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재규어 F페이스는 누가 뭐래도 디자인이다!!

by 몽상쟁이 2020. 4. 15.
반응형

작년말 서울에서 수입차 매장을 다 둘러보는 계기가 있었다. 그때 '재규어' 자동차에 대한 디자인을 제대로 실내와 외형을 구경을 했었는데, 실내 디자인이 너무나도 괜찮다는 생각을 했다. 

솔직히, 다른 벤츠나 BMW등 실내 디자인이 괜찮다는 생각은 그렇게 하지못했으나, 재규어 만큼은 실내 디자인이 정말 깔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외형 디자인도 최근들어서 괜찮다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기는 하다. AS 부분에서 문제가 많이 있고, 차량의 잔고장도 많다는 오너들의 얘기를 들었을때 그렇게 구미가 당기는 차량의 브랜드는 아닌게 사실이지만,

재규어 F페이스는 디자인이 이뻐서 한번 포스팅 하면 괜찮겠다는 생각과 안전성에 대한 내용도 같이 다뤄볼까 한다.


1.재규어의 역사

랜드로버와 합병되어 재규어 랜드로버 주식회사를 이루고 있고 본사는 영국에 위치해 있다.

1922년 영국의 오토바이광이었던 두 엔지니어, 윌리엄 라이온즈와 윌리엄 웜슬리가 스왈로우 사이드카 컴퍼니란 이름의 작은 제작소를 세우면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1931년 시험적으로 자체 제작했던 자동차의 차체를 당시 영국의 국민차였던 오스틴사의 7을 기반으로 만든 SS1을 그 해 열렸던 런던 모터쇼에 출품하면서부터 시작되었다고 한다.

제 2차 세계 대전이 끝나고, 스월로우 사이드카 컴패니는 비로소 재규어로 사명을 바꾸게 된다. 1948년 XK120을 새로이 출시하면서 재규어의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2017년에는 XF 스포츠브레이크를 출시하고, 미국까지 수출하는 도전을 했다. SUV들은 생각보다 잘 나가고 있는데반해, 세단은 XE나 XF가 고전을 하고있다. 벤츠, BMW, 아우디등 엄청난 양의 브랜드들이 양질의 세단을 계속해서 생산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때, 포드에서 타타로 넘어가기 전에 현대자동차가 인수한다는 설이 나오기도 했었다고 한다.

2.재규어 F페이스는 어떤 차량인가?

재규어가 출시한 중형 SUV로, 재규어의 첫 SUV이기도 한 모델이다. 2015년에 개최된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처음 공개됐다고 한다.

2016년부터 현재까지 생산하고 있는 모델이다. 차량 가격은 6,910만원부터 이며, 엔진 형식은 L4 싱글터보, V6 터보차저, V6 슈퍼차저이다. 미션은 자동 8단, 구동방식은 AWD 배기량은 1,999~2,995cc 최대 출력은 180~340hp, 최대토크 43.9~71.4kg.m, 최고속도 207~241km/h 제로백은 5.8~6.2초다.

XE와 신형 XF에 적용된 알루미늄 모듈러 플랫폼으로 개발되어 차제의 80%가 알루미늄이다. 레인지로버 벨라 이 차대를 이용한다고 한다.


재규어 역사상 단기간에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로 2016년 한 해에만 4만 6천대를 판매 했다고 한다. 현재 재규어 F페이스가 재규어를 먹여 살린다고해도 과언이 아닌 모델이다.

그럼 이쯤에서 재규어 F페이스의 '안전성'에 대한 성능이 얼마나 좋은지가 궁금해진다. 아무래도 SUV의 특성상 후석은 많은 점수를 받지 못하는게 일반적인데, 재규어 F페이스의 안정성은 어떨지 같이 알아보도로 하겠다.

2017년이 가장 최근 기준이며, 일단 점수는 별 5개로 만점을 받았다. 운전석 점수는 93점, 중형 SUV의 후석은 그다지 점수가 높지 않은데, 재규어 F페이스는 85점을 받았다. 괜찮은 점수 수준이다. 그리고 안전성 시스템과 보행자 점수등도 무난한 점수를 받았다. 

재규어F페이스

재규어 F페이스는 재규어를 살리는 모델로 디자인 자체가 실제로 봤는데 상당히 매력이 넘치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모델이다. 최근 전체적인 자동차 시장이 많이 죽어있는 상태이다. 코로나19의 이유도 있지만, 전기차로 가기 위한 과도기라는 개인적인 생각이든다.

나 또한 지금 차량을 바꾸기 애매해서 최대한 탈 수 있는데까지는 현재 차량을 유지할 생각이다. 유럽에서는 2025년까지 전 차량이 전기차로 편향을 해야하기 때문에 우리나라 또한 이제 내연기관을 점차 없애는 분위기로 가고 있다.

기술의 발전으로 많은 발전을 이룩하고 있는 현재, 차량의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잘 고민을 해볼 시기라고 생각한다. 주식을 최근 하고 있는데, 전기차쪽 투자를 좀 하고 있다. 여러분들도 혹시 주식을 하는 분들이라면, 전기차 테마주 한번 알아보시고 중장기로 투자하는 방법도 좋은 투자 방법이라는 말씀을 살짝 드려봅니다. 

그럼 다음에도 좋은 소식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