박에서 볼보 인지도가 많이 올라서, 한국에서의 잠재 고객층을 타겟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많이 하고있는데, 이번 화재로 인해서 주춤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이상 오늘은 S90에 대한 충돌 테스트 결과를 포스팅 해봤습니다.

다들 하루 마무리 잘 하시고~ 내일부터 이제 설 연휴가 시작되는데요. 고향들 가시느라 운전들 많이 하실텐데, 항상 안전운전하시고, 잠이오면 무조건 차량은 졸음쉼터에서 잠시라도 눈을 붙이시고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그 잠시 빨리 갈려고 먼저 세상을 뜨는 경우가 생깁니다. 

제가 항상 강조하는 말.!!! " 안전 운전 / 방어 운전 / 절대 졸음 운전 NONO!" 운전 잘못하면 한순간에 모든것을 잃는다는 것 잊지마세요~

S90 멋지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