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황금레시피 쭈꾸미볶음 2인분

by 몽상쟁이 2020. 10. 28.
반응형

이런 계절 매콤한 쭈꾸미볶음이 생각나서 한번 준비해봤습니다. 아무래도 아이들과 와이프를 위해서 주말에 요리를 하다보니 이렇게 간간히 요리 레시피를 포스팅 하곤 하는데, 정말 괜찮은 '황금레시피 쭈꾸미 볶음'이 있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2인분 기준으로 소개를 드리는점 확인해주시고, 요리법은 정말 간단하니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으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재료부터 시작해서 요리법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1.황금레시피 쭈꾸미볶음 재료

<재료>

 - 쭈꾸미 8~9마리

 - 대파 1/2개

 - 양파 1/2개

 - 청양고추 1개


<양념장>

 - 간장 1+1 / 2 큰술

 - 미림 1큰술

 - 고추장 1큰술

 - 물엿 1+1 2큰술

 - 매실액 1큰술

 - 다진 마늘 1큰술

 - 고춧가루 3큰술



2.황금레시피 쭈꾸미볶음 요리법

<쭈꾸미 손질>

첫번째, 먼저 쭈꾸미 손질을 합니다. 쭈꾸미 머리를 과감하게 뒤집어 내장을 제거 한다.(머리를 뒤집었을때, 하얗고 동그란 내용물이 보이면 그건 쭈꾸미 알이니 요리에 넣어드시면 된다.)


두번째, 내장 제거가 되었으면 쭈꾸미의 이빨도 제거 한다. 머리통을 쭉 밀어주면 이빨이 슉~ 나온다.


세번째, '밀가루'를 적당량 넣고 손빨래 하듯이 주물러준다. 불순물이 다 빠져나온 것 같으면 흐르는 물에 쭈꾸미를 헹궈준 뒤 체에 밭쳐 물기를 빼준다.


<야채손질>

야채손질 양파는 가늘게 채 썰고, 청양고추와 대파는 송송 썰어서 준비를 해준다.


<양념장 만들기>

간잔 1큰 술 반, 미림 1큰 술, 물엿 1큰 술 반, 매실액 1큰 술 / 다진 마늘 반 큰술, 고춧가루 2 큰 술, 청양고추 가루 1큰 술, 고추장 1큰 술을 넣고 잘 비벼준다. 그리고 '후추'를 톡톡톡 넣어 잘 섞어주면 양념장은 완성!!!


<조리법>

1.물기를 뺀 쭈꾸미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준 뒤 체에 밭쳐 물기를 빼준다. 

2.팬에 기름을 조금 둘러준 뒤에 야채부터 볶아준다._(양파와 대파를 넣고 달달~)

3.양파가 투명해졌다 싶으면 쭈꾸미와 양념장을 넣고 센 불에 휘리릭 볶아준다. 너무 오래 볶으면 아시죠? 질겨집니다.

4.마지막으로 송송 썰어둔 '청양고추'도 넣고 토치가 있으신 분들은 지져서 불 맛을 내면 더욱더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