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 가격표

by 몽상쟁이 2020. 3. 12.
반응형

안전벨트를 현업에서 설계하고 있는 설계자입니다. 최근 소형SUV가 준형SUV 형님을 잡아 먹을려고 하는 모델들이 대거 출시가 되면서 상당히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준형SUV 못지않은 실내공간과 그에 걸맞는 트렁크 크기까지 거기다가 가격까지 합리적으로 나오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시대에 걸맞게 최근에 출시된 르노삼성의 XM3는 정말 파격적인 가격으로 3월8일 기준 예약대수가 무려 9천여대 가깝게 예약이 된걸로 알고있다. 정말 어마어마한 계약률이 아닐수가없다. '트레일 블레이저' 또한 올해초 출시가 되면서 소형SUV의 경쟁은 계속될 것으로 전망이 된다.

한국GM '트레일 블레이저'는 1월 16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트레일블레이저'를 공개했었다. 쉐보레 SUV 라인업을 강화할 모델로, 운전자 개성을  극대화하고 소비자 경험을 확대하는 스타일리쉬한 SUV이며 개발부터 생산까지 한국에서 주도한 글로벌 모델이자 차세대 핵심 모델이라고 한국GM은 밝혔다.

한국GM은 2018년 한국 정부와 산업은행과 함께 발표한 미래계획에 따라 전략 차종의 하나로 트레일블레이저를 기획했었고, 내수 판매와 수출을 위해 모두 한국에서 생산한다.


1.트레일블레이저 제원

전장 : 4,410mm / 전폭 : 1,810mm / 전고 : 1,635 / 축거 : 2,640mm / 윤거전 : 1,553mm / 윤거후 : 1,570mm / 공차중량 : 1,345~1,365kg_(기본 1.2 가솔린모델기준) / 전륜타이어 : 215~225mm/60~65/16~17inch / 후륜타이어 : 215~225mm/60~65/16~17inch / 구동방식 : 전륜

좀더 상세한 제원을 보시고 싶은 ▶ 링크 클릭

2.트레일블레이저 실내 디자인


실내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한 디자인으로 되어있는듯 하고, 변속기는 요즘 현기차가 밀고 있는 버튼식이 아닌 봉타입으로 되어있는게 눈에뛴다. 지금 버튼식 타입이 말도 많고 탈도 많은데, 개인적으로는  이런 핸들형 타입이 맘에 든다. 솔직히 버튼 타입으로 만들어봐야 공간 확보를 위한 선택인 것 같은데 그렇게 공간적으로 여유도 없어보이는게 사실이다.

개인적인 생각은 전반적으로 실내 디자인은 XM3보다는 훨씬 났다는 생각이든다. XM3는 가격만큼 만들었다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었다.

3.트레일블레이저 가격표

공식적으로, 트레일블레이저 가격표는 1,910만원~부터 시작이라고 되어있다. 하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우리나라에서 깡통을 타고 다니기에는 쉽지가 않다. 일단, 상세한 견적서에 대한 이미지를 아래 참고사항으로 말씀드리겠다.

그리고, 참고로 쉐보레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견적내기'를 아래 링크를 걸어드릴테니 대략적인 견적을 뽑아보시고, 매장에 방문하면 좋을 듯 하다.

쉐보레 온라인 공식점 견전내보기 링크 바로가기

최근 소형SUV 시장이 상당히 뜨겁다. 혼자사는 싱글족을위한 대안으로 보여지며, 내 주위만 둘러봐도 상당히 소형SUV에 관심이 많은것 또한 느낄수 있는 부분이다. 나처럼 아이가 둘이나 있는 집에서는 분명 차가 작아서 선택사항에서 제외되겠지만, 집에서 아이들을 돌보는 엄마들이 몰고 다니기에도 상당히 좋은 선택이 바로 소형SUV라고도 생각되어진다. 일반 경차보다는 안전벨트를 설계하는 사람으로써 '안정성'면에서는 월등히 뛰어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아이를 태우고 다니기 때문에 경차보다는 소형SUV를 추천드리는 바이다.

물론 다들 아시겠지만, '카시트' 꼭!! 설치해서 아이를 태우기를 권해드립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리 안전한 차라도 아이의 부상을 막을수는 없는게 저 현업 설계자가 정확하게 말씀드리는 부분입니다.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되는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코로나19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개인위생 철저히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