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생활정보

배민 커넥트 도보 음식 배달 후기 어떨까?

by 몽상쟁이 2023. 1. 30.
반응형

코로나이후 많은 배달앱들의 활성화로 인해서 일반이들도 알바를 많이하게되는 현상이 일어났었죠? 그렇다보니 도보로 음식을 배달하는 것 까지 나와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이어졌습니다.

 

배민커넥트는 가입을하고 승인 심사가 1~2일 정도 소요가 된다고 하네요. 도보 배달이다보니 가까운 거리에 배달이 잡힐꺼라는 사람들이 많아 덜컥 가입을 하시는데 생각보다 먼 거리에 배차 되거나, 오르막 길 가능성이 많다고 하네요.

 

배달을 시키는 사람으로 생각해보면 당연히 자신의 위치가 음식을 먹기 힘든곳이니 배달을 시키지 않겠어요? 때문에 배민 커넥트 도보 알바 생각하시는 분들은 잘 고민하고 신청을 하셨음 좋겠네요.

 

당연히 배달을 할려면 가방이 있어야겠죠? 보온/보냉 가방이 필요합니다. 배민 스토어에서 전용 배달 가방을 판매하고 있다고는 하는데 약 2만원대 한다고 하네요. 이정도 가격이면 배달을 6번은 뛰어야 하는 가격대라고 합니다.

 

그러니 혹시 집에 보온/보냉 가방이 있으면 전부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 추천드리고 아니면 당근에서 중고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_(권장 사이즈 : 가로 37 / 높이 24 / 폭 24)


배민 커넥트 도보 수익은 얼마나 될까?

 

일단 20년 기준으로 최저임금인 8,590원 기준으로 배민커넥트 배달을 1시간에 2~3건정도 했을 때, 평일에는 최저임금 만큼 벌때도 있고, 주말에는 프로모션을 토앻서 조금 단가가 높은곳에 배차되면 최저임금 정도는 충분히 벌기도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좋게 묶음 배달 하기도 하고, 할증도 있었던 하루에는 꽤 많은 시간을 했던 날 포함하면 운 좋은 날에는 꽤 벌었다는 말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배민커넥트 도보는 특별히 다른 프로모션이 없으면 최저임금 벌기도 힘들다고 하네요. 자전거나 전동도 마찬가지로 콜수가 떨어지면 수익내기가 힘들다고 하네요.

 

경쟁자들도 많아서 콜수를 많이 받기는 생각보다 어렵고, 눈과 우박이 내리는 날씨 정도는 돼야 1시간에 3건은 할 수 있다는 후기도 보이네요.

 

배민 커넥트 도보는 거리 제한이 있는데 600mm, 0.6km라고 합니다. 아파트에 많이 가실거라 생각하는데 그 부분은 많이 콜이 없다고 하네요.

특히 배달의 민족의 커넥트를 이용하는 콜은 치킨도 별로 없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치킨 같은 경우 시간에 따라 바삭한 정도 차이가 많이나서 그런 것 같습니다.

 

대부분 오피스텔, 빌라촌, 모텔 비율이 70% 아파트는 20% 정도 된다고 하네요.

 

어떤 사람은 2~3주 동안 도보커넥트로 28건 배달을 하였고, 약 9~10만원정도의 수입을 얻었다고 하네요. 

  • 쿠팡이츠 : 수수료 9.8% + 배달비 5,400원
  • 배민 : 수수료 6.8% + 배달비 6천원
  • 매출이 늘수록 당연히 수수료는 증가
  • 배달비 부담도 건당 최소 1천원 증가

배민같은 경우는 라이더를 확보하지 못해서 커지는 배달시장을 감당할 수 없어 배달비를 올리고 있는 실정이라고 합니다. 


배민 커넥트 도보 배달하기 팁

당연히 주변 정도는 바싹하게 알고 있어야겠죠? 그리고 배민커넥트 뿐 아니라 그냥 배달 라이더 같은 것 하시는 분들의 팁이라면 배달 전달지 주변으로 가면서 하나를 더 받아서 묶음배송을 하는게 좋겠죠.

 

쉽게 말하자면 도보로 하면 오피스텔 + 빌라촌에서 600m 이상 벗어나지 마시고 음식점 많은곳 찾아서 그 쪽에서 콜을 받고 움직이는게 가장 효율성이 좋다고들 합니다.

 

당연히 도보로 배달을 하기 때문에 운동 효과가 많다는 사람들이 많이 보이네요. 일단 돈을 보고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포기를 하시는 경우가 많고 경쟁자들이 많다보니 카카오채널이 2만명이 넘었던것을 보면 배민커넥트 하는 분들이 정말 많다는 반증이겠죠.


많은 사람들의 후기를 보면 정말 돈 생각해서 하시는 분들은 다른 부업을 찾는게 좋다는 후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최근 조금만 자신이 노력하면 블로그나 유튜브 같은 것으로 충분히 부수입이 가능하죠.

 

당연히 몸으로 때우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다면 그렇게 하시면됩니다. 하지만 조금만 공부하고 스스로 거기에 대해서 연구하면 당신에 건강도 지킬 수 있으면서 부수입도 가능하죠.

 

정답은 없는 것 같습니다. 어떤일을 하던 자신이 정직하게 일해서 수입을 만들어내면 그뿐이죠. 특히 더운날과 추운날에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 하네요.

 

당연한 것 같습니다. 이런 글을 쓰고 있는 저도 수익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깨닫는 것 같습니다. 쓸때없는 곳에 지출을 최대한 없애고 그렇게 돈을 버는게 얼마나 힘든지에 대해서 느껴봐야 씀씀이도 줄일 수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배민 커넥트 도보 알바를 생각해보고 계신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음 좋겠고, 항상 행복하셨음 좋겠습니다.

2023.01.25 -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 맥도날드 기프티콘 배달 가능하다?!

2022.08.26 -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 셀린느 카바스 셀린느 매장 어디 있을까??

2022.03.10 -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 다른 사람 차 운전 시 보험 어떻게 될까?

2022.03.08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자동차 긁힘 보험 어떻게 처리할까?

2022.01.12 - [[몽상쟁이] 핫 이슈/ESPORTS] - 페이커 재산관리 군대는 언제갈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