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KNCAP 넥쏘시승기 보기전 봐야할 테스트 결과

by 몽상쟁이 2019. 12. 31.
반응형

볼보의 차량 충돌테스트를 포스팅을 쭉~ 해오던 중, 국내 차량에 대한 궁금중에서도 현재 저희 지역에서도 많이 보이고 있는 '현대 수소차 넥쏘'는 차량 충돌 성능 시험은 어떨까??? 하는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뭐, 사람들의 걱정이 많죠? 수소차가 사고가 나면 폭발하지 않냐?? 위험 하지 않냐?? 등등... 물론 전문가들도 폭발

할수도 있다고 얘기하지만, 극 소수라고 말을했죠.

아무튼 오늘은 국내 최소 양산 수소차인 '넥쏘'에 대해서 안전 성능 테스트를 확인 해보겠습니다.

 

 

 

 

 

https://youtu.be/zERYNHexfgg

 

 

 

https://youtu.be/tlO6BTby6Pw

 

 

 

https://youtu.be/6w7VdJ1ryf0

https://youtu.be/6w7VdJ1ryf0

 

 

 

https://youtu.be/3kTqIr560MM

https://youtu.be/MW3NDJpQ6F8

 

 

 

https://youtu.be/q6thGMnlLCQ

https://youtu.be/WHw9sD-QaMo

오늘 '현대 넥쏘' 안정성 테스트를 쭉~ 포스팅 하면서 영상을 일일이 하나하나하 자세히 확인을 다했는데,

정말 이제 한국차도 안정성에 대해서는 많은 보완이 이루어졋다는 생각을 많이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저희가 외제차 몰 수 있는 사람들은 많이 없기 때문에, 넥쏘 포스팅 이후로는 국내차량에 대해서 KNCAP에 대해서 포스팅을 많이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KNCAP과 그리고 유로 NCAP에 대해서 사람들이 요구사항이 틀리다 우리 나라 법규를 더 빡빡하게 해야 한다는

등등의 얘기가 많은데, 이부분 부터 짚고 넘어 갈수 있는 비교 좌표 제가 준비 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들 안전 운전 하시고, 수소차 얼른 수소 충전소를 어떻게 마련하고 구축을 해 나갈건지에 대한 방안이 저는

더 시급하다고 생각되어집니다.

많은 사람들이 KNCAP에 대해서 많이들 모르시는데, 이런 안전 성능테스트에 대해서 한국의 여러차종 그리고 외국차량에 대해서도 포스팅을 계속해서 이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을 구매 하기전에 이제 디자인뿐 아니라, 꼭 차량의 충돌테스트_(KNCAP)에 대해서도 한번 참고 하셔서 구매하시면 좀 더 나은 차량을 구매하는데 도움이 될거라고 확신합니다.

다들 2020년 새해에는 정말 안전운전 하시고, 행복한 나날들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