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쏘렌토 풀체인지 출시일로 알아보는 전반적인 디자인!!

by 몽상쟁이 2020. 3. 24.
반응형


안전벨트를 현업에서 설계중인 설계자 입니다. 기아자동차에서 신형 쏘렌토가 출시 되었습니다. 프로젝트명은 MQ4 저희 회사에서 안전벨트를 생산하는 중입니다. 이렇게 양산을 탈때면 참 뿌듯한 면이 많습니다. 이래서 설계하는 거 아니겠습니까?

쏘렌토 풀체인지 모델인 MQ4가 사전 계약 첫날 신기록을 세웠다고 한다. 20일 오후 2시 기준 약 1만 7000대를 훌쩍 넘겼다고 한다. 지금까지 첫날 최고 기록은 2016년 현대 그랜져 IG가 가진 1만 6000대였다고 한다.국내 신차 역사상 처음으로 2만 대를 넘길 것으로 보인다. 엔진별 계약 비중은 디젤과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가 각각 절반을 차지 한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쏘렌토 가솔린 하이브리드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뜨겁다고 한다.

승차 인원별 비중은 5인승과 6인승이 각각 약 40%정도 차지하고 7인승은 20%를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기아차는 정말 이제 디자인이면 디자인 성능이면 성능 모든면에서 현대차를 앞서가는 느낌이다. 물론 브랜드 네임은 어쩔수가 없지만 말이다.

일 년 목표를 내달 10일까지 진행하는 사전 계약기간에 다 채울지도 모른다는 현지 기대도 있다. 생산 가능 대수, 하이브리드 비중 증가에 따른 배터리 수급 등 여러 고민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비자들이 예민하게 반응하는 가격적인 측면에 대한 저항은 그렇게 크지 않다는 전망이다.

가격은 디젤 모델 3070만원부터 3980만원,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3520만원부터 4100만원에 책정된다.

쏘렌토 풀체인지 출시일은 3월 17일 출고는 15일 전/후라고 기아차는 밝혔다고 한다. 항상 일정은 차량의 양산 일정에 따라 변경이 자주 일어나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연관글>

VOLVO XC90 가격에 준하는 딴딴함 보일까?

손담비 차 귀엽죠? 황천길 가기 싫으면 구매전 이거 보세요.

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에 비례하는 충돌테스트?!

현대 베뉴 가격표로 보는 장,단점 및 충돌테스트 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