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맥도날드 맥모닝 맥모닝 가격 어디까지 먹어봤어?

by 몽상쟁이 2023. 7. 10.
반응형

맥도날드 맥모닝은 새벽 4시부터 오전 10시 30분까지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이후 시간에는 당연히 맥모닝을 사먹을 수 없겠죠? 

맥도날드의 메뉴 판매 시간대는 '맥모닝 시간대' 그리고 '일반 시간대'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일반 시간대는 오전 10시반부터 ~ 새벽 4시까지 입니다. 시간대 헷갈리지 마시고 잘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필자 같은 경우 맥모닝을 출장갈 때 많이 먹는데, 정말 간편하고 좋다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때문에 자주 애용을 하고 있구요. 앞으로도 아마 자주 이용할 것 같아요. 

 

맥모닝 메뉴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메뉴를 아래 안내 해드릴테니 한번 보시고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맥모닝 단품메뉴 및 세트메뉴

맥도날드 맥모닝 단품메뉴
맥도날드 맥모닝 세트메뉴
맥도날드 맥모닝 가격

세트메뉴에 대해서 사이드 그리고 음료까지 변경이 가능하시니깐 한번 더 확인하고 주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의구심을 가지고 있는게 그럼 정말 아침으로 적당한거에 대한 의구심인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 식사로 적당할까?

 

삼성서울병원에 의하면 아침식사로는 일일 에너지 권장섭취량의 약 1/4인 400~500kcal를 섭취하는 게 적당하고 합니다. 맥머핀에 아메리카노 한 잔을 곁들이면 이에 준하는 열량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하고, 맥도날드 영양성분표에 따르면,

 

에그맥머핀(1개 139g), 소시지에그맥머핀(1개 169g), 베이컨에그맥머핀(1개 132g) 베이컨토마토에그머핀(1개 196g)의 열량은 각각 290kcal, 450kcal, 288kcal, 326kcal다. 여기에 11kcal인 아메리카노 스몰사이즈를 더하면 권장 열량과 비슷하거나 약간 모자란다.

 

다만, 맥머핀은 크기에 비해 지방과 나트륨 함량이 높은 편이다. 맥머핀에 든 포화지방량은 적게는 3.8g(베이컨토마토에그머핀) 많게는 11g(소시지에그맥머핀)으로, 일일 포화지방 권장 섭취량의 25~71%에 해당한다. 나트륨은 최소 557mg(베이컨에그맥머핀), 최대 811mg(소시지에그맥머핀) 들었다. 맥머핀 하나만 먹어도 일일 나트륨 권장 섭취량의 28~41%에 달하는 나트륨을 섭취하는 것.

 

맥머핀에 해쉬브라운이 딸려오는 맥모닝 세트를 선택하면 아침 식사로만 일일 나트륨 권장 섭취량의 절반 또는 절반 이상을 먹게 된다. 해쉬브라운 의 나트륨 함량이 457mg(23%)으로 높은 탓.

 

이렇게 봤을땐 그렇게 도움이 되지 않는 음식같게 보이기는 하네요. 그럼 아침으로 어떤 것을 먹는게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죠.


아침은 단백질, 식이섬유 위주

 

아침 식사를 할 땐 탄수화물·지방 섭취량을 줄이고 단백질·식이섬유 위주로 먹는 게 권장.

비타민과 무기질을 섭취할 수 있게 채소나 견과류를 곁들이면 좋다. 달지 않은 플레인 요거트에 견과류를 넣어 먹는 게 한 예.

 

삼성서울병원에서 권장하는 건강한 아침 식단은 이러하다.

 

▲ 통곡물식빵 2장 ▲양배추 샐러드 100g ▲방울토마토 8알 ▲저지방 우유 180ml ▲달걀부침 2개로 구성된다.

 

맥모닝을 꼭 먹고 싶다면 앞서 언급한 네 가지 제품 중 유일하게 토마토와 양상추가 들어 있는 베이컨토마토에그머핀이 좋다. 나트륨 섭취량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해쉬브라운은 먹지 않는다.


해쉬 브라운이 조금 짜다는 생각을 하긴 했는데, 역시 좋지는 않군요. 최근 플레인 요거트에 견과류를 넣어섬 먹고 있는데 정말 잘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과 함께 앞으로도 쭉 잘 챙겨먹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아침을 거르시는 분들이 많은 아침은 정말 중요한 건강습관중에 하나이니 꼭 지켜주셨음 좋겠네요. 당장 젊은 분들은 건강에 자신을 하지만 나중에 나이 들었을때 후회 하는게 젊었을 때 젊음을 유지 못한 것에 대한 것입니다.

 

꼭,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셔야 합니다. 그래야 나 자신도 손해를 입지 않고 타인에게 그리고 가족에게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장마철 날씨가 너무 무덥고 덥습니다. 땀도 많이 나는데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시기를 바라면서 이번 여름도 다들 별탈없게 건겅한 여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2023.02.16 -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 딜버 배민 커넥트 도보 배달앱 어디까지?

2023.02.07 -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 배달 떡볶이 우리 할매 떡볶이 맛집 추천

2023.01.30 - [[몽상쟁이] 생활정보] - 배민 커넥트 도보 음식 배달 후기 어떨까?

2023.01.25 -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 맥도날드 기프티콘 배달 가능하다?!

2022.08.26 -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 셀린느 카바스 셀린느 매장 어디 있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