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에 비례하는 충돌테스트?!

by 몽상쟁이 2020. 2. 12.
반응형

안전벨트를 설계하고 있는 현업 설계자 입니다. 오늘은 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 및 거기에 준하는 충돌테스트 성능은 어느정도인지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폭스바겐 코리아는 지난 2월 6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에서 3세대 신형 투아렉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공개된 신차는 지난 2002년 1세대 모델 이후 세 번째로 선보이는 풀 체인지 모델이다. 더 커진 차체를 기반으로, 최첨단 신기술과 다양한 편의 사양이 적용됐습니다.

신형 투아렉은 전장 4880mm, 전폭 1985mm, 전고 1700mm 등이다. 이전 모델과 비교해 전장과 전폭은 각각 79mm, 45mm씩 늘어났다. 전고는 9mm가 낮아졌다. 보다 역동적인 비율을 갖추게 됐다고 폭스바겐 코리아측에서는 밝혔습니다.

1.폭스바겐 투아렉 2020 어떤 신기술이 탑재되었나?

이노비전 콕핏이 탑재됨. 이는 15인치 TFT 터치 스크린과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을 통합한 형태. 15인치 TFT 스크린은 터치와 제스처 인식을 통해 조작할 수 있다.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은 다양한 정보를 지원한다.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도 전 라인업에 기본 적용. 교차로나 터널 출구에서 차량 및 보행자를 감지하고 비상 정지 기능을 작동시키는 '전방 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부터 충돌 위험 시 안전벨트를 조이고 창문과 파노라마 선루프가 닫히는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 차로나 도로 가장자리의 보행자를 감지할 경우 가벼운 브레이크 조작과 시청각적 신호로 운전자에게 경고해 주는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등이 포함됐다고 하네요. 

전방추돌경고 및 긴급 제동 프론트 어시스트(0~250km/h),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0~250km/h), 사이드 어시스트, 후방 트래픽 경고 시스펨, 파크 어시스트 피로 경고 시스템, 전방 및 후방 센서, ESC, ABS, EDL, ASR, 다중 충돌 방지 브레이크, 보행자 보호 시스템등 이 밖에 많은 최첨단 사양들을 기본 장착 된다고 합니다.

신차 주행 상황에 따라 7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엔진과 변속기, 에어서스펜션 등은 다양한 주행 환경에 맞춰 최적의 응답성을 지원한다고 하니 기대가 많이 됩니다. 특히, 에어서스펜션은 높낮이를 최대 40~70mm까지 조정할 수 있어 오프로드 및 고속 주행 편의성을 한층 더 높였다고 하네요.

이 밖에도 엄청난 최첨단 사양들이 폭스바겐 투아렉 2020에 탑재되었다고 하니 좀 더 정확한 정보를 얻고 싶으시면 홈페이지를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투아렉 최첨단 기능 공식 홈페이지 확인하러 가기

폭스바겐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링크

2.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 _(국내 판매가)

3.0 TDI 프리미엄 8890만원

3.0 TDI 프레스티지 9690만원

3.0 TDI R-라인 1억 90만원

폭스바겐 투아렉 2020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많으실텐데, 현재 폭스바겐에서는 신차인 투아렉 구매에 대한 스페셜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네요. 저도 홈페이지 보다가 확인했는데, 실 구매자님들께서는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폭스바겐 투아렉 유로NCAP 충돌 테스트 결과

최근 출시된 2020년 투아렉 충돌테스트는 아직 유로NCAP에 등록이 되어있지 않아 2018년 충돌테스트 결과를 가지고 왔습니다. 일단 별 5개 만족으로 최대 별 획득은 한걸로 나타납니다. 당연히 최근에 출시된 투아렉 같은 경우는 더 성능적으로 향상이 되었기 때문에 별 5개 확보는 무난하리라 생각됩니다.투아렉 유로NCAP 상세 결과 내용 확인 공유 링크

그리고 아래는 각 충돌 평가에 따른 영상들을 모아놓은 영상입니다. 영상 확인 하실 분들은 아래 영상 확인 하시면 되시고, 평가 LIST에 대한 상세한 자료를 추가로 보고 싶으신 분들은 위에 제가 링크 걸어드린 곳으로 들어가셔서 보시면 됩니다.

아래 영상은 폭스바겐 투아렉 2020 신차 발표를 하는 영상을 가지고 왔는데요. 신차 발표회 보지 못하신분들은 참고하셔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직접 촬영한 영상이라 현장감이 좀 있더라고요. 대신에 카메라 구도는 그대로여서 아쉬운 영상입니다.

폭스바겐 투아렉 2020 신차발표를 보면서 이번 제네시스에서 출시된 GV80을 제대로 저격하러 나왔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가격대도 그렇고 모든면에서 GV80을 저격해서 출시된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여러 이유로 작년 11월에 출시가 되기로 했던 투아렉인데, 이번 2월에 GV80이 출시되고 곧바로 출시된 것도 그렇구요.

국산차를 사랑하시는 분들이라면 GV80을 선택하겠지만 이왕 그 가격이면 저는 폭스바겐 투아렉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저는 차량을 볼때 안전성을 먼저 보는 사람이기 때문에 폭스바겐 투아렉의 안정성에 관한 시스템들이 너무나도 맘에 들어서 투아렉쪽에 손을 들었습니다.

폭스바겐 투아렉 2020을 구매하시기 위해서 염두해 두시는 분들은 제가 포스팅하는 자료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음 좋겠습니다. 차량 구매시 꼭!! 안전에 대한 대비가 얼마나 잘되어 있는지도 차량 구매시에 고려가 되었음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연관글>

VOLVO XC90 가격에 준하는 딴딴함 보일까?

손담비 차 귀엽죠? 황천길 가기 싫으면 구매전 이거 보세요.

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에 비례하는 충돌테스트?!

현대 베뉴 가격표로 보는 장,단점 및 충돌테스트 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