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G80 출시일 언제가 될까?

by 몽상쟁이 2020. 3. 20.
반응형


안전벨트를 현업에서 설계하고 있는 설계자 몽상쟁이입니다. 오늘은 G80 출시일과 최근 공개된 티저 이미지를 공유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이렇게 왔습니다.

현재 신형 G80은 당초 2020 뉴욕오토쇼에서 데뷔를 앞두고 있었으나, 코로나19 사태로 인해서 8월로 연기되었다. 온라인 공개로 방향을 돌렸다고 한다. 이전 공개한 티저 이미지에서 어두운 모습 G80 차체를 볼 수 있었던 반면, 이번 티저에서는 앞뒤 스타일링을 더욱 가까이서 볼 수 있다.

현재 G90에서 볼 수 있는 프런트 그릴과 테일램프를 G80에서도 적용한 듯 하다. 최근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아반떼를 출시하였던 현대차다. G80도 출시를 강행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로써는 말이다. G80은 이미 생산을 시작해서 3월 말이나 4월 초 국내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

일단 간략한 제원을 보면 G80은 파워트레인은 이전 GV80처럼 2개의 엔진을 올릴 것으로 알려졌다. 300마력짜리 신형 2.5리터 터보차지 4기통 엔진과 385마력 3.5리터 트위 터보차지 V6엔진이다.

두 엔진 모두 8단 자동변속이와 짝을 이뤄 후륜구동 방식으로 작동한다고 한다. 4륜구동은 옵션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직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해외에서는 약 48,900달러_(6151만원)은 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경쟁사 차량으로는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로 3세대 G80 출시를 기달리는 딜러도 상당히 많아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고 한다. 원래는 이달 16일에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했었는데 진행되지 않고있다.

현재 제네시스 자동차 충돌테스트 결과는 유로NCAP에는 자료가 없어 공유가 힘들며, 한국 차량 충돌 테스트에서는 G70에 대한 결과 리스트가 있었다. 앞서 포스팅한 내용중 G70이 있는데, 여기에 링크를 같이 걸어드릴테니 확인하시면 될 것 같다.

총점 92.9점으로 엄청난 점수를 획득한 G70이다. 현대차는 제네시스라는 고급 브랜드와 디자인 그리고 차량의 안전성까지 확보하며 자리를 굳혀가는 중이다. 사람들은 아직 멀었다는 소리를 하고 있지만, 현재 현장에서 뛰고 보고 있는 저로써는 품질문제 같은 경우는 이미 글로벌 업체와의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고, 오히려 더 좋은 점수를 받기 시작했다는 점이다. 

문제점이라면, 차량 인수후 5년이 지난 시점부터 고장률에 대한 문제는 현재 글로벌 업체보다는 떨어지는 수준으로 그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신뢰성을 적용한 강건 설계를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현기차를 많이 옹호는 하지않고 까는 경우가 많은데, 대한민국의 한사람으로써 조금 안타까운 부분이 많다. 물론 까야되는 부분은 까야한다. 하지만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써 우리에게 상당히 많은 일자리와 삶의 터전을 가꾸어 주는 부분은 분명이 있다고 생각한다.

노조와의 문제가 어느정도 해결해야되는 큰 문제라고 저도 생각하는 한사람이다. 그런 부분이 잡히면 현대기아차도 정말 지금보다 더 나은 글로벌 기업으로써 나아갈 영향이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자국민으로써 대한민국 기업에 대한 안좋은 인식 또한 저도 일정부분 인정한다. 하지만 우리는 어쩔수없는 대한민국 국민이다.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야 한다.'라는 속담이 있다.

 그게 싫으면 그냥 우리나라에 살지 않으면 되는 문제다. 불평불만을 하기 이전에 우리는 적어도 무얼을 했나 하는 생각을 할 수 있는 현명한 우리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다.

G80 신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걸어드릴테니,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G80 예상가격, 출시일, 연비, 옵셩등 바로알기 영상 클릭

 <연관글>

VOLVO XC90 가격에 준하는 딴딴함 보일까?

손담비 차 귀엽죠? 황천길 가기 싫으면 구매전 이거 보세요.

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에 비례하는 충돌테스트?!

현대 베뉴 가격표로 보는 장,단점 및 충돌테스트 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