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갤럭시 북 프로 윈도우 설치방법!!! 이렇게 쉬웠어?

by 몽상쟁이 2022. 3. 22.
반응형

삼성전자는 2017년부터 운영체제에 따라 각각 삼성 갤럭시, 삼성 기어, 삼성 아티브 등으로 제품을 구분하던 것을 그만두고, 삼성 갤럭시를 OS와 관계없이 모든 모바일 기기의 브랜드로 통일하게된다.

 

2021년 4월 삼성 갤럭시 언팩 2021에서 공개되었고, 갤럭시 북 Pro 시리즈, 기본 라인업인 갤럭시 북, 게이밍 기어 라인업인 갤럭시 북 Odyssey으로 분화되었다.


갤럭시 북 라인업 중 윈도우 미탑재?

 

총 3가지가 존재합니다. 

1. 갤럭시 북 이온 NT930XCR-A58A

2. 갤럭시 북 플렉스 알파 NT750QCR-A38A

3. 갤럭시 북 플렉스 알파 NT750QCR-A78A

 

그 외 라인업은 윈도우10 운영체제가 기본 설치되어 있습니다. 제품 구매 과정에서 옵션으로 온영체제 선택이 가능하고, 설치 옵션으로 구매하시면 제품을 받고 바로 윈도우 설치 사용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설치 준비물

USB 메모리 예시, 구매하신 갤럭시 북 외 별도의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이 필요합니다. 별도 PC를 이용해 윈도우10 설치 미디어와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하셔야 됩니다.

 

다운로드 시 USB 메모리(16GB 이상)가 필요하며 윈도우10 설치 미디어와 드라이브/ 소프트웨어를 저장 및 설치하는 용도입니다.

**갤럭시 북에 USB 포트가 없는 경우 Type-C to A 젠더가 필요합니다. 


윈도우10 미디어 설치 해보자!!!

1, 별도의 PC에 USB 메모리를 연결한다.

2, 인터넷 창을 열어 아래 링크를 입력해 준다. 꼭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Windows 10 다운로드

Windows 10용 ISO 파일을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파일은 선택한 위치에 로컬로 저장됩니다.컴퓨터에 타사 DVD 굽기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설치 DVD를 만들려는 경우,

www.microsoft.com

3, Window 10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Media Creation Tool2004.exe. 파일이 다운로드 되고 다운 경로를 잘 기억해 둔다.

4, MediaCreationTool 2004 파일을 더블클릭해 실행파일을 실행한다.

5, 윈도우10 설치 프로그램 창의 관련 통지 및 사용조건에서 동의(A)를 선택한다.

6, 원하는 작업 선택에서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를 선택 후 다음(N)을 클릭한다.

7. 언어, 아키텍처 및 버전을 확인 후 다음(N)을 클릭한다. 아키텍처는 64비트(x64)이다.

8. 사용할 미디어 선택 창에서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 후 다음을 클릭

9. 설치할 USB 플래시 드라이브 선택 창에서 장착한 USB 메모리를 선택 후 다음을 클릭

10. Window 10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USB 메모리로 윈도우가 들어갑니다.

11. 설치 미디어가 USB 메모리에 모두 들어가면 USB 플래시 드라이브가 준비됩니다. 마침을 클릭!!


윈도우10 미디어 설치!!!

1. 갤럭시 북과 윈도우 설치 USB를 준비합니다.

2. UBS 포트 삽입합니다.

3. 전원 버튼을 누르고 SAMSUNG 로고가 중앙에 나올 때 F10키를 눌러줍니다.

4. Select Boot Device에서 장착한 USB 메모리를 선택합니다.

5. 윈도우 설치 화면이 나타나면 언어와 설정을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

6. '지금설치'를 클릭

7. 윈도우 설치 프로그램 창에서 Windows 정품 인증 페이지가 보이는데 윈도우 제품 키를 입력해 주거나 제품키가 없을 경우 없음을 눌러준다.

8. 윈도우 10은 Home과 Pro, 등으로 선택해 주시기 바라고, 일반적으로 홈 이면 충분하다.

9. 관련 통지 및 사용조건 창에서 동의함 선택 후 다음을 클릭

10. 설치 유형에서 '사용자 지정"Windows만 설치(고급)'을 선택한다.

11. Windows 설치할 위치를 지정하는 창이 발생할 때, 윈도우를 설치할 드라이브를 선택 후 다음을 클릭

12. 지금부터 윈도우 설치가 진행되고, 설치 시 여러 번 반복적으로 pc가 재부팅 된다.

13. 설치가 완료되고 pc가 재시작되면 정상적으로 운영체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런 것들이 귀찮으신 분들은 A/S에 맡겨서 설치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 3만원정도면 설치가 가능하실 거에요. 하지만 그 비용이 아까우신 분들은 간단하게 USB 하나면 충분히 설치가 가능하시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태블릿 PC며, 노트북을 많이 구매하고 계신데요. 생각보다 윈도우 설치하는데 애를 먹는 분들이 많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음 하는 바램입니다.

 

그럼 다음에도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코로나 조심하시고, 저도 코로나 오늘 격리해제 되었는데 너무나 힘들었습니다. 걸릴게 못되는 바이러스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2022.03.10 -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 다른 사람 차 운전 시 보험 어떻게 될까?

2022.03.08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자동차 긁힘 보험 어떻게 처리할까?

2022.02.26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BMW iX 50 가격 제원 세금 유지비 실화?

2022.01.24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벤츠 EQA 보조금 그리고 충격적 충돌테스트 결과!!!

2022.02.14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Ford mustang mach E 가격 및 충돌테스트 결과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