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핫 이슈/관심뉴스

양준일 노래 모음 양준일 정규 1~2집 V2 정규 1집 Full List

by 몽상쟁이 2020. 1. 10.
반응형

대한민국은 현재 90년대 초반에 시대를 잘못 타고 났다고 하는 '양준일'에게 그야말로 폭발적인 인기가 몰리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입국심사에서 차단까지 당하고, 무대에 돌 덩어리가 날라와도 꿋꿋하게 노래하고 춤을 췄던 가수 '양준일'

그가 어떻게 살아왔는지 얼마나 힘들었을지 가늠조차 되지 않지만 그가 인터뷰 하는 모습이나 여러 모습을 볼때면 정말 순수하고, 한국말이 서툰대도 불구하고 정말 단어 하나하나가 가슴에 화살로 박힐 듯 명언만 남겨 주신다.

저는 1980년생으로 1991년에 데뷔한 양준일을 알기는 했지만 어렴풋이 기억에 남고 1992년에 데뷔한 '서태지와 아이들'만 여태 내 기억에 생생이 남아있다. 이번에 그가 알려준 과거의 일과 사건들을 들어보니 마음이 많이 아팟습니다.

세월이 너무 많이 흘러 그가 다시 우리앞에 서긴했지만, 야속하기만 하다는 생각이 드는건 저뿐아니라 그의 팬들이 더 그럴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서 지금부터라도 그가 꿈꿨던 무대 그리고 활동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최근에 차에서 '리베카' 노래를 들었었는데, 첫째가 5살인데 유치원에서 이 노래를 흥얼거리는 바람에 저도 조금 민망했던 기억이 나네요. 정말 중독도 이런 중독이 없는것 같습니다.

명곡은 오래남고, 시대를 절대 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뷰에서 현재 자신의 예전 앨범이 고가에 판매 된다고 하시면서 리뉴얼해서 앨범도 다시내고 하신다니 꼭 음원 구매해서 차에서 듣도록 하겠습니다.

양준일씨는 자신의 이름을 사용한 정규2집까지 발매하고, V2라는 그룹으로 정규 1집을 발매하고 소속사와의 불공정 계약상으로 갑작스럽게 또 활동을 중단하게 되는 사태를 맞이하게 되고 결국 지금까지 이어졌다고 하네요. 전체 앨범의 노래가 저도 궁금했는데 '나무위키'에서 자료를 찾아 유튜브로라도 이렇게 들을수 있어서 감사할 따름이네요.

그럼 전체 3장의 앨범을 토대로 과연 어떤 노래들이 있었는지 저와 함께 90년대초로 돌아가보시기 바랍니다.

 

 

1. 양준일 정규 1집 앨범 전체듣기

출처 '나무위키'

양준일 정규 1집 전체듣기

2. 양준일 정규 2집 앨범 전체듣기

출처 '나무위키'

양준일 정규 2집 전체듣기

3. V2 정규 1집 'Fantasy' 전체듣기

출처 '나무위키'

V2 정규 1집 전체 듣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