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bmw 320d (GT) 충돌테스트 결과 최고등급 획득!!!

by 몽상쟁이 2020. 2. 4.
반응형

차량 안전벨트 설계를 담당하고 있는 블로거 입니다. 항상 자주 수시로 KNCAP_(자동차 안전도평가) 홈페이지를 어슬렁 거립니다. 오늘은 BMW 320D 충돌테스트 결과를 가지고 왔는데요. 다들 BMW 충돌테스트 성능은 얼마나 나올지 상당히 궁금해 하실 것 같아서 이렇게 들고왔습니다.

최근 BMW 차량 화재때문에 계속 한동안 이슈가 되었었는데요. 명확한 어디가 문제가 있다라는 결론은 아직까지 나온게 없는 상황인 것 같아서 답답하기만 하네요.

이런 와중에 BMW 3 시리즈 뉴 320D 가 2019년 올해의 안전한 차 '최우수 차량'으로 등극 이라는 기사를 보게되었는데요. 그래서 저는 결과가 궁금해서 KNCAP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각 테스트 별로 몇점을 받았는지 공유 해 드릴겸해서 이렇게 포스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국토교통부가 1999년부터 시행해 온 자동차 안전도평가는 정면충돌, 측면충돌, 보행자 안전성 국내 판매되는 신차의 안전성을 종합 평가해서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로, 매해 가장 안전한 차종의 등급과 점수(100점 만점)를 소비자에게 공개해 왔었습니다.

BMW 7세대 3시리즈의 디젤 모델인 뉴 320D는 전 영역에 걸쳐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이번 평가 대상에 오른 10개 차종 가운데 최고 점수인 총점 96.26점(100점 만점)을 얻어 올해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이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탑승객의 안전성을 평가하는 충돌 안전성 부분에서는 만점에 근접한 59.69점(99.5%)를 받았으며, 보행자의 인체 상해를 평가하는 '보행자 안전성'과 무게중심, 제동 성능, 첨단 안전장치등을 평가하는 '사고예방 안전성' 부문에서 각각 17.7점(88.5%), 17.4점(87.0%)을 얻어 올해 평가 대상 차량 중 유일하게 전 부문 안전도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고 하네요. 

정말 대단합니다. 차량의 화재가 나서 문제지, 차량 안전도는 정말 안전하게 만들어 진것 같습니다. 이게 독일의 기술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뉴 3시리즈는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의(IIHS) 안전 최고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을 받았었습니다. 지난 11월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 NCAP 충돌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하는 등 해외에서도 뛰어난 안전성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KNCAP_(차량 안전도 평가) 결과 리뷰

차량구분 : SALOON_M

모델 : 320d

차체형상 : 세단

차량중량 : 1965kg

주요사양 : 원동기 형식 : B47D20B 스텝트로닉 자동 8단, EPS


이렇게 오늘은 BMW 320d KNCAP_(차량 안전도평가)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저도 자동차쪽 관련 업무를 하고 있지만, 차량 사고나 기타 문제점에 대해서는 국토부나 아니면 다른 공인인증기관에서도 확실한 문제점이 밝혀지지 않으면 그 결과에 대해서는 명확한 답이 나올때까지 연구가되고 입증이 되어야 개선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어떤 한 부분에 치우쳐서 문제점을 해결을 하다보면 분명히 다른 문제를 야기하기 때문이죠. 어떤 문제든 다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차량의 안전성 평가에 대해서는 최고점을 받은 BMW 320d 3시리즈 이 부분에 대해서는 잘 만들었다고 칭찬을 해줄 수 있다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인간의 생명은 고귀하고 소중하니깐요. 그게 내 가족이 될 수도있고, 내 친구, 내 지인이 될 수도있으니깐요. 항상 차량의 안전운전하시고, 빨리 가봐야 앞 신호나 그 다음 신호에 항상 신호가 걸려서 가지고 못할거, 인생 빨리는 일이 생기니 꼭 안전 운전들 하시기 바랍니다.

 <연관글>

VOLVO XC90 가격에 준하는 딴딴함 보일까?

손담비 차 귀엽죠? 황천길 가기 싫으면 구매전 이거 보세요.

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에 비례하는 충돌테스트?!

현대 베뉴 가격표로 보는 장,단점 및 충돌테스트 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