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DFSS 6 시그마/미니탭 활용 및 신뢰성분석

미니탭 가격 교육 어느정도 일까?

by 몽상쟁이 2022. 4. 13.
반응형

설계 업무나 여러방면에서 상당히 많이 쓰이고 있는 미니탭은 많은 기업들에게 관심이 많은 소프트웨어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저희 회사에서도 구매 진행을 하고 있고, 설계기법에 대한 데이터 분석에 꼭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기도 하기 때문이죠. 아무래도 엑셀에서는 한계가 분명하기 때문에 우리는 미니탭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야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어떤 사양을 쓰느냐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겠지만, 미니탭 홈페이지의 발췌를 참조하자면, 미내탭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미니탭 가격

 

 

Minitab | Store

어디서든지 데이터를 시각화 및 분석하고 데이터의 힘을 활용하여 통찰력을 모색하고 더 나은 의사 결정을 내리십시오. 이 라이센스는 Minitab을 데스크탑 앱에서, 그리고 새 웹 앱을 통해 클라우

store.minitab.com

약 240만원정도 라이센스의 비용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우리가 설계를 하고 다른 업무를 할때 분석을 잘하기 위해서는 이런 툴을 사용해야 합니다.

 

당장 라이센스 구입비용이 아까워서 많은 사장님들이 이런 소프트웨어 구입을 꺼려하시는데, 결국 시험비용, 그리고 시간LOSS를 생각하면, 결국 이런 소프트웨어를 구매해서 여러번의 실수를 한번에 끝낼 수 있는데도 자꾸 똑같은 실수를 회사에서는 반복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지 않기 위해서도 그리고 회사의 이익을 위해서도 우리는 이런 좋은 소프트웨어를 적극 활용을 해야합니다. 필자 또한 회사에 끊임없이 요구를 하고 있고, 아직 사장 승인까지 나지 않았지만, 지금 기달리고 있는중입니다.

 

세상에서의 일은 분명히 도움을 받을 곳에서는 손을 내밀어야 합니다. 혼자서 잘해보겠다고 용쓰는 시간이 이제는 정말 아까운 시간이 되기 때문이죠.

 

무식하게 밀어붙이는게 좋았던 시대는 갔다는 소리입니다. 최근에도 샘플을 무식하게 만들고 무조건 시험만해서 결과를 뽑아내는 곳은 아직도 많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중소기업들은 아직 그렇게 일을 하고 있죠. 그렇게되면 일하는 사람도 힘들고 시간은 시간대로 비용은 비용대로 소비가 됩니다. 때문에 이런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업무 효율을 극대화 해야합니다.


미니탭 교육은 이레테크 데이터랩스라는 회사에 문의하시면 더 빠르고, 저 또한 거기에서 신뢰성 교육을 받았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걸어드릴테니 참고하셨음 좋겠습니다.

https://www.datalabs.co.kr/html/main/main.php

 

(주)이레테크 데이터랩스

이레테크 데이터랩스에서는 최고의 전문 강사진이 다양한 통계분석 기법을 알기 쉽고 정확하게 설명합니다. 기업과 개인의 통계적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datalabs.co.kr

우리는 머시러닝이라는 4차산업의 중심에 살고 있습니다. AI가 이세돌 9단을 제압하고 이런 일들이 이제는 끊임없이 발생하고 발전을 할 것입니다.

 

로봇 또한 인간이 할 수 있는 일을 대체하는 현상이 꾸준히 발생하고 사람이 할 일은 점점 줄어들 것입니다. 물론 인간이 할 수 있는 일은 분명히 있습니다. 그렇지만 적어도 우리가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대해서는 특히 반복적인 업무에 대해서는 로봇이 대체를 빠르게 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는 이런면에 의해서도 소프트웨어를 잘 활용하고 사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언제까지 원인도 모르는 제품의 문제 때문에 힘들어 하실건가요?

 

그런 문제를 사전에 분석하고 실험계획법을 활용하여 샘플을 제작하고 시험을 진행하고 원인을 밝혀야 합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이런 소프트웨어를 적극 활용도 할 줄 알아야 하구요.

 

미니탭이라는 소프트웨어를 구매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음 좋겠고, 꾸준히 미니탭에 대한 자료등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2022.02.28 - [[몽상쟁이] DFSS 6 시그마/미니탭 활용 및 신뢰성분석] - 6sigma DFMA 기능정의를 잘해야 한다.!!

2022.02.17 - [[몽상쟁이] DFSS 6 시그마/미니탭 활용 및 신뢰성분석] - 미니탭 실험 계획법 다구찌 기법 개념!!!

2022.01.19 - [[몽상쟁이] DFSS 6 시그마/미니탭 활용 및 신뢰성분석] - 신뢰할 수 있는 제품 설계를 위한 5가지!!!

2021.12.20 - [[몽상쟁이] DFSS 6 시그마/미니탭 활용 및 신뢰성분석] - 미니탭 예제 가속 시험 예제로 공부해보자!!!

2021.12.09 - [[몽상쟁이] DFSS 6 시그마/미니탭 활용 및 신뢰성분석] - 미니탭 교육자료 가속 수명시험이란?

2021.12.07 - [[몽상쟁이] DFSS 6 시그마/미니탭 활용 및 신뢰성분석] - 미니탭 교육 회귀 분석 개념에 대해 알아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