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크리스마스 이브 뜻 영어로 빨간날 !!!

by 몽상쟁이 2021. 11. 24.
반응형

언제부터인지 크리스마스라고 하면 설레지가 않는 나이가 되었다. 결혼을 하고 아이들을 키우면서 우리만의 그런 느낌이 없어졌다고 할까?

 

연애할때 많이 느껴보긴 했지만, 너무 오래된 얘기같기도 하고, 조금 서글퍼지기는 한다. 하지만 지금 우리 강아지들이 있고, 하루하루 행복하게 그렇게 살아가고 있는 것만으로도 좋다.

 

크리스마스때는 아이들에게 어떤 선물을 줄지 고민하는 것 또한 행복으로 자리한지 오래인지라, 올해는 어떤 선물을 해줄까 하는 고민을 하고 있다._(물론 벌써 아이들은 어떤 선물을 받을지 결정해놓은 상태이다.)

 

크리스마스를 알긴 알겠는데, 정확하게 어떻게 생겨났고, 기원을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설명도 드릴예정이다.

 

크리스마스 기원

 

예수의 탄생을 축하하는 행사가 시작된 것은 4세기 무렵부터라고 한다. 당시에는 크리스마스의 날짜가 정확하게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1월 6일, 3월 21일, 12월 25일 가운데 하루가 선정되었다.

 

12월 25일이 크리스마스로 자리 잡은 것은 AD 354년 이후라고 하네요. 당시 사람들은 하루를 전날의 해질 때부터 다음 날의 해질 때까지로 생각했고, 크리스마스란 24일 저녁부터 25일 저녁을 뜻한다고 한다.

 

성경에 의하면 예수는 저녁에 탄생했다고 한다. 12월 24일 밤을 크리스마스 이브라고 불렀다.

문화권마다 각각 고유한 행사와 전통이 있다고 한다. 

크리스마스 이브 뜻 영어로

최근 크리스마스는 종교적 의미가 많이 퇴색되어 그냥 연말에 성대한 이벤트를 하는 공휴일 기간이라는 느낌이 더 강해졌다. 많은 사람들은 기독교 신앙과 무관하게 크리스마스 문화를 즐기고 있고, 기독교 내에서 보내는 크리스마스는 세속적인 크리스마스와는 또 다른 분위기다.

 

크리스마스를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영어로 적는데 애를 먹을 경우가 있는데 그 부분은  이렇게 쓰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 Christmas EVE 

좀 외우기 힘드신분들은 크리스트마스라고 외우시면 철자를 빠져먹지 않고 잘 외울 수 있을 것이다.

 

크리스마스를 왜 X-mas라고 할까?

 

X는 영어 알파벳 '엑스'가 아닌 고대 그리스어 '크리스토스에서 비롯된 철자라고 한다.' 따라서 X-mas는 '엑스 마스'라는 발음하지 않고, 원래대로 크리스마스라고 읽으면 된다.

 

북한은 12월 24일  성모 마리아가 아닌 김정일의 친모이자 김일성의 본처인 '김정숙'의 생일을 기념하는 날이라고 하네요.


필자는 캘리그라피를 취미로 하고있다. 연말이되면 가족들과 친한 사람들에게 엽서를 써주고 있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반응이라 이번에도 사람들에게 엽서를 써서 선물할 예정이다.

 

올해 크리스마스는 위드코로나로 많은 인파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래도 최대한 조심하면서 연말 모임을 가졌음 하는 바램이다. 

 

가족들의 건강이 가장 우선이며, 개인 위생 또한 제일 먼저 일 것입니다. 얼른 먹는 치료제도 나오고 백신 또한 국민들이 믿을 수 있는 신뢰수준을 보여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내년에는 대선도 있고, 이런 국가적 어수선한 분위기속에서 좋은 분이 대통령이되어서 나라 경제가 조금이라도 좋아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내가 아닌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기 좋은 나라가 하루 빨리 되었음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