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현대 아반떼 하이브리드 충돌테스트 결과 !!!

by 몽상쟁이 2021. 8. 31.
반응형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엔진 / 전기모터 최고 출력은 105PS/5,700rpm 이며 최대 토크는 15.0kgf.m/4,000rpm이다. 

복합연비는 21.1km_(6단 DCT, 16인치 타이어 기준), 모터 최고출력은 43.5PS(32kW 환산시) 모터 최대토크는 17.3kgf.m(170Nm 환산시)이다. 

 

안전장치는 여러가지를 탑재하고 있다. 전방 충돌방지, 차로 이탈방지, 차로 유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등 다양한 안전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 아반떼 하이브리드 안전 기능확인하러 가기클릭!!!

 

아반떼하이브리드 드라이빙 기능

1.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

통합형 배터리를 적용하여 중량 저감 및 연비 효율을 증대시켰으며, 배터리를 뒷좌석 하단에 배치하여 여유로운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였다고 하네요.

 

2. 영구자석형 전기 모터

주행 시 엔진의 출력을 보조하여 경쾌한 가속감을 제공하고 연비를 향상시킵니다. 주행조건에 따라 최대 120km/h에서도 전기차(EV) 주행이 가능해졌습니다.

 

3. 회생제동 시스템

감속 시 운동에너지가 전기에너지로 변환되어 배터리가 충전되고, 충전된 배터리는 일반 주행 시 사용되어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켰습니다.

 

4. 통합형 전동 부스터

유압 발생기능 및 제어기능을 통합하고 제동 시 모터를 이용한 전자제어로 선형적인 제동감을 구현.

아반떼 하이브리드 전용 컨텐츠

하이브리드 전용 컨텐츠

차량의 주행 정보 및 연비 정보, 에너지 흐름도, ECO 드라이빙 등 다양한 전용 컨텐츠로 운전의 즐거움과 스마트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 이미지는 정기 업데이트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아반떼하이브리드 색상선택사항

▶ 좀 더 많은 사양 확인하러 가기 클릭!!!

 

바로가기 클릭하시면, 견적과 아반떼하이브리드에 관한 사항을 상세히 알 수 있으니, 참고 하셨음 좋겠습니다. 그럼 메인 이벤트인, 아반테 충돌테스트 결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아반떼 KNCAP 충돌테스트 결과-

아반떼 충돌테스트 결과

주요 사양은 아래참조.

-2020 현대 아반떼

-차량구분 : SALOON_M

-모델 : 아반떼차체

-형상 : 4도어

-세단차량중량 : 1205Kg

-주요사양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엔진, 전방충돌방지보조, 전방충돌경고, 차로유지보조, 차로이탈방지 보조, 차로이탈 경고, 운전자 주의경고, 하이빔보조, 전방 차량 출발알림, 6에어백시스템(앞좌석 어드밴스드, 앞좌석 사이드, 전복대응커튼), 세이프티 언락, [추가옵션 : IVT(무단변속기)+통합주행모드]

아반떼 충돌안전성 
아반떼 보행자 안전성
아반떼 사고예방 안전성

 

아반떼 충돌테스트 결과

보행자 안전성이 조금 많이 떨어졌는데, 위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차량 백미러쪽의 안전성이 많이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테스트를 보면 더미 머리모양을 던지는 형태가 있는데, 그 부분에서 충격이 생각보다 많이 가는 것 같이 보인다. 준중형 차량이 테스트 결과 1등급 받은거 자체가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며, 이제는 모든 차량의 등급이 1등급을 받는 시대가 온것 같다.

 

운전자의 생명을 한순간에 앗아갈 수 있는 차량이기 때문에 이런 안전성에 대해서 많은 완성차업체에서 노력을 기울이는 모습이 좋은 것 같다.

현대아반떼 충돌테스트결과

전자장치가 많아질수록 차량의 급발진과 생각치도 못한 사고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 그 부분만 잘 잡으면 앞으로 꾸준히 좋은 모습의 형태 차량이 완성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최근 제네시스의 시승에서도 많은 차량 리뷰어들이 좋은 승차감을 가지고 있고, 대단히 놀라는 반응이 많은 것을 보면 분명한건, 이제 우리나라도 그 기술력에서 많이 따라왔다는 판단이다. 조금만 더 노력하고 그 산업의 중심에 필자 또한 조금의 도움이라도 되었음 하는 바램이다.

 

다들 안전운전하시고, 방어운전 하시고, 졸음이 오시면 쉼터가서 쉬어 가시기 바랍니다.

2021.08.20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테슬라 MODEL3 가격 충돌테스트 결과!!!

2021.08.11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BENZ A220 KNCAP 충돌테스트 결과!!

2021.07.26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현대 GV80 유럽 충돌테스트 결과!!!

2021.07.21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 - 겨울 차박 오렌지 차박 캠핑 하는법!!!

2021.07.23 - [[몽상쟁이] 자동차 이야기/자동차 트렌드 및 충돌테스트] - 제네시스 G80 유로엔캡 충돌테스트 결과!!!

반응형

댓글