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셀토스 결함!! 주행중 시동꺼짐 현상!!!

by 몽상쟁이 2020. 3. 29.
반응형

오늘은 이것저것 서치를 해보다 '셀토스 결함'으로 시동꺼지는 영상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영상하나 보시고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토스의 소형 SUV 차량은 현재 국내에서 가장 잘 팔리는 차량중에 하나이다. 이런 차량이 시동이 꺼지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는 영상의 내용이다.

이제 차량의 사용 km수는 2,100km 차량 거의 새차나 다름없는 차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엔진 경고등이 계속 들어와 있는 상황으로 영상에서는 후진으로 차량을 빼는 모습을 보인다.

사람들의 이런 현상에 대한 댓글들을 알아보자.

내가 좋아서 타는거고 어떤 차든 뽑기나름인듯요 --> 댓글 사람목숨도 뽑기에요? 이게 말이나 되는 댓글인가요? 이런 생각들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국내 독점기업들이 아직까지 소비자 알기를 우습게 안다고 생각한다. 차량 가격이 한두푼 하는 것도 아니고, 이런걸 뽑기를 잘해야 한다는 말들로 운운하는지 참 의문스럽기 그지 없습니다.

작년 9월 한달 출고차량 대략 5천대 그리고 10월부터 매월 추가 생산중인 5천대 어마어마한 차량의 판매대수에 비해 이런 문제의 현상을 하루빨리 해결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행중 시동이 꺼지는 현상은 정말 위험한 현상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작년 12월까지 이런 내용으로 서치를 해본 결과 아직까지 간간히 이런 시동꺼짐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과 분석이 아직 나오지 않고 있는 듯 합니다. 최근 제가 생각하는 중립적인 위치는 차량의 너무나도 많은 전자식 제어장치가 이런 많은 문제를 야기 시키는게 많다고 생각합니다.

차량의 편리성은 분명 올라가는 반면 그에반해, 원인을 알수없는 현상이 부지기수로 많이 나오고 있는 이유가 '전자식 제어장치'이기 때문입니다. 기술의 발전도 좋지만 분명한건 확실히 기계식으로 작동을 했을때의 안정감은 있어야 한다고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셀토스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현재 제조하고 있는 모든 차량들이 좀 더 안전한 차량으로 개발이되고 고객들의 생명을 하나하나 다 자신의 가족이라고 생각하고 개발하는 입장에서도 생각할 것이고 발전을 하셨음 좋겠습니다.

 <연관글>

VOLVO XC90 가격에 준하는 딴딴함 보일까?

손담비 차 귀엽죠? 황천길 가기 싫으면 구매전 이거 보세요.

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에 비례하는 충돌테스트?!

현대 베뉴 가격표로 보는 장,단점 및 충돌테스트 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