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재규어XE 20D 충돌테스트 충격적 결과!!

by 몽상쟁이 2020. 4. 23.
반응형

현업 자동차쪽 설계를 담당하고 있는 몽상쟁이입니다. 오늘은 제가 개인적으로 디자인을 너무나도 좋아하는_(성능과 무관하게) 재규어 XE 20D 차량에 대한 충돌 테스트 결과와 간단한 차량 소개를 해볼까 하고 이렇게 찾아왔습니다.


1. 재규어XE 소개

재규어XE는 영국의 고급 자동차 회사인 재규어의 D세그먼트 FR 세단이다. 재규어XE는 2015년 4월 출시를 하였으며 배기량은 1,991/1,999/2,995cc가 있고, 변속기는 자동 8단을 적용하였다.

최초 공개는 2014년 9월 런던에서 공개되었고 2015년 판매에 돌입한 차량이다. 2014년 파리 모터쇼에서 선정하는 '가장 아름 자동차'로 선정되기도 했다.

재규어XE는 BMW3 시리즈 타겟으로 제작하였으나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전륜의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과 후륜에는 동급 최초의 인테그랄 링크 기반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했다고 한다.

미국의 자동차 전문지인 모터트렌드에서는 XE S와 BMW 335i를 비교해 엔진, 트랜스미션, 서스펜션,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부분에서 재규어XE에 손을 들어주었다고 한다. 대한민국에서는 2015년 8월 6일에 출시되었다.

재규어XE는 엄청난 판매량을 올리고 있는 모델이다. 재규어를 한마디로 돈방석에 올려놓은 모델이라 할 수 있다.

경쟁 차종으로는 벤츠-C클래스, 아우디-A4, 제네시스-G70, 렉서스-IS, 볼보-S60등이있다.


2. 재규어XE 20D 차량 시승기

3. 재규어XE 20D 제원소개

재규어 XE 20D는 전면부 'J'블레이드 헤드램프 가 재규어의 특유 그물형 그릴을 향해 매섭게 디자인 되었다. 범퍼 아래를 두르다가 헤드램프를 지나가는 선은 자연스럽게 측면 캐릭터라인으로 이어지고, 트렁크 리드로 다시 모이는게 특징이다.

후면부 테일램프는 크기에 비해 상당히 큰데, 평범하지 않은 비율 때문에 혼란스럽다고 느낄 수 있지만 뭔가 조화롭다. F-타입과 닮은 LED 형태도 묘한 디자인을 표현한다. 듀얼 머플러는 왼쪽으로 설치했다. 

실내 디자인은 모던 하면서 아름다은 디테일을 선보인다. 뒷좌석은 레그룸이 좁은 탓에 컴팩트 세단의 한계를 벗어나지는 못한 모양이다. 적재 공간은 455리터를 기본 제공한다. 4:2:4 비율의 뒷좌석을 모두 접으면 830리터까지 늘어난다.

재규어XE 20D 총평을 들어보면 스포츠 세단의 안정성까지 더한 차량이라고 한다. 인제니움 엔진과 알루미늄을 활용한 차체 ASPC 등으로 기본기를 인정받았던 차량이라 AWD의 의미가 적을 수도 있다. 하지만 수입차 시장이 성장하면서 고효율의 디젤과 높은 주행안정성의 4륜구동을 조합한 제품 수요는 꾸준히 늘고 있다.


재규어XE 20D AWD 포트폴리오 가격은 6,060만원부터 시작이라고 한다.

4. 재규어XE 20D 차량 안전성 테스트 결과

재규어XE 차량충돌테스트

재규어XE 충돌테스트결과

재규어XE 차량의 유로앤캡 테스트 결과는 2015년이 마지막이었다. 현재 2020년 기준으로는 좀 더 나은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이라 판단되어진다. 2015년부터 판매를 시작한 재규어XE이기 때문이다.

어덜트 부상 92% / 어린이 부상 82% / 보행자 보호 성능 81% / 안정성 시스템 82% 점수로 별점 5개를 획득하였다. 모든 성능부분에서 무난한 결과를 보여줬다는 평가이다.

디자인과 성능부분에서 상당히 만족할만한 결과를 보여준 재규어XE 차량인듯 하다. 아무래도 재규어 같은 경우는 잔고장이 많다고 소문이 많이 나있는 차량이다보니 우리나라에서는 그렇게 중고차 시장에서 많이들 찾지는 않는다고 한다. A/S 문제도 말이 많기도한 차량이기도 하다.

구매는 각자 취향대로 하는 것이니, 좋은 차량 선택을 하시기 바라면서, 오늘 재규어XE 20D에 대한 차량 충돌테스트 결과 외 간단한 제원을 알아봤습니다.

다들 안전운전하시고, 항상 '안전벨트' 꼭 !!! 착용하시는거 잊지마시고 운전하세요~

 <연관글>

VOLVO XC90 가격에 준하는 딴딴함 보일까?

손담비 차 귀엽죠? 황천길 가기 싫으면 구매전 이거 보세요.

폭스바겐 투아렉 2020 가격에 비례하는 충돌테스트?!

현대 베뉴 가격표로 보는 장,단점 및 충돌테스트 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