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2020 아우디 Q8 가격 및 출시와 안정성은 과연?

by 몽상쟁이 2020. 4. 8.
반응형


오랜만에 자동차 포스팅으로 찾아온 안전벨트 현업 설계자 몽상쟁이 입니다. 최근 아우디 Q8 출시됨과 동시에 국내 SUV 시장에서의 엄청난 싸움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최근 트렌드가 SUV시장이 워낙 뜨거워서 GV80, 폭스바겐의 투아렉, 이번에 출시된 아우디 Q8까지 고객의 입장에서는 많은 선택지가 생겨서 즐거운 비명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우디 Q8에 대한 가격 그리고 출시와 유로엔캡 성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들이 SUV, SUV 하는데 SUV의 정확한 뜻과 언제부터 시작됐는지는 아시는지요? 그런 의미에서 SUV에 대한 탄생과 뜻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1.SUV_(Sport Utility Vehicle)

SUV란 미국에서 시작된 자동차 분류 중 하나로 알려져있다. 말그대로 sport는 사냥, 여행, 캠핑 등의 야외 레저 활동을 의미하는 뜻이다. Utility Vehicle은 농사나 군사, 공장등의 용도로 사용되는 트럭을 의미한다고 한다.

오프로드를 어느정도 달릴 수 있는 단단한 바퀴와 서스펜션, 높은 차고와 지상고, 왜건급으로 긴 차량길이에 5도어인 해치백 구조의 차량을 의미한다.

대게 4륜구동 픽업트럭과 플랫폼을 공유해서 만들었으며, 프레임에 짐칸을 올리면 픽업, 왜건 바디나 해치백 바디를 얹으면 4x4 승용차가 되는식이었다고 한다. 트럭 차대에 승용차의 바디를 얹은것이 SUV 시초라고한다.

최초의 2륜구동 SUV는 미국에서 1935년 출시된 쉐보레 서버번이라고 한다. GM대우에 쉐보레로 브랜드가 바뀌면서 최초의 SUV를 만든 브랜드라고 광고했다고 한다. 당시에는 당연히 SUV라는 개념 자체가 없었다. 엄밀히 말하자면 RV차량이나 상용밴의 형태에 가깝게 생겼다고 볼 수 있다.

쉐보레 서버번

2.아우디 Q8 가격 및 출시일

이번에 출시한 아우디 Q8은 더 뉴 아우디 Q8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과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이다. '더 뉴 아우디 Q8'은 아우디의 SUV 라인업인 'Q시리즈'에 새롭게 선보이는 최상위 모델로, 대형 SUV의 장점인 넉넉한 공간과 기능성에 럭셔리 쿠페의 우아한 스타일을 접목시켰다.

더 뉴 Q8은 다른 아우디 SUV와는 차별화된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는 평가다. 다양한 운전보조 시스템, 안전 편의 사양, 오프로드 주행에도 무리가 없는 드라이빙을 선사한다고 한다.

실내 공간은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섬세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보이고 있다. 블랙 헤드라이닝, 앞좌석 전동 및 통풍 시트와 앞/뒷좌석 열선시트, 전동식 스티어링 휠 컬럼 및 스티어링 휠 열선이 적용된 다기능 가죽 3-스포크 스티어링 휠, 소프트 도어 클로징이 적용됐다고 한다.

센터콘솔, 암레스트에는 나파 가죽 패키지가 적용돼 있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숄도에도 나파 가죽이 적용됐다고 하니 참고 바란다.

편의사양은 이것 왜에도 많은 사양들이 들어있으며, 좌석 마사지기능등도 적용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한껏 더 올려준다.

내가 관심있어 하는 부분이 바로 안전성능인데 어떤 기능이 있는지 대략 알아보자.

정지상태에서 후방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가 뒤에서 빠른 속도로 접근하거나 사각 지대에 있는 차량이나 자전거 등이 다가올 경우, 사이드미러 및 도어 LED 점멸과 함께 문이 일시적으로 열리지 않는다고 한다.

주행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오면 감지해서 사이드미러를 통해 경고신호를 보내는 사이드 어시스트도 적용됐다.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및 뷰 디스플레이, 360카메라등이 탑재되어 편리한 운전을 도와준다.이 외에도 많은 편의사양과 보조장치 시스템으로 운전의 편안함과 안정성을 도모한다고 하니 참고 바란다.

출시일은 4월1일 국내 출시를 시작하였다.


3.아우디 Q8 출력 사양 및 가격 확인

Q8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토크 50.99kg.m 정지상태에서 제로백까지의 가속 시간은 7.1초, 최고속도는 233km/h,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0.7km/l이다. 도심 연비는 9.8km/l, 고속도로 연비는 12km/l 이다.

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최고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61.18kg.m 정지상태에서 제로백까지의 가속 시간은 6.3초, 최고속도는 245km/h,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0.5km/l이다. 도심 연비는 9.6km/l, 고속도로 연비는 11.7km/l 이다.

Q8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국내 판매가격이 1억250만원Q8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1억1,650만원이다._(부가세 포함)

아우디 Q8 당장 계약해도 1년 뒤에나 받을 수 있다? 영상클릭!!

4.아우디 Q8 안정성 확인

아우디 Q8

Adult Occupant 포인트는 93%, Child Occupant 87%, Vulnerable Road Users 71%, Safety Assist 73% 포인트를 획득했다. 물론 2019년 모델기준이며, 2020 아우디 Q8은 더 많은 포인트를 획득했을거라 생각한다.

상세한 분석은 접어두고, 영상으로 확인해보시면, 얼마나 차량이 충돌에 안정성이 높은지 아시게 되실겁니다.이제는 우리나라 차량들도 안정성면에서 점수가 좋으니 자국민 차량에 대해서도 많은 자부심을 느끼셨음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아우디 Q8 차량 충돌테스트 영상 바로 가기 클릭!!!

 <연관글>

VOLVO XC90 가격에 준하는 딴딴함 보일까?

손담비 차 귀엽죠? 황천길 가기 싫으면 구매전 이거 보세요.

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에 비례하는 충돌테스트?!

현대 베뉴 가격표로 보는 장,단점 및 충돌테스트 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