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테슬라 코리아의 모델X 보조금과 유로 충돌테스트 결과

by 몽상쟁이 2020. 2. 6.
반응형

테슬라 모델X는 고성능 고급 준대형 SUV로, 쿠페형 디자인을 적용한 SUV 입니다.

2018년 여름 테슬라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500만원의 예약금과 함께 사전 예약을 받았습니다. 8월 넷째주에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선공개 하였고, 가격은 1억 3천만원부터 풀옵션 1억 6천만원가량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모델S와 달리 전기차 보조금이 지원되지 않는다. 한국 정부의 친환경 인증을 받지 않았기 때문. 앞으로도 신청하지 않을 것이라고 테슬라 측에서는 밝혔습니다. 2017년 6월 13일 테슬라 모델X가 미 도로교통안전국_(NHTSA)의 안전 테스트 결과 모든 항목에서 별 다섯 개를 획득한다.

역대 평가 SUV 모델 가운데 가장 뛰어난 평가를 받았다. SUV가 모든 테스트에서 만점을 받은 것은 모델X가 처음이다. 테슬라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내용을 전했었습니다.

카메라가 8개 달려있으나 실제로 사용하는 것은 4개로 알려져있다. 어라운드 뷰나 블랙박스 기능은 지원되지 않았으나, 시스템 업데이트로 모든 카메라를 사용하고 블랙박스 기능이 제공되며 어라운드 뷰는 주행중 계기판에 주변 차량을 보여주는 기능을 적용하였다.

1.테슬라 모델X 제원

2.테슬라 모델X 차량 소개 영상

테슬라 모델X는 전륜과 후륜에 각각 262마력, 486마력을 발휘하는 전기모터가 탑재되고 시스템 총 출력은 480마력, 최대토크는 90.0kg.m을 발휘한다. 롱 레인지 트림의 경우 1회 충전으로 주행가능거리가 425km에 이른다고 하네요.

사실상 일상주행은 물론 국내에서 원거리 여행에도 부족함이 전혀없다고 봐야 한다. 자동차 모양 키를 갖고 차량에 접근하면 미리 설정해둔 세팅에 따라 운전석 도어가 자동으로 열리고 차량에 탑승해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자동으로 닫히는 방식.

따로 스타트버튼이 없이 운전대 넘어 칼러시프트식 변속기를 움직이면 차체가 조용히 움직인다. 일반 주행에서 차량 내 소음과 진동은 순수전기차인 만큼 고용하다. 조금 속도를 내 달리면 타이어와 노면이 마찰하며 들리는 주행소음 정도만 간간히 들리는 정도.

무엇보다 인상적인 부분은 초반 가속성능인데 가속 페달을 세게 밟을 때마다 전기모터 특유의 소리와 함께 고성능 스포츠카의 풀악셀 만큼의 가속감이 전달된다고 한다.

3.테슬라 모델X 유로 충돌테스트 결과_(EuroNCAP TEST) 공유

테슬라 모델X는 다들 아시다시피, 뒤쪽문이 열리는 방식이 윙식으로 오픈이 됩니다. 차체만 봤을때는 상당히 약해보이고, 뭔가 불안한 요소가 분명이 보일만도 한데, 별 5개를 받는 안전한 차를 구현한 테슬라가 대단하다고 보여지는데요.

그럼 EuroNCAP에서의 테슬라 모델X의 충돌 성능테스트 결과를 하나하나 뜯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전제적인 점수를 한번 보겠습니다. 4가지 부분에 대해서 구분이 되어져있고, 상세히 하나하나 소개하기 보다는 링크를 걸어 드려서 열어보시면 보기 상당히 편하게 잘 되어있으니 아래 링크 참고 바람.

실질적인 영상을 저는 업데이트 시켜서 공유해 드릴테고, 테슬라 모델X의 차량 가격이 상당하기 때문에 차량 구매 하실때 충돌테스트를 꼭 보시고 구매 하셨음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저는 차량 안전벨트를 개발하는 현재 설계자로써, 차량의 디자인만 보고 구매 결정을 하시는 분들을 보면 조금 안타까운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아이를 태우고 다니는 부모님들께서는 분명히 차량 구매 하실때, 충돌테스트를 확인하시고, 구매를 권해 드립니다.

1) Child Occupant 결과 리뷰

아이들을 태웠을때의 차량 안전도에 대한 점수가 81%로 조금 낮은 수준으로 나온 것 같지만 저런 수준의 결과를 보이는 SUV 차량은 많지 않습니다. 헤드 부분과 몸통부분은 전부 GOOD을 받았고, 목 부분의 약간 데미지가 입은 Frontal Impact가 있는데요 이 정도면 정말 양호한 수준으로 나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 테슬라 모델X EuroNCAP 테스트 사이트 공유

2) 테슬라 모델X EuroNCAP 충돌테스트 영상 공유

4.테슬라 주가 폭등 소식 

연일 테슬라의 주가가 폭등하면서 최근 올들어 주가 112%까지 뛴 테슬라입니다. 합작사 흑자 달성 소식, 올해부터 연간 실적 흑자 전화 기대 일각이 일어나면서 주가가 폭등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테슬라 관련주가 상당히 오르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주가가 어디까지 치솟을지는 모르겠지만, 전 이 테슬라의 오너 '일론 머스크'라는 사람의 생각과 미래지향적인 사상을 너무나도 지지하는 사람중에 한 사람입니다. 그는 우리가 상상으로만 생각해오던 미래 현실을 구현해내고 있는 유일한 CEO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현재 그런 일을 계속해서 해오고 있고, 절대로 포기라는걸 하지 않는다고도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저런 사람에게 실패를 한다고해서 투자를 하지 않을까요? 

저런 사명감을 가진 지구상의 개발자 투자자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기술개발은 스스로 발전하지 않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했던 얘기입니다. 우리는 1969년에 처음 달에 착륙했었습니다.

그 이후 아무런 우주 개발에 진척이 없었고 그는 그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른 행성에서의 생활 그리고 여행을 꿈꾸는 프로젝트'를 만들고 있고,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이런 CEO가 있는 회사가 당연히 주가는 좋을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잠시 주춤하던 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건 잠시일뿐 지금 현상이 거품이라는 여론도 쉽지않게 많은 얘기가 나오고 있지만, 그에게 투자를 해서 조금 돈을 잃는다고 해도 저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미래지향적이고, 현재 지구 인류 역사상 가장 멋진 도전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저는 그의 도전이 궁금해질테고, 그의 행보를 주목할 생각입니다.

 <연관글>

VOLVO XC90 가격에 준하는 딴딴함 보일까?

손담비 차 귀엽죠? 황천길 가기 싫으면 구매전 이거 보세요.

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에 비례하는 충돌테스트?!

현대 베뉴 가격표로 보는 장,단점 및 충돌테스트 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