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쏘렌토MQ4 과연 어떤 모습일까? 에바가루는 해결?

by 몽상쟁이 2020. 1. 31.
반응형

2018년 한해 67,200대나 판매된 '기아 쏘렌토'는 최근 프로젝트명 MQ4라는 모델로 이번년도 2월 15일 전후로 출시가 될 것으로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논란이 되었던 공조기에서 나오는 '에바가루'는 해결하고 나올지도 귀추가 주목이 되고있습니다.

1. 공조기 '에바가루' 논란 간략 정리

싼타페와 함께 국산 중형 패미리 SUV로 인기가 많은 차량인 만큼 탑승객들의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에바 가루가 나온다는 것은 생각보다 심각한 문제였습니다. 기아차는 에바가루가 나오는 해당 차량들의 에바포레이터 개선품을 내놓기도 했으나 아직도 문제가 정확하게 해결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쏘렌토와 현대 펠리세이드, 기아 셀토스에서도 나오는 에바가루.

자동차 공조기 부품인 '에바포레이터'의 알루미늄 코팅이 벗겨져 가루로 날리는 것인데요.

자동차 운행 중 에어컨 송풍구에서 하얀 가루가 날리고 이것이 차 안에 쌓이는 것이 일반적인 증상이라고 하네요. 아이라도 타고 있으면 정말 최악의 상황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문제는 현대 펠리세이드, 최근 출시되어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있는 '셀토스'까지 에바가루의 공포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현대기아차는 '가루를 먼지라고 주장' 하지만 '자동차 人 초대석' 인터뷰를 통해 펠리세이드에서 나오는 가루의 정체는 먼지가 아닌 에바가루임을 확인 했습니다.

현대기아차에 적용되고 있는 '두원공조' 공조기를 장착한 차량에서 주로 발생이 된다고 합니다.

2015년 출고분부터 꾸준히 에바가루가 발생이 되었었고, 기아차는 에바가루 발생 차량들을 수리해주고 클리닝 작업까지 해 주었지만 아직까지도 이 현상은 깨끗하게 개선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신형 쏘렌토(MQ4)에는 두원공조가 아닌 한온시스템 제품을 사용.'

새로운 소식으로는 신형 쏘렌토(MQ4) 공조기 컨트롤러는 기존 물리적인 버튼이 아닌 터치식으로 제작되어 나온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는 최근 출시된 '제네시스 GV80'에 적용된 터치식 컨트롤러  스타일과 비슷하게 나올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번 신형 쏘렌토(MQ4)는 이런 '에바가루'문제뿐 아니라 다른 문제들 또한 없는 완성도 높은 차량이 출시 되었음 하는 바램입니다.

진행형 공포의 에바가루 약발없는 무상수리에 소비자  직접 나서 관련 기사 링크

에바가루 눈보라처럼 쏟아져 나오는 기아 스포티지 관련 영상

2. 신형쏘렌토(MQ4) 텔루라이드를 닮다.

신형 쏘렌토는 디자인뿐 아니라 플랫폼부터 파워트레인까지 대대적인 변화가 있을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신형 쏘렌토는 그동안 유출됐던 위장막 테스트카, 국내외 다양한 예상도들과 대체로 닮았지만, 가장 궁금증은 전면 범퍼와 테일램프 디자인과 디테일 등 일부 다른 모습이 눈길을 끕니다.


최근 공개된 실내는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레이아웃과 디자인이 특징이며, 수평형 대시보드를 중심으로 세로형 에어벤트는 공기청정기능이 강조된 것으로 알려졌고, 신형 K5와 유사한 독립형 인포테인먼트 모니터와 전자식 계기판이 이어진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센터터널 2개의 다이얼이 눈에 띄는데, 전자식 기어 다이얼과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다이얼이 함께 위치합니다. 전자식 파킹브레이크가 적용되고, 특히 열선, 통풍시트를 조절하는 버튼의 위치는 텔루라이드와 유사한 형태입니다.

쏘렌토 후속의 전면부는 3세대 K5부터 적용될 기아차의 새로운 디자인 '타이거 마스크'가 적용된다. 그릴과 헤드램프를 하나로 연결한 형태로 일체감이 강조가 되어서 존재감을 뿜어냅니다. 슬림한 LED 주간주행등과 역전 배치된 헤드램프의 싼타페와 달리 전통적인 구조를 선택한 느낌입니다.

후면부는 좌우 리어램프가 완전히 분리된 형태로 현행 쏘렌토와 달리 세로형 구조로 변경됐고, 범퍼 하단부에는 페이크 머플러팁과 스키드 플레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둥글둥글한 외관의 현재 쏘렌토 대비 엣지를 강조해서 남성적이고 대담한 디자인으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현재 모하비, 텔루라이드 같은 형태의 전형적인 대담하고 방대한 디자인이 나올 것으로 예상이됩니다.


 <연관글>

VOLVO XC90 가격에 준하는 딴딴함 보일까?

손담비 차 귀엽죠? 황천길 가기 싫으면 구매전 이거 보세요.

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에 비례하는 충돌테스트?!

현대 베뉴 가격표로 보는 장,단점 및 충돌테스트 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