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현대 베뉴 가격표로 보는 장,단점 및 충돌테스트 결과

by 몽상쟁이 2020. 2. 10.
반응형

안전벨트를 설계 현업중인 설계자 입니다. 오늘은 현대차에서 출시된 베뉴의 가격표와 장,단점을 알아보는 시간을 간단하게 알아볼려고 합니다.

현대차는 엔트리 SUV 베뉴_(Venue)가 작년 7월 국내 공식 출시가 되었습니다. 베뉴는 1인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하며, PET_(반려동물) 패키지, 적외선 무릎 워머 등 차별화된 사양을 갖췄습니다. 첫 출시된 7월을 제외하고 이후 꾸준히 월벌 2,000~3,000대의 판매 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베뉴는 혼라이프 캠핑족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하지만, '저 가격이면 경차를 사거나 돈을 더 주고 다른 SUV 차량을 사겠다'라는 부정적 의견도 만만치 않은게 사실입니다.

직접 차주들에게 들었던 기사를 토대로 장,단점을 작성하였습니다.

1. 현대 베뉴의 장,단점 4개월동안 탄 유저들의 실제 인터뷰 정리.

 <첫번째 유저>

 장점) 경쾌한 주행, 경차급 연비, 실용적 디자인! 삼박자를 갖춘 베뉴

 단점) 핸들이 가벼운게 장점이자 단점이다. 차선이탈 방지 시스템이 많이 보완해주지만, 차체가 불안정해졌을 경우 주행 이탈 등의 위험이 어느 정도 있다. 차의 움직임이 경차 같으면서도 크기는 경차보다 커서 주차를 하거나 회전할 때 느끼는 어색함을 초보 운전자들에게 조금 신경 쓰일 수 있다고 생각

 평점) 100점 만점에 95점을 줬네요.

 <두번째 유저> - 여성유저

장점) 사이드 미러가 커서 차선 변경이 용이, 소형 SUV만큼 주차도 좁은 곳에 쉽게 가능하다.

단점) 핸들이 가볍다라는 공통된 의견, 아반테, K3 등과 같은 차들을 몰아봤고, 베뉴만큼 핸들이 가벼웠던 차는 처음이고,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렸다.고속도로에서 특히 핸들이 가벼워 핸들을 꽉 잡게 된다. 방지턱을 넘을시 충격이 조금 심한편. 차량의 가속도가 120km이상 넘어가게되면 소음이 커지고 그 속도까지 도달하는데 꽤 시간이 소요 되는 편이다.

평점) 100점 만점에 95점을 줬네요.

<세번째 유저>

 장점) 컴팩트한 디자인. 작지만 너무나 편안한 느낌. 외관에서 살펴봐도 알 수 있듯 베뉴는 현재 나온 SUV 중 가장 작은차지만, 내부에 몸을 싣고 운전을 해보면 그렇지 않다. 생각보다 상당히 넓은 실내를 내게 내주었다.

 단점) 통풍시트, 락폴딩, 수납함 조명, 웰컴시스템, 전자식 사이드브레이크 등 다른 차량 기본 트림에 붙어있거나 혹은 옵션으로 뺄 수 있는 부분이 아예 없다는 점이 제일 단점임. 안전벨트의 위아래 이동이 불편하여 키가 크거나 시트 포지션이 높은 분들이 운전할 때 안전벨트가 자꾸 목을 긁는점. (이 부분은 안전벨트 설계하는 사람으로써 상당히 위험한 포지션임이 분명합니다.)

평점) 100점 만점에 85점을 줬네요.


2. 현대 베뉴 가격표

현대베뉴의 정식 견적내기 링크 바로가기

전체적인 현대 베뉴 가격표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 하시고, 자신이 원하는 옵션을 추가하셔서, 견적내기는 제가 링크 걸어드리는 공식 사이트 들어가셔서 견적을 내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베뉴는 참고로 저희 회사에서 안전벨트를 설계했습니다. 아래 차량 충돌테스트 결과도 올려드리겠지만, KNCAP_(한국 차량 안전도 테스트)등급 1등급을 획득했습니다.





3. 현대 베뉴 충돌테스트 결과

성능테스트 모든 영상은 제가 걸어드릴 링크를 참고 하시고, 가장 위험한 테스트 영상에 대해서만 공유를 해드리겠습니다. 좀 더 상세한 결과 영상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공식 사이트 들어가셔서 확인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대 베뉴 충돌테스트 결과 확인하러가기 링크


 <연관글>

VOLVO XC90 가격에 준하는 딴딴함 보일까?

손담비 차 귀엽죠? 황천길 가기 싫으면 구매전 이거 보세요.

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에 비례하는 충돌테스트?!

현대 베뉴 가격표로 보는 장,단점 및 충돌테스트 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