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생활정보/생활의 모든 정보

생활의달인 '쑥떡' 여기야?

by 몽상쟁이 2020. 10. 26.
반응형

세상살아가면서 많은 프로그램을 보면서 자극을 받지만, '생활의 달인'을 보면서 참 많은 것을 느낀다. 바로 '성실함과 꾸준함'이라는 보상 프로그램 같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결국 이 두가지는 성공이라는 단어로 다가올지는 모르지만 적어도 배신은 하지 않는다는 것이 내가 생각하는 결론이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에대해서 슬럼프가 오거나할때 '생활의 달인'을 보다보면 정말 힘이 많이 나고 나는 아직 아무것도 아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된다.


오늘부터 내가 좋아하는 이런류의 관련 프로그램과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레시피'에 대해서도 한번 포스팅을 해볼까 한다. 조금이나마 정보에 도움을 드렸음 하는 바램이고, 힘이 드는 요즘 세상 이거 보면서 나는 좀 더 노력해야겠구나 하는 '자극'도 많이 받았음 하는 바램이다.



1. 생활의 달인 프로그램 소개


매주 월요일 21:00 ~ 22:00시까지 방송되고 편성은 2005년 4월 25일부터 시작했다. 벌써 15년이 넘어가는 장수 프로그램이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면서 부다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에 대해서 다루는 프로그램이다.


비록 소박한 일이지만 평생을 통해 최고가 된 '생활의 달인'의 놀라운 경지를 만나는 시간이다.

※※ 재미포인트 ※※

1.보기만 해도 탄성이 나오는 신기한 기술을 보는 재미

2.열심히 사는 생활 달인들의 감동적인 사연

3.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생동감있는 삶의 현장

월요일 저녁시간의 최강자로 불리는 KBS 가요무대와 함께 월화극 시청률 잡아먹는 프로그램 투탑이기도 하다. 10년동안 많은 요일 변경과 시간대 이동을 하였지만 아직 살아남았다는 점에서 이 프로그램의 저녁을 알 수 있다.


현재 내레이터는 '양희은, 황인용, 김경식, 서경석'이 맡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서 '퀘스트 도전'이라는게 있는데, 성공할 때까지 반복하고 있다고 하며, 아예 다른 미션을 변경하기도 한단다.


성공할 줄 몰랐다는 식의 소감은 출연자에게 요구되는 연기라고 한다. 심지어 어떤 달인은 미션 성공을 위해서 미션 리스트를 적어놓고 연습하다가 제작진에게 걸리기도 한단다.



2. 생활의 달인 '쑥떡'


시어머니한테 배운 보물같은 쑥떡의 하이라이트를 공개했다. 갖가지 재료들의 좋은 점을 흡수한 뒤 자연 그대로의 존재감을 뿜어내는 쑥의 자태에 필감산 셰프는 감탄했다는 내용이다.


달인은 '주문을 많이 못 받는다고 한다. 하루 300개 이상은 못 한다.'고 말했다. 해풍이 선물해준 자연 속 보물 해남이란 특별한 지리적 특징과 달인이 수년간 흘린 땀의 결실로 만들어진게 바로 이 '쑥떡'


쑥떡에서의 중요한 재료는 '다시마, 모과, 참기름'을 넣고 불려 건조시킨 뒤 기계에 빻았다. 절여놓은 쑥과 잘 섞은 뒤에 여러차례 기계에 갈아주고 스팀기에 살짝 찐 뒤 반족을 했다.




3. 생활의 달인 '쑥떡 위치'


-이름 및 상호 : 삼산떡방앗간


-주소 : 전남 해남군 해남읍 홍교로 107 고도리 173-19


-연락처 : 010.5370.5266


-온라인 택배 가능하다고 하네요.


- 삼산떡방앗간 가격표 바로가기 클릭!!!



이런 포스팅을 하면서 나 부터 자극이 많이 되고 좀 더 하루를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그렇기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자극'이 되었음 하는 바램으로 포스팅을 계속해 나갈 생각이다.


분명한건 자신이 좋아서 시작을 한 일이 어느정도 숙련도 올라가게되면 점점 흥미가 떨어지고 재미가 없어지게 된다. 그래서 이런말도 있지 않은가. '슬럼프가 찾아왔을때가 진짜 시작'이라고 말이다.


그렇다 슬럼프가 왔을때도 정말 꾸준한 퍼포먼스를 내어주는게 바로 달인으로 가는 우리가 가야 할 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든다.


항상 힘이 들고 어렵더라도, 힘내시고 화이팅 하셨음 하는 바램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