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VOLVO XC90 가격에 준하는 딴딴함 보일까?

by 몽상쟁이 2020. 2. 16.
반응형

안전벨트 현업 설계를 하고 있는 현업자 입니다. 자동차의 안전의 대명사 'VOLVO' 브랜드 3점식 안전벨트의 최초 개발사 VOLVO 그러면 다들 아시겠죠? 모든 VOLVO 차량은 유로 NCAP 별 5개 획득을 하고 있습니다. VOLVO XC90 또한 별 5개를 획득한 SUV 입니다. 최근 JTBC에서 방영했던 '효리네 민박'에서 이상순 차량으로 유명세를 많이 탓었던 차량이기도 합니다.

VOLVO의 대명사 = 안전한 차량이지만 그래도 XC90에 대한 기본 제원과 가격정도의 정보를 공유하고 이후 충돌테스트 결과에 대해서 공유하는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VOLVO XC90 하이라이트

새로운 볼보 XC90은 럭셔리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립니다.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과 첨단 엔지니어링이 결합되었다. 고급 소재와 최고의 제작 기술이 감각을 즐겁게 해주는 세련된 안식처이다. 편안함은 모든 여행의 핵심이 되고, 직관적 기술과 연결된 서비스로 차량을 완벽히 제어할 수 있다.

2.VOLVO XC90 사양

전장 : 4,950mm / 전폭 : 1,960mm / 전고 : 1,770mm / 공차중량 : 2,160kg 

파워트레인 : 직렬 4기통 / 구동방식 : 4륜구동 / 배기량 : 1,969cc / 최고출력 235/4,000ps/rpm 

최대토크 : 48.9 / 1,750~2,250 / 변속기 : 8단 자동 기어트로닉

휠/타이어 : 20" / 275/45R 성능_(제로백) : 7.8초

공식연비 복합 : 10.9km/l / 도심 : 10.8 / 고속도로 : 11.1 / 에너지소비효율등급 : 4등급

가격 : 8,030만원 ~ 1억 3780만원으로 책정 / 5년 10km 무상 보증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 제공

3.VOLVO XC90 유로NCAP 충돌테스트 결과

VOLVO XC90의 승객 실은 정면 옵셋 테스트에서 안정적으로 유지 되었다. 더미 수치는 운전자와 승객 모두의 무릎과 대퇴골을 잘 보호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볼보는 다른 키의 탑승자와 다른 위치에 있는 탑승자에게 비슷한 수준의 보호가 제공 될 것임을 시연했다. 전폭 강성 장벽 테스트에서 드라이버 더미 보호는 모든 중요한 신체 부위에 좋았다. 뒷좌석 승객의 경우 가슴 보호가 충분하고 다른 모든 신체 부위의 보호가 좋았다.

측면 방벽 테스트에서 XC90은 모든 중요한 신체 부위를 잘 보호 하여 최대 점수를 얻었다. 보다 심각한 측면 극 충돌에서는 흉부 보호가 충분하고 다른 모든 신체 부위의 보호가 좋았다. 원래 사이드 폴 테스트에서 그리고 사이드 배리어 테스트에서 더 적은 정도로 사이드 커튼 에어백은 가장 뒤쪽 가장자리에서 완전히 전개되지 못했다.

이로 인해 볼보가 의도한 것보다 적은 3열 시트_(선택사양)를 보호 할 수 있었다. 볼보는 원인을 조사하고 에어백을 의도 한대로 전개 할 수 있는 수정 된 트림 패널을 생산 구현 했다. 유로NCAP의 평가는 현재 생산중인 업데이트 된 차량을 기준으로 하여 VOLVO는 수정 된 구성품을 개조하기 위해 3열로 차량 소유자에게 연락했다. 뒷좌석 충돌시 앞 좌석과 머리 받침대는 부상을 예방한다. 

뒷좌석에 대한 기하학적 평가는 해당 좌석의 탑승자에게도 우수한 채 플래쉬 보호를 나타난다. 표준 적합 자율 비상 제동 시스템은 많은 부상이 발생하는 도시 주행의 전형적인 저속에서 작동한다. 이 시스템은 유로NCAP 테스트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하여 모든 테스트 속도에서 충돌하기전에 자동차를 정지시켰다.

유아 부상정도 확인

제가 차량의 중요시 여기는 부분, 바로 유아 충돌테스트 결과인데요.SUV 특성상 충돌테스트에서 점수를 많이 잃는 경향이 있습니다. VOLVO XC90은 어떤 결과인지 궁금하네요.1년 반과 3년의 인형 모두 후방을 향한 구속에 앉았으며 XC90은 신체의 모든 부분을 잘 보호하면서 본격적인 충돌 테스트에서 두 가지를 모두 보호하여 최대 점수를 획득했다.

안전 보조 시스템 확인

유로NCAP에 의핸 평가된 모든 안전 지원 기능은 VOLVO XC90의 표준 장비이다. 차선 보조 시스템, 자율적인 비상 제동 시스템등 모든 시나리오와 테스트 된 모든 속도에서 충돌을 피할 수 있었다.

VOLVO XC90이 처음 테스트 되었을 때, 속도 보조 시스템은 표준 적합 카메라와 디지털 맵을 사용하여 로컬 속도 제한을 보여주어 운전자가 속도 제한기를 적절하게 설정하거나 시스템이 자동으로 그렇게 할수 있게 했다. 지도 기반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이제 일부 국가에서 일부 등급 차량에 대한 옵션이다. 별표 등급은 변하지 않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