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유로엔캡 차량사고 테스트 어떤 것들을 하고 있을까?

by 몽상쟁이 2021. 11. 3.
반응형

여러가지 테스트를 하고있고 테스트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하나하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국내에서도 KNCAP을 따르고 있고, 많은 부분을 벤치마킹해서 요구사항도 많이 반영되고 있습니다.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고, 현재 유로엔캡은 어떤 시험을 하는지에 대해서 그럼 알아보고 차량 구매하시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셨음 좋겠네요.

 

성인 탑승자 보호 성인 탑승자 보호_(Adult Occupant Protection)

점수는 차량이 제공하는 성인 운전자와 승객의 보호를 평가하기 위해 수행되는 정면 충돌, 측면 충돌 및 채찍 충돌 테스트와 신속하고 안전한 구조 및 구조를 위해 제공된 조치 평가에서 결정됩니다.

 

Front Impact

Mobile Progressive Deformable Barrier

 

유로엔캡 테스트중

정면 충돌은 다른 사고 유형보다 더 많은 사망과 중상을 초래합니다. 일반적인 시나리오는 적당히 빠른 속도로 다가오는 두 차량 간의 정면 충돌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대부분의 충돌에서는 차량 전면 너비 구조의 일부만 관련됩니다.

즉, 충돌하는 두 차량이 오프셋됩니다. 사고 데이터에 따르면 보통의 오프셋은 유럽에서 가장 일반적입니다.

 

- FRONTAL IMPACTS ARE RESPONSIBLE FOR MORE DEATHS AND SERIOUS INJURIES THAN ANY OTHER ACCIDENT TYPE_(정면 충돌은 다른 어떤 유형의 사고보다 더 많은 사망과 심각한 부상에 책임이 있습니다.)

 

본격적인 MPDB 테스트에서 테스트 차량은 50km/h로 주행하고 50km/h로 이동하는 다가오는 1400kg 트롤리에 장착된 변형 가능한 장벽에 50% 중첩됩니다.
장벽은 다른 차량의 앞부분을 나타내며 변형될수록 점점 더 단단해집니다.
테스트는 테스트 차량과 일반적인 중형 패밀리카 간의 충돌을 재현합니다. 일반 남성을 나타내는 2개의 정면 충격 더미가 앞쪽에 앉고 어린이 인형은 뒷좌석의 어린이 보호 장치에 배치됩니다.


더미, 차량 및 트롤리는 탑승자가 받게 될 힘과 감속을 보여주기 위해 계측됩니다.
특히 이번 테스트에 사용된 드라이버 더미인 THOR-50M은 머리, 목, 가슴, 복부 부상 위험도를 정확하게 추정하기 위해 개발된 고도로 정교하고 민감한 테스트 장비다.

 

이 테스트에서는 자동차 안전의 여러 측면을 평가합니다. 테스트 차량의 탑승자를 보호하기 위해 충돌력은 에너지가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흡수될 수 있는 차량 부분으로 효율적으로 전달되어야 합니다.


전면 크럼플 구역은 통제된 방식으로 붕괴되어야 하며, 승객 구획은 가능한 한 변형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하는 동시에 탑승자가 위험할 정도로 높은 수준의 감속에 노출되지 않아야 합니다.


심각한 부상을 피하려면 스티어링 휠과 페달의 후방 움직임을 제한해야 합니다. 

더욱이, 트롤리가 충돌 시 감속하는 방식과 테스트 차량이 변형 가능한 장벽에 가한 손상은 두 파트너가 얼마나 효율적으로 상호 작용했는지를 나타냅니다.


매우 높은 트롤리 감속을 초래하거나 매우 심각한 국부적 변형을 일으키는 차량은 불량한 '호환성'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현실 세계에서 이러한 차량은 자체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흡수하지 못하고 다른 도로 사용자에게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5 유로엔캡 충돌테스트 영상

아이오닉5 유로엔캡 충돌테스트

달려오는 차량과 부딪히는 충돌 테스트 영상이다. 아이오닉5 이며, 최근에 업데이트된 영상자료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서 설명에서도 나왔지만, 차량의 변형량이 너무 적어도 문제가 되기 때문에 적당한 차량의 충격 흡수가 필요하며, 심각한 부상을 피하려면, 스티어링 휠과 페달의 후방 움직임이 제한되어야 합니다.

 

차량을 구매할때, 무조건 남들이 보기 좋은 차량도 좋지만, 꼭 패밀리카를 구매하시는 분들에게는 자신이 구매하고자 하는 차량의 '충돌테스트'의 결과를 한번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1.10.26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쉐보레 카마로 가격 유지비등 이게 사실?

2021.10.22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아우디 e-트론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 시스템은 뭘까?

2021.10.20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BMW M2 컴페티션 프로모션 가격 한눈에!!

2021.10.05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BMW 딜러사 순위 구매할 때 TIP!!

2021.10.09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에어 쇼바 기능과 설치된 차량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2021.09.06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테슬라 모델3 실구매가 2021 롱레인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