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포드 All New EXPLORER(올-뉴익스플로러) 사전계약 실시 과연 이번에도 1등을 할까?

by 몽상쟁이 2019. 9. 17.
반응형

포드 코리아가 수입 SUV 시장을 선도해온 익스플로러의 6세대 모델인 '올 뉴 익스플로러' 출시를 앞두고 사전 게약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포드 올-뉴 익스플로러 발표당시

포드를 대표하는 7인승 대형 SUV 모델인 익스플로러는 1990년 1세대 모델이 출시되고, 미국 시장에서 가장 사랑 받는 베스트셀링 SUV 모델로 자리매김한지 오래다.

올-뉴 익스플로러

국내에는 1996년 첫 소개된 이후, 현재까지 약 3만 3천여대가 누적 판매되고있고, 2017년과 2018년 2년 연속 수입 SUV 1위의 자리를 지킨적이 있다.

올 뉴 익스플로러 드라이빙 모습

올-뉴 익스플로러는 약 9년만에 전면 변경 된 6세대 모델로, 더 강력한 파워와 넓어진 공간, 익스플로러와 함께 하는 운전자의 일상을 더욱더 안전하고, 여유 있게 만들어 주는 다양한 스마트 테크놀리지를 자랑한다.

올 뉴 익스플로러 실내 디자인 모습

최초로 적용된 후륜 구동 아키텍처는 짧아진 오버행과 늘어난 휠베이스 및 낮아진 차체로, 날렵하면서도 역동적인 디자인이 프로포션을 만들어냈습니다.

검은색 A-필러와 D-필러, 차체 색상과 같은 C-필러 등은 익스플로러의 고유한 디자인의 아이덴티티는 이번 올-뉴 익스플로러에도 유지되는 한편, 새로운 그릴 디자인은 올-뉴 익스플로러의 첫인상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었다는 업계의 평가이다.

올 뉴 익스플로러 변속 다이얼모습

새롭게 디자인 된 실내는 더욱 늘어난 공간과 운전자를 돕는 여러가지 편의 기능들이 조화를 이루고, 운전의 스트레스와 긴장감을 덜고 더욱 더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 다양한 올-뉴 익스플로러의 기능들은 7개 모드로 선택 가능한 올-뉴 TMS_(Terrain Management System), 운전자의 지원 시스템인 포드 코-파일럿360 플러스 무선 충전 패드, 12개 스피커를 갖춘 B&O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등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올-뉴 익스플로러에 적용된 2.3L 에코 부스트 엔진은 전세대 대비 향상된 275(5,500rpm)마력, 42.9kg.m(3,500rpm)토크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또한 지능형 4WD와 새로운 지형관리 시스템(TMS)은 올-뉴 익스플로러의 오프로드 주행성능을 한층 개선시키는 한편, 최초로 적용된 10단 변속기로 인해 연비 효율성 까지 개선했다고 포드는 밝히고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변천사 모습

오는 11월 초 출시 예정인 올-뉴 익스플로러의 한국 시장 공식 출시는 북미 시장 이후 두번째이자,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에서는 최초이다. 2.3L리미티드 모델 기준 5,990만원(VAT 포함)이다.

포드 익스플로러는 매장에서도 직접 타보고 체험을 해봤지만, 정말 디자인적으로도 성능적으로도 캠핑을 즐기는 저로써는 정말 매리트있고, 좋았던 것 같습니다. 경제적 여유가 없어 구매는 하지 못하지만 저의 워너비 차량 리스트에 항상 있는 차량입니다. 그럼 다들 11월을 기다려 지는건 저 뿐일까요??

실 구매자분들은 모하비와 많은 경쟁이 있어보이는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