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테슬라 모델3 보조금 및 유로 충돌테스트 결과

by 몽상쟁이 2020. 2. 5.
반응형

사람들은 왜 '테슬라'에 열광하고 환호하는가?에 대해서 생각은 해보셨는지 궁금합니다.

테슬라는 국내 출시되기전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았던 차인데요. 일단, 왜 테슬라 라는 브랜드가 왜 사람들에게 이렇게 인기가 좋은지부터 간단하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테슬라'를 창업한 CEO부터 잠시 알아보도록 하죠.

1.테슬라 CEO '앨런 머스크' 그는 누구인가?

1971년 6월 28일 남아프리카 공하국 프리토리아에서 출생하였고, 그 이외에 캐나다, 미국 국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거주지는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엔젤레스에서 살고있습니다.

학력은 퀸즈 대학교/펜실베니아 대학교/스탠퍼드 대학교 응용물리학, 재료과학 박사과정 중퇴.

알려진 재산은 약 22.4 Billion - 한화로 약 27조 1900억 원입니다. 종교는 무교입니다.

미래 지향적인 기업인으로 유명하다. 현재도 유망한 사업이나 중소기업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에 큰 관심이 많아 안전한 인공지능 개발 관련 비영리 조직에 7백만 달러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그가 남긴 유명한 메시지 중에는 '현시대 인류의 가장 큰 위협은 인공지능이 될 것'이라고 말한적도 있습니다.

그에 대해서 더 알아보고 싶다면 김영사에서 출판한 '일론 머스크'을 읽어보면 좋습니다. 머스크 본인은 물론 주변 인물들과의 인터뷰를 토대로 상세히 잘 쓰여진 전기입니다.

아래 영상은 20분짜리 일론 머스크에 대한 감동적인 영상이니 꼭 보셨음 좋겟습니다.


일론 머스크에 대해서는 상기 링크를 걸어드린 영상으로 추가적인 내용은 대처하도록 하겠습니다. 영상 말미에 나오는 인터뷰가 상당히 제 머릿속 내리에 꽂히네요. 

사회자 : 우주 발사 3번 실패를 했을때,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은 해보적 없으셨나요?

일론 머스크 : 한번도 한적이 없습니다.

사회자 : 왜죠?

일론 머스크 : 전 절대 포기하지 않습니다. 제가 죽거나 병으로 완전히 무기력해지지 않는 한 말이죠.

라고 인터뷰를 끝으로 마무리되는 영상이 정말 인상적입니다.

그는 우리가 상상한 것들을 현실화 시키는 말도 안되는 사업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습니다. 

2.테슬라 모델3 보조금에 대해서 알아보자

테슬라는 작년 10월 모델3가 국내에서 전기차 구매 보조금 혜택을 받는 차량으로 등록이 되었습니다.

모델3의 최상위급 트림인 '퍼포먼스'가 보조금 혜택을 받는 차종이 됐고, 국고 보조금은 최대 금액인 900만원이라고 밝혔습니다.

모델3 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와 롱레인지 트림은 추후에 보조금 지금 가능한 차종으로 등록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테슬라 모델3의 퍼포먼스는 배터리 용량은 72kWh, 최고 주행 가능 속도는 시속 261km/h이며 1회 충전 주행거리는 상온 기준 414.8km라고 밝혔습니다. 영하 7도 이하 기준으로 측정되는 저온 주행거리는 250.8km이라고 합니다.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의 전비(전기차 연비)는 1kWh당 4.7km입니다.

테슬라 모델3는 국고보조금 900만원과 지차제에서 지급하는 보조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고, 서울에서 모델3 퍼포먼스를 구매할 경우 450만원 추가돼 1350만원의 혜택이 주어진다고 밝혔습니다.


3.테슬라 모델3 유로 충돌테스트_(EuroNCAP) 결과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유로엔켑에서 별 5개를 획득했습니다. 최고 안전등급이죠.

충돌테스트 영상은 아래 영상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결과를 영상이후 데이터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모델3 충돌테스트 결과


유아 탑승자의 안전도는 총 86%를 획득했습니다. 특히 충돌 테스트에서 아이의 목부위를 효과적으로 보호했다. 그러나 2열 양쪽 시트에 'isofix' 장치 외에는 다른 경보 장치 등의 안전 장비들이 부족하게 나타났습니다.

안전 보조 장비는 잘 갖춰져 94%의 높은 수준을 보여줬습니다. 기본적인 전 좌석에 안전벨트 리마인더가 장착됐고, 내비 기반의 스피드 어시스턴스와 ELK와 LKA를 더한 차로 유지 기능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전방 추돌 경고와 비상 브레이크 시스템도 우수한 점수를 획득했습니다. 테슬라코리아는 최근 미국 본사로부터 모델3를 받아 본격적인 인증 작업을 준비했고 작년 8월 13일 공식 출시 했습니다.


이렇게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와 모델3의 보조금, 충돌테스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일론 머스크라는 사람은 정말 멋진 분이라는 걸 다시 한번 알게되었습니다.

그가 하는일은 모두가 부정하고 불가능하다고 비웃을때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그의 모습에서 많은 반성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노력도 제대로 해보지 않고 포기하는 삶을 살고 있는건 아닌지요? 그것들이 바로 '조급함'에서 오는 결과인데요. 조급함을 조금만 내려놓고 자신이 가는 길이 옳다고 느껴진다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시길 바랍니다.

쉽지는 않겠지만 성공한 사람들의 90%이상은 그렇게 성공한 사람들이라는걸 책을 읽으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다들 즐거운 한주 되시고,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고, 우한폐렴_(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시국이 많이 시끄럽습니다. 개인 건강 위생관리 철저히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도 재미난 이야기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연관글>

VOLVO XC90 가격에 준하는 딴딴함 보일까?

손담비 차 귀엽죠? 황천길 가기 싫으면 구매전 이거 보세요.

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에 비례하는 충돌테스트?!

현대 베뉴 가격표로 보는 장,단점 및 충돌테스트 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