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핫 이슈/관심뉴스

연봉 5000 실수령액과 소득세 계산기

by 몽상쟁이 2020. 2. 13.
반응형

안전벨트 설계를 하고 있는 몽상쟁이입니다. 오늘은 새해도 밝았겠다. 직장인들의 항상 소망인 연봉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여러분들은 얼마만큼의 연봉을 받고 싶으신가요? 받고싶은 연봉을 받기위해서 얼마나 노력은 하고 계시는지요?

최근들어 신입들이 입사하는걸 많이 보는데, 항상 신입들과 얘기를 하다보면 너무 '돈,돈'거린다는 것입니다. 자신은 군대다녀오고, 이제 갓 졸업한 직장생활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신입이 '돈돈' 거릴때마다 도대체 어떤 생각인지 궁금해집니다.

저는 첫 직장생활을할때, 아무것도 모르는 저를 돈을 주면서 회사가 나를 가르쳐준다고 생각을 해서 월급에 크기는 생각하지도 않고 일했던 기억이 납니다. 제가 일할때는 주 5일이 시행된지 1년도 채 안된 상태라 주 5일에 1일도 맛보지 못하고 6개월동안 쉬지도 않고 일 해본적도 있었습니다.

희망연봉들을 새해가 되면 많이들 바라십니다. 저 또한 그런 사람중에 한사람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구요. 하지만 자기가 하는 만큼 돈은 들어온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연봉에 대한 생각은 이제는 접은지 좀 된 것 같습니다. 회사가 어려우면 제가 더 노력해서 다른곳에서 수익을 일으키면 되니깐요?

서론이 길었는데, 2020년 연봉 5000 실 수령액뿐 아니라 전체 연봉별 수령액을 알아보고 소득세 계산기도 공유해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2020년 현재 최저임금 

현재 2020년 대한민국 최저임금은 작년보다 2.9%오른 8,590원으로 책정되어서 지급이 되고 있습니다. 정말 저때비하면 비약적으로 올랐습니다. 근로자의 생존권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용자로 하여금 근로자에게 일정 금액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도록 법적으로 강제하는 제도입니다.

2.2020년 연봉 5000 실수령액 및 전체 연봉 수령액 확인

 

연봉 1억 900만원까지 알아봤는데요. 대충보니깐 거의 맞는 것 같습니다. 회사마다 세금을 조금씩 달리 때기는 하지만, 거의 현재 받고 있는 실수령액과 비슷하게 맞아 떨어지는 표입니다.

보이시나요? 연봉 1억 900만원 실 수령액? 약 700만원정도입니다. 연봉 1억 되봐야 정말 얼마 안된다는 생각 안드세요? 직장생활하면서 연봉 분명히 중요합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자신의 위치가 어느정도 궤적에 올라있다면, 다른 부수적인 수입을 벌려고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정말 다시한번 연봉 실수령액표를 보고 있지만 답이 없다는 결론밖에 나오지가 않습니다. 직장생활은 젊었을때 종자돈을 모으기 위해서 하시고, 계속해서 끊임없이 자신을 괴롭히고 괴롭혀서 더 나은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연봉 5000 실수령액과 전체 연봉 실수령액 표를 보셨는데요. 그래도 자신이 직접 계산기에 넣어서 알아보고 싶다 하시는 분을 아래 링크를 걸어 드릴테니 들어가셔서 계산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연봉 계산기 바로가기 링크

-. 소득세 계산기 바로가기 링크_(한국 국세청 홈페이지)

오늘은 연봉 수령액에 대해서 간략하게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어떠세요? 세상 살아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미래를 빨리 준비하는 자에게만 열린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지나서 어떻게 되겠지? 하는 무책임한 생각은 저 멀리 떨쳐버리시고, 하루 빨리 미래를 위해 투자해서 노후를 편하게 보내실 수 있는 여러분들이 되셨음 좋겠습니다.

쿠팡파트너스일환으로 클릭,구매시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